2020년 1월 정원 두 번째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된 아키패스의 최종 보상이 공개되었으며, 특별한 날틀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아키패스는 주어진 임무를 수행해 포인트를 얻은 후 패스 티어를 상승 시켜 보상을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티어는 총 70까지로 도달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팔로스의 결정과 아키에이지의 재화,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이 지급되는데 최종 보상인 '푸른빛이 감도는 신수가 담긴 구슬'을 통해서는 탑승 소환수 질풍의 수호자 푸른 카론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소환수의 경우 이니스 여왕의 형제이자 누온에게 신으로 숭배되었던 네 반신 중 두 번째인 전쟁신이 길들여 히라마 산맥을 지키도록 한 신수로 11.5m/s의 기본 이동 속도와 기절, 뛰어난 은신 탐지 능력 및 은신 상태에서의 도약이 가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 질풍의 수호자 푸른 카론 기본 정보

◇ 획득 방법
- 아키패스 프리미엄 최종 단계 보상으로 획득

◇ 기본 능력

- 등급 : 고대
- 생명력 : 24,141 (장비 미 착용 / 50 레벨 기준)
- 기본 이동 속도 : 11.5 m/s
- 전용 방어구만 장착 가능

◇ 보유 스킬

- 달려!(10레벨)
ㄴ 10초 동안 이동 속도가 폭발적으로 80% 증가하고 서서히 줄어듭니다. 등짐 멘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찢어발기기
ㄴ 적대상을 날카로운 이빨로 물어뜯어 적에게 일정량 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14초 동안 총 일정량의 지속 피해를 줍니다. 등짐을 멘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덮치기
ㄴ 먼 거리에 있는 적 대상에게 달려 들어서 지속 시간동안 기절시킵니다. 등짐을 멘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수호자의 시선
ㄴ 카론이 가진 수호자의 감각을 짧은 시간 집중해 은신 탐지 범위를 200% 넓힙니다.

- 쫒을 수 없는 도약
ㄴ 질풍의 힘을 이용해 소환수와 탑승자가 은신 상태로 전방 25m 도약합니다. 도약 후 소환수의 이동 속도가 3초간 50% 증가합니다. 달려! 상태에서 사용 시 35m 도약합니다. 등짐을 멘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질풍의 수호자 푸른 카론 외형

▲ 쫒을 수 없는 도약 스킬


다음은 1월 23일(목)까지 진행하는 신년 이벤트 '여신님, 나에게 계시를 내려줘!'로 오스테라, 마리아노플, 빛나는 해안에서 공간의 틈을 통해 고대 숲으로 이동한 후 총 5개의 퀘스트를 수행하면 [여신의 계시가 담긴 주화]와 [여신의 계시가 담긴 돌조각]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주목해 봐야 할 건 보상으로 얻는 주화인데 고대의 숲이나 신기루 섬 여신의 계시 선물 교환대에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특히 200개를 요구하는 '검은빛 플루낙스의 날틀'은 거대한 매의 형태를 한 날틀로 비행 중 적 대상을 향해 빠르게 활강하여 충돌한 대상을 2초간 구속, 20M 위로 떠 오르게 하는 특수 기술 사냥감 포착을 쓸 수 있다.

또한 여신의 계시를 매일 수행할 경우 총 4종의 칭호와 2개의 인장을 받을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검은빛 플루낙스의 날틀

▲ 주화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들

▲ 숨겨진 업적과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