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게이밍 모니터의 필수조건은 무엇일까? 널찍한 대형 화면, 고주사율, 고해상도, 빠른 응답속도, 다양한 게이밍 지원 기능 등. 무얼 좋아하는지 몰라서 다 넣어주는 최강의 모니터도 있지만 가격 면에선 컴퓨터 본체 저리 가라 할 정도의 위용을 자랑하니, 지갑 사정을 생각해서 최적의 조건으로 현명한 판단을 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선 자신이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의 장르, 깊게는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의 지원 환경을 알아야 하는데, 예를 들면 게임의 최대 지원 해상도, 주사율에 맞는 모니터를 사는 게 가장 현명하다고 볼 수 있겠다. 닭잡는데 굳이 용잡는 드래곤블레이드를 사용해야할 필요가 없는 것처럼.

게임 템포가 빠르고 상대방과 승부를 통해 경쟁을 하는 게임이 아닌 비교적 느긋느긋하거나 고퀄리티의 AAA게임 혹은 콘솔 게임에 정말 적합한 모니터, 오늘 알아볼 제품인 MSI 옵틱스 MAG321CURV 커브드 게이밍 4K HDR RGB(이하 MSI MAG321CURV)가 여기 해당한다.


MSI MAG321CURV는 32인치로, PC 그리고 콘솔 게이밍에도 알맞는 화면 크기이다. 최대 주사율은 60Hz로 PS, 엑스박스 등 콘솔 게임의 30~60 프레임에 적합하다. 이 제품의 해상도는 3840*2160 4K UHD로 매우 높은 양의 픽셀로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생생한 화질을 보인다. 여기서, HDR 기능을 설정하여 보는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1500R 곡률이 적용된 커브드 디자인 패널이 채택됐으며, 1cm 미만의 프레임리스 베젤을 갖춘 이 모니터는, 넓은 화면을 한눈에 담을 수 있고 게임의 몰입도를 더욱 높였을뿐더러 다수의 모니터 구성 시 간섭을 최소화시킨다. 기본적으로 틸트, 높낮이 조절 기능을 지원하여 기울기 및 높이를 자유자재로 바꿔 게임하기에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는 것도 이 모니터의 장점이 되겠다.

지금부터 MSI 옵틱스 MAG321CURV 커브드 게이밍 4K HDR RGB를 알아보자.

  • 제품 제원
  • 제품명 : MSI 옵틱스 MAG321CURV 커브드 게이밍 4K HDR RGB
  • 패널 / 화면크기 : VA / 32 인치
  • 해상도 / 주사율 : 3840 x 2160(4K UHD) / 최대 60Hz
  • 응답속도 : 4ms(GTG)
  • 특징: 4K UHD 해상도, 엘리베이션, 틸트, HDR, RGB LED
  • 입/출력 단자: DisplayPort 1.2 x 1, HDMI 2.0 x 2
  • 무게 : 7kg


  • ▲ MSI MAG321CURV의 박스 - 32인치라 그런지 꽤 무겁다


    ▲ MSI MAG321CURV의 구성품, 이제부터 하나씩 살펴보자

    ▲ 먼저 커브드 패널부터!

    ▲ 1500R 곡률이 적용됐다

    ▲ 베사 마운트는 100x100mm

    ▲ 자세히 보면 MSI 로고가 각인되어 있다

    ▲ DisplayPort 1.2 x 1, HDMI 2.0 x 2, 심지어 USB-C 타입 포트도 있다!

    ▲ 견고한 스탠드암은

    ▲ 엘리베이션, 틸트 기능이 적용됐다


    ▲ 스탠드암에 뚫린 구멍을 통해 선정리가 가능하다

    ▲ 스탠드

    ▲ 총 4곳에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부착됐다

    ▲ DP, HDMI, USB 2.1, 전원 케이블

    ▲ 품질 보증서 및 제품 설명서, 나사도 준비되었다

    ▲ 조립은 스탠드암과 스탠드를 체결하고 나사를 돌려주면 간단하다

    ▲ 모니터에 체결하고

    ▲ 동봉된 나사를 슬슬 돌려주자

    ▲ MSI MAG321CURV의 전면

    ▲ 베젤이 10mm가 채 안될 정도로 얇다

    ▲ 후면

    ▲ OSD 설정 조이스틱은 후면 좌측에 위치한다

    ▲ 멋스러운 RGB LED도 빼놓지 말자! 참고로 MSI 미스틱 라이트와 호환된다

    ▲ 여러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단자가 탑재됐고, 우측에 켄싱턴락도 있다

    ▲ 최대 13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 -50~-20도 틸팅이 된다



    ■ 4K UHD 고해상도와 HDR이 만났다! 보는 맛 UP!!

    ▲ 오늘 테스트를 도와줄 PC, MSI 트라이던트 X가 함께한다

    ▲ 좌측엔 RTX 2080

    ▲ 우측엔 RGB 쿨링팬이 보이니 참으로 든든하구나..

    ▲ 3840*2160 4K UHD 해상도 설정 완료

    ▲ HDR은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 - HDR 설정에서 키고 끌 수 있다




    ▲ 눈호강이 이런거구나.. 라는걸 다시 한번 느꼈다

    ▲ 내친김에 4K 해상도+HDR로 몬헌을 플레이해보자







    지금까지 MSI 옵틱스 MAG321CURV 커브드 게이밍 4K HDR RGB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 제품은 32인치의 화면 크기에 4K UHD(3840x2160) 해상도가 적용되어 있으며, VA 커브드 패널이 사용된 제품으로 디테일한 픽셀을 놓치지 않고 표현하는 초고해상도 모니터다.

    밝기의 범위를 확대하는 HDR 기능과 sRGB 103% 색재현율 그리고 4K UHD 해상도가 어우러져 보는 맛을 더욱 높였는데, 32인치 대형 화면을 꽉 채운 사진, 영상, 게임을 볼 수 있어 리뷰하는 내내 눈이 즐거웠다. MSI MAG321CURV은 콘솔 게임의 최대 프레임 출력 제한인 30~60프레임에 맞춰 60Hz 주사율을 갖췄다. 높은 주사율과 낮은 응답속도, FHD 해상도의 모니터가 쓰이는 FPS, 레이싱 등 외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거나 영화 감상 및 그래픽 작업을 주로 하는 유저에게 적합한 모니터라고 볼 수 있겠다.

    TV 셋탑, PC 게임, 콘솔 게임 등 놀 거리는 다양하게 많지만 이에 적합한 모니터를 방안에 하나하나 둘 수 있는 공간은 제한적이다. MSI MAG321CURV는 여러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단자가 탑재되었고, 이러한 수요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요즘같이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릴 때, 방콕 시 필요한 잇 아이템을 찾고있다면 MSI 옵틱스 MAG321CURV 커브드 게이밍 4K HDR RGB를 고민해보는 건 어떨까?




    눈앞에서 보는듯한 생생한 4K 화질! MSI, MAG321CURV 게이밍 모니터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세 분을 추첨하여 용용이 인형 (大, 약 40cm)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용용이 인형 (大, 약 40cm)(3명) / 참가자 전원 15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0년 2월 25일(화) ~ 2020년 3월 1일 (일)
    - 당첨자 공지 : 2020년 3월 3일(화)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지나가던상인
    이즈다
    Htw7878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