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오버워치 리그 중계 화면

토론토 디파이언트와 보스턴 업라이징의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8주 1일 차 1경기 결과, 토론토가 3:1 승리를 차지했다. 보스턴은 시종일관 토론토에게 밀렸다. 그나마 '제리'가 한조로 명품 에임을 뽐내며 체면치레를 했다. 토론토는 패배했던 3세트를 제외하면 딜러진 싸움에서 내내 보스턴을 압도했다.

1세트 1라운드가 서로의 조합이 갈린 채 시작됐다. 승리는 토론토에게 돌아갔다. 첫 교전 승리를 차지했던 토론토는 딜러진의 고른 활약으로 승기를 일찌감치 굳혔다. '로직스' 트레이서의 궁극기가 보스턴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2라운드에도 토론토가 기세를 이어갔다. '어질리티'의 한조와 '로직스'의 트레이서가 보스턴을 당혹케 했다. 2라운드 역시 1라운드와 비슷한 흐름이 이어졌고 토론토가 깔끔하게 1세트에 승리했다.

토론토는 2세트 들어 '로직스' 대신 '슈어포'를 투입했다. 1라운드 수비였던 토론토는 '제리'의 한조에게 적잖이 애를 먹기도 했지만, 정면 힘싸움 우위를 통해 '완막'에 성공했다. 보스턴이 1라운드 막바지에 보여줬던 한조와 오리사의 '꼼짝마-용의 일격' 콤보는 허무하게 빗나갔다.

보스턴도 계속 흔들리기만 하진 않았다. 2라운드 수비 턴에 조금씩 경기력을 회복했다. '제리'의 한조는 불을 뿜으며 무너지려는 팀을 지탱했다. 하지만 토론토는 30초 정도를 남겨둔 시점에 가지고 있던 궁극기를 모조리 털어내며 2세트 승리를 확정했다. 교전 시작 전에 '제리'의 한조에게 킬을 내주지 않자 정면 힘싸움에서 토론토가 압도적인 파괴력을 선보였다.

3세트 1라운드 들어 '컬렉스'의 트레이서가 드디어 눈에 보이는 플레이를 선보였다. 펄스 폭탄에 이어 근접 공격으로 더블 킬을 기록, 팀의 A거점 확보를 책임졌다. 화물을 밀면서는 한조와 오리사의 스킬 연계도 깔끔하게 성공시켰다. 토론토는 '어질리티' 둠피스트의 포위 전략으로 시간을 벌었다. 그럼에도 보스턴은 추가 시간까지 활용하면서 경유지에 이어 도착 지점까지 진격했고 3점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2라운드 공격에 나선 토론토는 A거점 돌파를 위해 '파르시' 조합을 꺼냈다. 양 팀은 치열한 접전을 벌였고 보스턴이 계속 상대 공세를 막았다. 토론토는 시메트라까지 꺼내는 강수를 뒀음에도 '제리' 한조의 용의 일격 멀티 킬에 애를 먹었다. 그렇게 3세트는 각성한 보스턴의 완승으로 끝났다.

3세트에 패배했던 토론토는 4세트 1라운드 공격 턴에 돌진 조합을 꺼내 빠르게 A거점을 확보했다. '제리'의 한조에게 킬을 내주지 않으려는 시도였고 잘 통했다. B거점 공략을 위해서는 '어질리티'의 메이와
'비스트'의 오리사가 힘을 합쳤다. 보스턴은 상대의 '꼼짝마-눈보라' 한 방에 무너지며 2점을 내줬다.

보스턴도 토론토와 비슷한 시간대에 A거점을 차지하며 반전을 꾀했다. 상대 라인하르트를 빠르게 제압하면서 수비벽을 허물었다. 이에 토론토는 정확한 대지분쇄, 중력자탄에 이은 스킬 연계 등으로 보스턴의 흐름을 끊었다. 보스턴은 토론토의 스킬을 흡수하고 신을 내다가 크게 당하는 그림을 여러 차례 보였다. 스스로 무너진 셈이었다. 결국, 토론토가 세트 스코어 3:1 승리를 차지했다.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8주 1일 차 1경기 결과

토론토 디파이언트 3 vs 1 보스턴 업라이징
1세트 토론토 디파이언트 2 vs 0 보스턴 업라이징 - 부산
2세트 토론토 디파이언트 1 vs 0 보스턴 업라이징 - 리알토
3세트 토론토 디파이언트 0 vs 3 보스턴 업라이징 - 할리우드
4세트 토론토 디파이언트 2 vs 1 보스턴 업라이징 - 하나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