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금)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여섯 번째 개발자 다이어리가 공개됐다. 이번 개발자 다이어리는 7월 9일(목)에 실시되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의 상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전에 공개됐던 '황흑룡 알바트리온'과 함께 벨리오로스의 특수 개체인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7월 22일(수)부터 진행될 예정인 축제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아스테라에서는 '납량 특징', 세리에나에서는 '정열 특집'이 진행되며, 이에 따라 신규 장비와 마이하우스에 설치할 수 있는 가구 등이 추가된다. 마지막에는 가을에 실시 예정인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5탄에 관한 로드맵을 간단하게 소개하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 신규 몬스터와 시스템 추가 요소 - 알바트리온과 벨리오로스 특수 개체 등장

○ 알바트리온

신규 고룡종 '황흑룡 알바트리온'이 추가된다. 알바트리온은 몬스터 헌터 트라이에서 처음 등장했었던 몬스터로 전투 중에 속성이 불, 용, 얼음 등으로 변하면서 공격 방식도 함께 변화하는 특징이 있다. 물론, 속성이 변하면 약점 속성도 함께 변하니 다양한 속성 무기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알바트리온은 속성이 변할 때 '에스카톤 저지먼트'라는 강력한 충격파 공격을 동반한다. 충격파에 그대로 노출되면 사망할 수도 있어 배우 위험하다. 에스카톤 저지먼트의 위력을 줄이기 위해서는 알바트리온에게 속성 대미지를 줘야 하니 속성 무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몬스터라 할 수 있다.

▲ 황흑룡 알바트리온

▲ 알바트리온은 전투 중에 불, 용, 얼음 등의 속성으로 변화한다

▲ 알바트리온의 속성 변화 시 동반되는 충격파의 위력을 줄이려면 속성 대미지를 줘야 한다


알바트리온 소재로 제작한 방어구 'EX에스카드라' 세트에는 신규 시리즈 스킬인 '황흑룡의 신비'가 추가된다. 방어 스테이터스의 속성 내성치를 높이면 장비 중인 무기의 속성치도 함께 상승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속성 무기가 중심이 되는 커스텀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 속성 내성치를 높이면 장비 중인 무기의 속성치도 상승하는 효과를 지닌 황흑룡의 신비

▲ EX에스카드라 세트 외형

▲ EX에스카드라고양이α 세트 외형


○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

신규 특수 개체 몬스터인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도 함께 추가된다. 일반 벨리오로스와는 달리 극저온의 브레스를 내뿜으며, 브레스가 닿은 지면을 얼리는 특징이 있다. 얼어붙은 지면 위로 올라가면 동결 상태가 되면서 이동 속도가 느려지니 주의가 필요하다.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는 한국 시각 기준으로 8월 7일(금) 9:00 ~ 8월 20일(목) 8:59에 기간 한정으로 배포되는 이벤트 퀘스트 '마지막 백기사'로 등장할 예정이다. 해당 퀘스트에서는 역전 개체로 등장한다.

▲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

▲ 브레스에 의해 얼어붙은 지면 위에 올라가면 동결 상태가 되면서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


얼음 칼날은 찬 벨리오로스의 소재로 제작한 방어구 'EX오르문그' 세트는 방어구 중 하나만 장착해도 시리즈 스킬이 부여되어 '발도술 [힘]'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3세트 장착 시에는 'KO술-극의'가 적용되므로 기절 위주의 커스텀을 구성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EX오르문그 세트 외형

▲ EX오르무고양이α 세트 외형


○ 시스템 추가 요소

인도하는 땅에서 특정 몬스터를 불러내는 데 사용하는 '특수 흔적'을 마카연금으로 만들 수 있게 된다. 특수 흔적을 연금하려면 해당 몬스터와 한 번 만난 적 있어야 하고, 인도하는 땅에서 나오는 소재가 필요하다. 이를 활용하면 자신에게 필요한 몬스터 소재를 모으기가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울음주머니로 슬링어 음폭탄 조합 시 아이템 획득량 증가하거나 발도의 호석 Ⅲ, 전화위복의 호석 Ⅲ, 체술의 호석 Ⅴ 등의 신규 호석이 추가되는 등의 개선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 특수 흔적도 마카연금으로 연금 가능

▲ 신규 몬스터 및 시스템 추가 요소 안내

▲ 주요 조정 항목 안내



▣ 아스테라 축제 【납량 특집】/세리에나 축제 【정열 특집】 - 새로운 축제인 정열 특집 시작

7월 22일(수) 9:00 ~ 8월 7일(금) 8:59 동안 축제가 개최된다. 아스테라에는 납량 특집이, 세리에나에는 새로 추가된 정열 특집이 개최될 예정이며, 만개 특징의 테마는 '카니발'이다. 이에 따라 이벤트 기간에만 제작할 수 있는 카니발 테마의 헌터/동반자 장비도 추가된다.

이번 축제부터 추가되는 새로운 이벤트 장비도 있다. 얼굴이 켈비나 아프토노스처럼 변하거나 토끼 귀가 추가되는 장비, 맥주잔 모양의 쌍검, 장착하면 이너 외형이 되는 덧입는 장비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 정열 특집 축제에서 제작 가능한 이벤트 방어구의 외형

▲ 푸케푸케의 외형을 지닌 동반자 장비도 추가된다


▲ 새로운 이벤트 퀘스트로 제작할 수 있는 장비의 외형


▲ 아스테라 축제/세리에나 축제 【정열 특집】 업데이트 요소 안내



▣ 이후 업데이트 정보 - 다음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는 가을 실시 예정

이번 개발자 다이어리의 마지막에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5탄'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공개했다. 상세한 시기는 나오지 않았으나 가을 중에 실시 예정이며, 부활 몬스터 추가, 마스터 랭크의 덧입는 장비 추가, 가을 축제 개최 등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가을에 추가되는 부활 몬스터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