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의 변화를 위해 약간의 밸런스 조절을 곁들인 1.03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변경점으로는 가디언 소총의 밸런스 조정, 서렌 기능 조건 완화 및 개선, 그리고 스파이크 돌격 모드 신규 구슬 추가다.

가디언의 경우 연사 속도와 입력 대기 시간이 하향되나, 관통력이 높음으로 증가하고 크레드 가격이 2,700에서 2,500으로 감소한다. 이는 가격 대비 고성능 소총에 가까웠지만 사용률이 높지 않았다는 점에서 장거리 다목적 소총이라는 차별점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메타의 변화를 꾀하는 것으로 보인다.

서렌(항복) 기능의 변화도 크다. 이제 8라운드가 아닌 5라운드부터 투표가 가능하며, 팀원 전원이 찬성하는 것에서 80%(4명)으로 바뀌었다. 또한, 게임 내 메뉴에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별도의 버튼이 추가되었다. 다만 일반전에서만 적용되는 사항으로 경쟁전의 경우 랭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현재와 동일하게 팀 전원의 만장일치가 이뤄져야 항복할 수 있다.

스파이크 돌격 모드에서는 쌍둥이 늑대 구슬이 추가되었으며, 해당 구슬을 획득하면 사냥 늑대 2마리가 소환되어 가장 가까운 위치의 적 둘을 추격한다. 늑대와 부딪힌 적은 4초 동안 둔화되고 시야가 제한된다. 소환 후 15초가 지나거나 추적 대상이 처치되면 자동으로 사라진다.

이외에도 사용자 설정 게임에 토너먼트 모드가 추가되어 유저들간의 다양한 이벤트를 벌일 수 있으며, 수집품 화면 UI와 가독성을 늘리는 편의성 개선도 이어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연사력은 떨어졌으나, 관통력이 올라 범용성이 늘어난 가디언


▲ 쌍둥이 그림자? 늑대는 파괴할 수 있는 오브젝트다


▲ 일반전에서의 서렌 기능이 완화되었다


▲ 패치노트 하이라이트 (영상 출처 : 발로란트 공식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