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04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시그니파이코리아 사무실에서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의 엔터테인먼트 특화 스마트 조명 '필립스 휴 플레이'(Hue Play)출시 기념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기존에 필립스에서 선보였던 '필립스 휴' 제품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게임·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활동에 초점을 맞춘 스마트 조명인 '필립스 휴 플레이' 제품군의 출시를 기념하는 것으로 휴 플레이 제품군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제품 시연이 진행됐다.

현장에는 시그니파이 동북아시아지역 총괄사장인 강용남 대표를 비롯해 프로덕트 마케팅을 담당하는 홍유진 부장 등 시그니파이코리아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필립스 스마트 조명 기술의 차별점과 필립스 휴 플레이 라이트 바 시연, 그리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시그니파이 동북아시아지역 총괄사장 강용남 대표는 "1600만가지의 색상을 빛으로 표현하는 필립스 휴 제품군은 어떠한 스마트 조명과 비교해도 압도적인 컬러의 질과 깊이를 보여준다"며, "특히, 화면 및 음성과 빠르고 정확한 동기화를 가능케하는 필립스 휴의 차별화된 싱크 기술을 통해 콘텐츠의 공간적인 몰입감을 향상시킬 것이며, 휴 플레이 제품군이 홈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장르를 여는 중요한 시작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금일 행사에서 공개된 필립스 휴 제품군의 신제품은 '필립스 휴 플레이' 라이트 바(Light bar)로 휴 플레이 2개로 구성된 '휴 플레이 더블팩'과 추가 연결을 위해 단품으로 구성된 '휴 플레이 익스텐션 팩'으로 판매된다.

필립스 휴 플레이는 모니터 혹은 TV와 같은 화면의 영상 및 소리에 맞춰 조명의 색상을 자동으로 변화시키는 스마트 조명이다. 게임·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화면 속의 빛이 화면 밖으로 확장되어 한차원 더 높은 몰입감을 선사며 나만의 차별화된 공간을 만들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필립스 휴 플레이가 강조하는 점은 바로 '빠른 반응 속도'다. PC에서 실행이 가능한 '휴 싱크(Hue Sync)' 앱을 활용해 휴 플레이 조명과 연동시키면 현재 화면에 출력되는 영상과 동일한 색상의 빛을 발산하며, FPS게임이나 액션 영화에서 빠르게 화면 전환이 이루어 지더라도 마치 모니터에서 나오는 빛처럼 조명이 즉각적으로 변화한다.



화면 연동 외에 다양한 부가 기능들도 지원한다. '휴 디스코'앱을 활용해 음악과 조명의 연동도 가능하며 기상 및 취침 시간에 맞춰 조명 전원을 ON/OFF 할 수 있는 스케줄링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클로바, 구글 홈 등의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동하여 음성으로도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휴 플레이는 PC모니터 혹은 TV의 양 옆과 뒷면에 부착하거나 스탠드를 활용해 가로, 세로 상관 없이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배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뒷면에 부착하게 될 경우 조명이 벽면에 반사되어 은은하고 넓은 조명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휴 플레이 2개로 구성된 '휴 플레이 더블 팩'의 공식 가격은 179,000원 / 추가 연결을 위해 단품으로 구성된 '휴 플레이 익스텐션 팩'의 공식 가격은 79,000원 이다. 휴 플레이의 조명 제어, PC혹은 TV와의 동기화를 위해선 제어 센터 역할을 하는 '필립스 휴 브릿지'와의 연결이 필수적이다.



휴 플레이는 현재 휴 싱크 앱을 통한 PC와의 연동만을 지원한다. 콘솔 및 셋톱박스와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은 내년 중 출시 예정이며 협소한 공간을 위한 소형 스트립 조명, 넓은 공간을 위한 대형 조명도 선보일 예정이다.

강용남 대표는 '휴 플레이'는 영화관 못지 않은 몰입감의 홈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이라면서 '필립스 휴'의 조명 동기화 기술과 1600만가지의 다채로운 색상을 통해 게임, 영화 등 집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많은 분들이 지금껏 만나보지 못한 특별한 경험을 만끽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신제품에 대한 큰 자신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