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8월 3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의 무공서를 좀 더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제작식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영웅 패시브 무공들도 전반적으로 상향된 만큼 어떠한 점이 변경됐는지 숙지하고 가는 것이 좋다.



■ 전설 무공서 제작식 추가

지난 세 번째 공식 방송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전설 무공을 획득할 수 있는 무공서의 새로운 제작식이 추가되었다. '전설 무공서 선택 상자'를 제작하기 위해선 전설 등급 재료 '상급 비결', '진경: 심검' 과 '영약: 천년설삼' 이 필요한데, 진경: 심검과 영약: 천년설삼은 영웅 등급 재료 '진경: 삼매진화', '영약: 산삼'으로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상급 비결은 천뢰석, 만년설, 천년화정을 이용해서 제작할 수 있다. 다만, 진경: 심검은 계정별 서버 제한 월 1회로 제한되어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전설 무공서 선택 상자를 만들기 위해선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다.

▲ 진경: 심검은 진경: 삼매 진화 6개로 제작할 수 있다.

▲ 영약: 천년설삼을 만들기 위해선 총 5개의 영약: 산삼이 필요하다.

▲ 상급 비결은 비결, 천뢰석, 만년설, 천년화정 등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다.



■ 영웅 패시브 무공 상향

각 무기의 영웅 패시브 무공이 상향된다. 검의 휘몰아치기는 외공 공격력 +5 상승, 권갑의 뇌진탕은 치명타 추가 공격력 +5, 도끼의 정의는 외공 관통력 +7, 기공패의 천빙은 기공 공격력 +5, 활의 백발백중은 기교 관통력 +7, 법종의 치환은 치유력 +5, 비수의 무기력은 약점 추가 공격력 +5로 영구적인 스탯 증가 효과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번 신규 스탯 증가 효과는 각 무기의 기술과 어울리는 스탯들 위주로 추가된 만큼 더욱더 치열한 전투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공별 밸런스는 유저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지속적인 조정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영웅 패시브 무공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스탯 증가 효과



■ 이삿짐 장비 아이템 추가

들고 다니는 가방의 무게가 꽉 차서 일부 아이템을 포기하고 서버 이전을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신규 아이템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었다. '기능성 흉갑', '일꾼의 장갑', '공구 주머니 각반', '철판 안전 신발'은 착용하면 최대 소지 무게가 +200 증가하며 +6 강화 시 최대 소지 무게가 추가로 +200 증가하는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능성 흉갑과 철판 안전 신발은 '붉은 달 사막' 정예 몬스터에게서, 일꾼의 장갑과 공구 주머니 각반은 시련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 강화에 성공하면 더 많은 아이템을 소지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