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트는 없었다. 4세트에서 리브 샌드박스가 낭만적인 역전승을 해내며 플레이오프 2R로 향했다.

리브 샌드박스가 초반부터 봇을 집요하게 노리고 DRX가 이를 받아치며 치열한 난타전이 펼쳐졌다. 서로 날카로운 수를 주고받는 가운데 리브 샌드박스가 한 발 앞서 움직이며 더 많은 킬을 만들고 드래곤 버프 2중첩을 쌓았다. 다만 탑 라이너간의 큰 성장 격차로 인해 글로벌 골드는 DRX가 우위를 보였다.

23분경 세 번째 드래곤을 두고 5:5 정면 한타가 시작됐다. 서로 극한의 집중력을 보이며 길게 이어진 싸움이 DRX의 승리로 끝나며 리브 샌드박스의 상처가 벌어졌다. 약간의 소강상태가 이어진 후 드래곤 재등장을 앞두고 미드에서 필연적인 교전이 벌어졌다. 잘 성장한 '킹겐' 황성훈의 레넥톤이 탱킹과 딜링을 동시에 해내며 DRX가 또다시 대승했다.

우위를 확신한 DRX가 바론을 노리다가 '데프트' 김혁규의 루시안을 내주며 시간이 끌렸다. 계속해서 기회를 엿보던 리브 샌드박스는 한순간 몸을 일으켜 DRX를 밀어내고 역으로 바론을 처치했다. 격차가 거의 좁혀진 상태에서 두 팀은 쉼 없이 혈전을 이어갔다. '데프트'의 루시안과 '프린스' 이채환의 아펠리오스가 처절한 캐리 대결이 평행선을 달리며 경기는 극후반으로 치달았다.

일곱 번째 드래곤 등장에 앞서 좋은 자리를 잡은 리브 샌드박스가 바다의 영혼을 둘렀다. 바론도 비슷한 구도로 리브 샌드박스가 챙겼다. 정비를 마친 리브 샌드박스는 미니언들과 함께 미드로 직진했다. '클로저' 이주현 아리의 한 방에 '베릴' 조건희의 나미가 터지며 리브 샌드박스가 마무리 기회를 잡았다. 결국, 수적 우위와 온갖 버프를 앞세운 리브 샌드박스가 DRX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 2022 LCK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1R 1경기 결과

1경기 리브 샌드박스 3 vs 1 DRX
1세트 리브 샌드박스 승 vs 패 DRX
2세트 리브 샌드박스 승 vs 패 DRX
3세트 리브 샌드박스 패 vs 승 DRX
4세트 리브 샌드박스 승 vs 패 D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