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결정전 4경기 Najin Shield vs MVP Blue - Najin Shield 승






기습 전략으로 기세를 올린 MVP 블루와 마무리를 지어야하는 나진 쉴드의 4경기.

다시 한 번 자르반 4세 서포터라는 흔치 않은 카드를 기용하며 초반전을 준비한 MVP 블루는 "미오"이한길의 자르반 4세와 "노페" 정노철의 공격으로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잡아내며 선취점을 획득, 다시 한 번 나진 쉴드를 혼란시켰다.

하지만 이미 전 경기에 기습 전략에 허를 찔린 나진 쉴드는 선취점을 내주었지만 "엑스페션" 구본택의 레넥톤이 공격적인 운영으로 탑 라인으로 온 "선칩" 최선휘의 블라디미르와 상당한 CS 차이를 만들어내며 오히려 MVP 블루에게 압박을 주기 시작한다.

경기 중반까지 별다른 교전 없이 1 : 1 스코어를 유지하는 두 팀은 계속해서 치열한 공방전을 시작한다.

이즈리얼이 먼 곳에 있는 것을 확인한 나진 쉴드는 탑 라인으로 깊게 들어온 MVP 블루의 챔피언들을 4: 5 전투로 4명의 챔피언을 잡아내는데 성공, 이에 MVP 블루는 전투에서 빠져있던 이즈리얼이 바텀 라인 2차 타워를 파괴하고 뒤이어 벌어진 교전에서 승리하며 다시 공방전이 벌어지는 상황.

하지만, 나진 쉴드는 전투에서 승리하고 무리하게 타워를 파괴하는 MVP 블루를 노려 다시 한 번 상황을 역전, 이어서 바론 사냥에 성공하고 미드 지역에서 이즈리얼을 끊어내며 MVP의 미드 라인 억제기를 파괴한다.

다시 궁지에 몰린 MVP 블루는 계속해서 방어에 주력하며 나진 쉴드의 맹공을 버텨내려고 하지만 한 번 주도권을 잡은 나진 쉴드의 본진 쇄도로 두 개의 억제기를 내준 상황.

결정타를 위해 나진 쉴드는 다시 한 번 바론 사냥을 시도하며 MVP 블루를 유인, 바론 지역에서 벌어진 최후의 전투에서 승리했다.

이번 시드 결정전에서 3 : 1로 MVP 블루를 꺾은 나진 쉴드는 다음 시즌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시드권을 거머쥐게 되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