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StarsWar League(이하 SWL) 조별리그 5일차 경기에서 Taipei Assassins(이하 TPA)이 최고 수준의 운영을 선보이며 Team WE의 형제팀 Positive Energy(이하 PE)에게 압도적인 승리를 얻어냈다.

한편, TPA의 형제팀인 Taipei Sniper(이하 TPS)는 Invictus Gaming(이하 IG)과 1승씩을 주고받으며 무승부를 기록. 승점 1점을 획득했다.





A조 6라운드 TPS vs IG - 무승부



A조 6라운드 1경기 TPS vs IG - TPS승



경기 초반, IG는 유리한 라인전을 벌이기 위해 활발한 라인 스왑을 시도. 하지만 TPS는 이런 IG의 의도를 파악하고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포지셔닝을 선택한다. 라인 스왑 중에 TPS의 정글 엘리스가 봇라인으로 커버를 온 것이라 생각한 IG의 모르가나는 라인을 푸쉬. 이어진 갱킹에 선취점을 내어준다.

선취점을 통해 초반 이득을 얻어낸 TPS. IG는 손해를 만회하기 위해 공격적인 운영으로 국지전을 벌인다. 소규모 팀파이트에서 서로 킬 데스를 주고받은 두 팀. 하지만 TPS는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손해를 보지 않았고 오히려 역습을 통해 킬 데스 스코어를 추가로 벌리는 데 성공한다.

TPS는 압도적인 운영으로 초반 이득을 불리는 데 성공. 경기 내내 IG의 모든 라인을 압도. 엄청난 글로벌 골드 차이를 만들어내며 손쉽게 1승을 선점해낸다.








A조 6라운드 2경기 IG vs TPS - IG승



다소 무기력하게 첫 경기를 내어준 IG. 2경기에서는 전략적인 라인 스왑과 공격적인 운영으로 초반부터 많을 킬을 얻어내며 TPS를 압박한다. TPS는 IG의 공세를 전략적으로 받아내며 지속적인 난타전을 이끌어낸다.

TPS의 미드와 봇라인은 일정 부분 손해를 만회하는 데 성공하지만 탑라인의 올라프는 IG의 자르반 4세에 의해 완전히 말리게 된다. 초반 라인 스왑을 통해 이득을 얻은 IG는 노련한 맵 리딩을 이용해 TPS의 모든 라인을 압박한다.

린치에 몰린 TPS는 후반부를 도모하기 위해 체력 위주의 아이템을 구매. 라인을 클리어하며 IG의 실수를 기다리는 운영을 시작한다.

이후 IG는 TPS에게 역습을 당해 몇 번의 역전 위기를 맞이했으나 경기 후반부 마지막 팀파이트에서 승리. TPS의 빈 본진으로 돌진하여 넥서스를 파괴하며 1경기의 패배를 설욕한다.








B조 5라운드 PE vs TPA - TPA승



B조 5라운드 1경기 PE vs TPA - TPA승



TPA는 라인 스왑을 이용해 PE의 럼블을 완전히 말리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다른 라이너들의 활약으로 PE는 경기 초반부에 오히려 TPA의 킬 데스 스코어를 앞서 가게 된다. 경기 초반부부터 킬을 주고 받으며 잦은 교전을 벌이는 양 팀.

하지만 팽팽한 분위기는 두 번째 드래곤을 사이에 두고 벌어진 팀파이트에 의해 깨진다. PE의 자르반이 대격변을 이용해 교전을 시작했으나 TPA 미스포츈의 활약으로 오히려 큰 손해를 본 것. 이 교전에서 단 한 명도 사망하지 않은 TPA는 PE의 일부 전력을 잡아내고 드래곤 사냥까지 성공해 승기를 잡아낸다.

TPA는 자신들이 얻은 이득을 계속해 불리는 데 성공. 경기 중후반부에 PE를 압도. 항복을 받아내며 첫 경기 승리를 거머쥐는 데 성공한다.








B조 5라운드 2경기 TPA vs PE - TPA승



르블랑을 서포터로 기용한 PE, 경기 시작과 함께 TPA의 중요 지역에 와드를 설치해 인베이드를 막아낸다. PE의 초반 와딩에 의해 공격적인 운영이 불편해진 TPA. PE는 이 순간을 노려 봇라인 갱킹을 시도. 소나를 잡아내며 선취점을 얻어낸다.

하지만 선취점의 기쁨도 잠시. TPA는 안정적인 운영으로 선취점의 손해를 만회. 첫 드래곤까지 쟁취하며 오히려 글로벌 골드를 앞서 가기 시작한다.

이후 벌어진 소규모 교전에서 계속해서 승리한 TPA는 기세를 몰아 미드 라인으로 돌진, 경기 시작 18분경에 PE의 미드라인 2차 타워까지 파괴하는 데 성공한다.

PE는 민병대 인챈트를 이용해 반격을 시도하지만, TPA는 노련하게 반격을 상쇄. 미드와 탑 라인을 압박하며 항복을 받아낸다.



★ 조별 승점 현황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