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IG, TPS, 나진 소드, TPA, PE가 GIGABYTE StarsWar League(이하 SWL) 조별리그 본선 진출팀으로 확정되었다.


지난 1월 10일 개막전과 함께 시작된 SWL 시즌2의 예선전이 3월 21일 일정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조별 풀리그로 진행되었던 예선전은 나진 형제팀을 비롯하여 SKT T1과 MVP Ozone 등 많은 한국팀이 참가해 국내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비록, 본선에 진출하는 한국 팀은 네 팀 중 나진 소드 뿐이지만, 나진 소드는 승점 11점으로 B조 1위의 성적을 기록하며 조별리그를 마무리했다. A조에서 1위로 본선에 진출한 팀은 중국 최고의 팀으로 평가받는 WE로 승점 13점을 기록했다. 흔히, WE의 숙적으로 알려진 중국의 강호 IG는 승점 11점으로 A조 2위, TPA의 형제팀인 TPS는 승점 8점으로 A조 3위로 본선에 진출하였다.


나진 소드를 제외한 B조의 본선 진출팀은 시즌2 월드 챔피언십의 우승팀인 TPA와, WE의 형제팀인 PE로 각각 승점 10점과 7점으로 조 2, 3위 성적을 기록하며 조별리그 예선전을 마쳤다.


A조 본선 진출팀
1위 - WE 승점 13
2위 - IG 승점 11
3위 - TPS 승점 8

B조 본선 진출팀
1위 - 나진 소드 승점 11
2위 - TPA 승점 10
3위 - PE 승점 7


SWL 시즌2 본선은 3월 26일부터 진행된다. 경기 방식은 한 번 패배해도 다시 올라올 수 있는 더블엘리미네이션 형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본선의 모든 경기는 인벤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 ▲ 이미지 출처 - 리그피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