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라인 승리, 초중후반 모두 강한 모습 보여줬다

SK텔레콤 T1이 일방적으로 몰아치며 1세트에 승리했다. 초반 자르반 4세의 공격적인 라인 개입으로 이득을 취한 SK텔레콤 T1은 4명의 챔피언이 모여 다니며 봇 라인을 완벽히 파괴하며 승리의 초석을 다졌다. 로얄 클럽의 순간이동을 활용한 조합에 당하는 장면도 나왔지만, 결국 후반 화력을 앞세운 SK텔레콤 T1이 승리했다.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로얄 클럽은 바이, 리 신을 밴하며 SK텔레콤 T1의 'bengi' 배성웅 선수를 많이 의식하고 있는 듯했다. 이어서 오리아나, 말파이트를 선택하며 강력한 한타 콤보가 완성됐다. 반면, SK텔레콤 T1은 코르키, 쓰레쉬의 강력한 봇 듀오를 바탕으로 후반 잭스의 성장을 기다리는 조합을 가져왔다.

로얄 클럽은 AD&서포터가 탑 라인으로 이동해 SK텔레콤 T1의 'Impact' 정언영 선수의 잭스를 견제하기 시작했다. 게다가 'Lucky' 선수의 엘리스까지 탑 라인으로 빠르게 합류했기 때문에 SK텔레콤 T1의 'bengi' 배성웅 선수의 자르반 4세가 커버를 했음에도 SK텔레콤 T1의 1차 타워를 파괴했다.

탑 라인에서 벗어나 움직이기 시작한 자르반 4세의 첫 목표는 로얄 클럽의 미드 라이너 'Wh1t3zZ' 선수의 오리아나였다. SK텔레콤 T1의 'Faker' 이상혁 선수의 그라가스가 자르반 4세가 미드 라인으로 오는 것을 알고 미리 과감한 공격을 시도, 선취점을 얻는 데 성공했다.

로얄 클럽의 역공도 만만치 않았다. 다소 무리해서 공격한 SK텔레콤 T1의 봇 듀오를 침착하게 피한 후 'Lucky' 선수의 엘리스와 함께 역습을 시도해 더블킬을 얻어냈다.

하지만 SK텔레콤 T1의 이후 운영이 더 뛰어났다. 성장이 필요한 잭스는 탑 라인에서 계속 성장하게 두고, 나머지 네 명의 챔피언이 봇 라인에 침투하며 방금 더블킬을 먹은 로얄 클럽의 봇 듀오를 모두 잡아냈다.

봇 라인을 파괴한 뒤 드래곤까지 획득한 SK텔레콤 T1는 기세를 탄 모습이었다. 'PoohManDu' 이정현 선수의 쓰레쉬가 정확한 사형선고를 맞추며 로얄 클럽의 'Tabe' 선수의 소나를 끊어 내는 것은 물론, 'Faker' 이상혁 선수의 그라가스가 맞 라인전 상대인 오리아나를 솔로킬을 해내는 모습도 보여줬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 이정현 선수의 쓰레쉬의 움직임이 좋았다. 맵 컨트롤은 물론이고, 한타 때 로얄 클럽의 핵심 조합인 말파이트-오리아나를 계속 방해하며 로얄 클럽의 화력을 절반 이하로 줄였다.

매우 불리해진 로얄 클럽은 말파이트의 순간이동을 활용한 난전을 유도했다. 로얄 클럽의 전술에 SK텔레콤 챔피언 한둘이 제압당하긴 했지만, 대세엔 큰 지장이 없었다.

이제 말파이트의 순간이동, 궁극기가 없는 로얄 클럽은 선 수비, 후 공격의 전략을 취했다. 단단한 방어력 앞에 부딪힌 SK텔레콤 T1. 하지만 굳이 단단함을 벗겨 내려 하지 않고 바론을 시도했다. 이미 맵 컨트롤이 완벽하게 된 상황이라 쉽게 바론을 획득했고, 로얄 클럽의 추격까지 무난히 벗어나는 데 성공했다.

바론까지 획득한 SK텔레콤 T1은 로얄 클럽의 본진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로얄 클럽은 'Uzi' 선수의 베인을 앞세워 분전했지만, 이미 고급 아이템을 갖춘 SK텔레콤 T1의 화력 앞에 제대로 된 한타를 하지 못했다.

결국, SK텔레콤 T1은 봇 억제기 앞의 마지막 한타에서까지 대승을 거두고 1세트에 승리했다.




10월 5일 오후 12시, 대망의 시즌3 월드 챔피언십 결승! 인벤 방송에서는 결승전 해설로 나진 화이트 실드 정글러 'Nofe' 정노철 선수가 예정되있습니다. 비록 이번 롤드컵에 참가하진 못했지만 나진 소드 선수들을 응원하러 롤드컵 현장에 갔다 왔기 때문에, 현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멋진 초대 손님들과 함께할 이번 롤드컵 기념 인벤 방송에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롤드컵 방송 생중계! 인벤 방송국 바로가기 [클릭!]

 [롤드컵 결승] 한국, 첫 롤드컵 우승! SK텔레콤 T1, 시즌3 월드 챔피언십 우승 차지
 [롤드컵 결승] '탑 말리기' 전략 완벽 성공 SK텔레콤 T1 시즌3 월드 챔피언십 우승
 [롤드컵 결승] 이즈리얼, 쿼드라 킬 기록! SK텔레콤 T1 2세트 승리
 [롤드컵 결승] 모든 라인에서 흥했다! SK텔레콤 T1 1세트 승리
 [현장기] 월드챔피언십의 뜨거운 열기 롤드컵 결승전 현장 스케치!
 [롤드컵 결산] 18전 15승 3패, 하루 연습 14시간 피땀어린 노력으로 만들어낸 SKT T1의 우승
 [롤드컵 결승] 코치님께 감사드린다! SKT T1 우승 인터뷰
 [롤드컵 결산] 한국 대표팀 SKT T1 우승 상금 100만 달러 앞세워 총 상금 60% 획득
 [인터뷰] SKT T1 '페이커' 이상혁 선수 나 말고 다른 팀원들에도 주목해달라
 [현장기] 마음만은 LA에! 롤드컵 결승 용산 응원전 현장 풍경
 [현장기] 아리 PC방이 있는 그곳! 라이엇 게임즈 본사 탐방
 [소식] 전병헌 협회장의 약속 SKT T1 우승 시 코스프레 할 것!
 [현장기] 미국 롤팬들의 센스는!? 롤드컵 결승전 현장 코스프레 열전
 [현장기] 기상 캐스터 잔나가 떳다! 스테이플스 센터 현장 스케치
 [인터뷰] 라이엇게임즈 대표 코카콜라 스폰, 한국 코카콜라 힘 컸다!
 [인터뷰] 라이엇코리아 오진호 대표 롤드컵 한국 유치, 힘이 더 실릴듯
 [인터뷰] 'Faker'는 LOL의 마이클 조던 라이엇게임즈 임원진 공동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