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의 요람 공략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파괴의 요람 - 기본정보
    파괴의 요람은?
    파괴의 요람 위치정보
    파괴의 요람의 내부 구조

  파괴의 요람 - 세부 공략
    던전 시작 ~ 혼돈의 응접실
    첫 번째 보스 '악몽을 수놓는 카림'
    카림 처치 후 ~ 미치광이의 침실
    두 번째 보스 '미치광이 스프리건'
    스프리건 처치 후 ~ 영혼을 가두는 침실
    세 번째 보스 '영혼 갈취자 시라누스'
    최종 보스 '파괴의 별 메타모제'

  파괴의 요람 - 드랍 아이템
    보스 드랍 아이템
    일반 몬스터 드랍 아이템





파괴의 요람 - 기본정보






파괴의 요람은?




▲ 잔인한 마법사들의 은신처 파괴의 요람.


로카의 장기말들 깊숙한 곳에 있는 파괴신 키리오스를 숭배하는 마법사 집단의 은신처입니다.
이들은 파괴의 요람을 찾아오는 사람들을 수많은 덫과 마법실험으로 희롱하며 죽이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에 걸맞게 위험한 함정들을 피하면서 강력한 마법사들과 싸워나가야 하며,
최근 이들이 납치한 동방 이슈바라 왕족인 '수려' 구출에 관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파괴의 요람 위치정보




▲ 로카의 장기말들에 위치한 파괴의 요람 입구.


파괴의 요람은 동대륙 로카의 장기말들 남동쪽 흔들리는 벌판 끝에 있으며,
로카의 장기말들로 공간의 문을 열거나 황금 혀 항구 포탈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괴의 요람의 내부 구조



혼돈의 응접실의 악몽을 수놓는 카림, 미치광이의 침실에 있는 미치광이 스프리건과
영혼을 가두는 침실에서 만나게 되는 영혼 갈취자 시라누스까지 3명의 네임드를 처치하고,
파괴를 꿈꾸는 미궁에서 보스인 파괴의 별 메타모제까지 처치하게 되면 공략이 완료됩니다.




▲ 길을 따라서 카림, 스프리건, 시라누스, 메타모제 순서로 처치해야 한다.

맵 구조 자체는 단순하지만 던전의 크기가 크고 몬스터의 숫자도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각종 함정도 신경 써가며 진행해야 합니다.



던전 기본 정보

위치 : 동대륙 로카의 장기말들 남동쪽 흔들리는 벌판

입장 가능 레벨 & 인원 : 45레벨 이상의 5인 파티 (권장 파티레벨 : 48~50레벨)

평균 플레이 시간 : 1시간

보스 : 악몽을 수놓는 카림, 미치광이 스프리건, 영혼 갈취자 시라누스, 파괴의별 메타모제

수행 가능한 퀘스트 : [정예] 비탄에 빠진 소녀 (45Lv+)





파괴의 요람 - 세부 공략






던전 시작 ~ 혼돈의 응접실




▲ 광역 데미지와 기절 공격을 하는 썩은 마물과 죽음의 향료 시험자가 소환하는 정복자의 고뇌.


던전에 진입하게 되면 원형으로 둘러싸인 두 갈래의 길을 볼 수 있습니다.




▲ 죽음의 향료 중독자와 시험자를 처치하여 버섯을 제거하자.

죽음의 향료 중독자나 시험자가 드랍하는 물체와 상호작용을 하여 버섯을 파괴하면
두 길 중 한쪽이 열리게 되고, 그 길을 따라 이동하면 악몽을 깨우는 자를 만나게 됩니다.


악몽을 깨우는 자는 쉽게 처치할 수 있지만, 이 몬스터가 소환하는 허물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수많은 정예 몬스터가 깨어나게 되므로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 빠르게 악몽을 깨우는 자를 처치하고 알을 깨야 한다.




첫 번째 보스 '악몽을 수놓는 카림'





악몽을 수놓는 카림 공격 패턴과 대처법

악몽을 수놓는 카림의 소환 - 카림은 주기적으로 악몽을 새기는 전사, 악몽을 쏘는 사수를 소환한다. 일반 몬스터이므로 힐러나 딜러진에 최대한 피해가 없도록 빠르게 처치하자.

카림의 죽음의 도끼 소환 - 카림의 근처에 카림의 죽음의 도끼를 즉시 소환하여 공격한다. 빠르게 도끼를 일점사 하여 도끼의 시체와 상호작용, 카림을 약화시킬 수 있다.

카림의 대지폭풍 - 카림이 주변 5m정도 거리에 광역 공격을 한다. 이펙트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시전바를 보고 피해줘야 하며, 실수로 맞게 되면 대부분의 체력을 잃거나 즉사한다.

카림의 가위 눌리기 - 어그로 대상에게 시전하며, 잠시 후 대상은 잠이 든다. 빠르게 해제시켜야 다시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악몽 수놓기 - 랜덤한 지역에 다수의 푸른 빛의 칼을 떨어뜨린다. 피하지 못하면 매우 아프며, 생각보다 빠르게 떨어지므로 탈출기를 써서라도 빠르게 피해줘야 한다.

카림의 끔찍한 악몽 - 카림이 전투 지역에 랜덤으로 장판을 깐다. 파란 이펙트가 잘 보이니 빠르게 피해 주면 된다.

카림의 최후 저항 - 카림의 체력이 10% 정도 남게 되면 모든 기술을 빠르게 사용한다. 쫄을 무시하고 카림에게 딜을 몰아 빠르게 처리하자.




▲ 바닥에 깔린 불과 끔찍한 악몽. 빠르게 피해야 한다.



▲ 전사와 사수 몬스터는 일반형이므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 도끼를 처리하고 카림을 약화시키자.



▲ 카림의 가장 강력한 기술인 대지 폭풍. 최대한 빠르게 5m 밖으로 벗어나자.


※ 카림전 3줄 요약

- 대지폭풍을 맞으면 한 방에 죽는다고 생각하자.
나오는 쫄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고, 수면 효과를 빠르게 해제해야 한다.
바닥을 피해 가며 카림의 피가 15% 정도가 되면 쫄처리를 무시하고 극딜로 잡자.





카림 처치 후 ~ 미치광이의 침실


카림을 공략한 후 길을 따라 이동하면 징검다리가 놓인 웅덩이가 나옵니다.
웅덩이에 들어가면 피해를 입으며 물에 빠지면 두 번째 허수아비가 사라집니다.


징검다리 위에 놓인 왼쪽 허수아비를 클릭하여 미치광이의 침실로 가는 길을 열 수 있고,
다음 허수아비를 클릭하고 싶었지만 누군가가 항상 물에 빠져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 왼쪽 허수아비를 이용하여 길을 열 수 있고, 보너스 허수아비는 물에 빠지는 순간 사라진다.


바닥에 깔린 불의 함정을 피해 가며 진행하면 2네임드가 있는 미치광이의 침실에 도착합니다.




▲ 불길을 피해서 진행하자.




두 번째 보스 '미치광이 스프리건'





미치광이 스프리건 공격 패턴과 대처법

전류화살 - 대상에 맞고 튕기며 다음 대상에게 날아가는 화살. 한 방 맞으면 죽을 정도로 강한 기술이고 피할 수 있지만 이펙트가 잘 안 보여서 주의가 필요하다.

폭탄화살 - 스프리건이 어그로 대상에게 폭발형 화살을 발사한다. 보통 탱커가 혼자 맞으니 걱정할 기술은 아니다.

당기기→연쇄 자기장 - 모든 파티원을 끌어당기며, 이어서 주변에 데미지를 입힌다. 탱커까지 모두 최대한 빠르게 스프리건과 거리를 벌린다면 아무 피해 없이 넘어갈 수 있다.

자기장 - 파티원의 발밑에 자기장이 생긴다.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나 그리 아프지 않으며, 피하기도 쉽다.

미치광이 완구 소환 - 미치광이 완구 두 개를 소환한다. 일반 몬스터라 처리가 어렵진 않지만, 시체가 일정 시간 후 폭발하므로 자기장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자폭로봇 소환 - 스프리건의 피가 30% 정도가 되면 자폭 로봇을 소환한다. 자폭 데미지가 굉장히 강력하지만 스프리건의 근처에서 자기장 영역 효과를 받아서 무시할 수 있다.




▲ 자기장의 모습. 눈에 잘 보이므로 생기는 순간 빠르게 이동하자.



▲ 전류 화살은 데미지도 강력하고 잘 보이지도 않는다.



▲ 스프리건의 근처에선 자동으로 자기장 영역 효과를 받으며 자폭 데미지에 면역 상태가 될 수 있다.


※ 스프리건 3줄 요약

- 스프리건의 기술은 하나씩 보면 쉽지만 동시에 여러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굉장히 어렵다. 간격을 벌려 화살, 자기장, 쫄 등의 피해를 줄여야 한다. 자폭 로봇은 보스 근처에서 처리하며 이때 바닥이 생기면 전멸하기 쉬우니 탱커가 탱킹 위치를 이동시켜줘야 한다.






스프리건 처치 후 ~ 영혼을 가두는 침실


스프리건 처치 후에 시라누스까지 가는 길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 크기만 클 뿐 전혀 어렵지 않다.


길을 따라 가면 움직이는 석상 4개가 있는 방에 다다르는데 단순히 크기만 큰 몬스터로
하나씩 끌어 잡으면 쉽고, 상위 아이템의 드랍율도 높아서 4마리 모두 잡는 게 좋습니다.




▲ 좋은 장비를 자주 드랍하므로 모두 잡고 지나가자.


다음 방에 있는 파괴의 원호대장과 파괴의 근위대장도 쉽고 패스도 가능하지만,
던전을 들어온 목적이 아이템 파밍이라면 모두 처치하고 지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어서 나오는 영혼을 가두는 침실에 들어가면 세 번째 보스인 시라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 번째 네임드 '영혼 갈취자 시라누스'





영혼 갈취자 시라누스 공격 패턴과 대처법

시라누스의 찌르기 - 전방 일직선 상의 적을 찌른다. 좌우로 이동하여 피할 수 있으며, 데미지도 미미하다.

시라누스의 중재의 불길 - 시라누스와의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로 파티원중 한 명에게 랜덤으로 시전한다. 대상은 점차 이동 속도가 감소하다 기절하게 되고, 불길의 감옥에 갇히게 된다. 이때 순간이동으로도 나올 수 없으니 당황하지 말고 제자리에 서 있도록 하자.

시라누스의 돌진 - 시라누스가 전방으로 불길을 뿜으며 돌진한다. 지나간 길에도 장판이 생기기 때문에 무리하게 딜을 위해 따라가선 안 된다. 또한, 시라누스와의 전투에서 가장 위험한 구간이 중재에 걸린 상태에서 돌진까지 겹치는 것인데, 이런 상황이 없도록 탱커는 중재 대상 반대방향으로 고개를 돌려줘야 한다.

시라누스의 반달베기 - 전방을 향해 무기를 휘두르며 검은 구슬을 발사한다. 데미지가 약해서 맞아도 무관하고 피하기도 쉽다.

시라누스의 파멸의 불벼락 - 시라누스 주변 15m 정도 범위에 광역으로 불벼락이 떨어집니다. 시전 직전에 파티원 전부를 끌어당기므로 바로 빠져나와야 합니다.

대지가르기(방어력 강화 + 부하 소환) - 보스의 체력이 10% 아래로 내려가면 사용하는 기술이다. 첫 대지가르기와 동시에 시라누스의 피부는 단단해지며 90% 이상의 피해 감소 효과를 가지게 된다. 둔기를 땅에 찍는 광역 공격으로 동시에 전투 시작 전 폭탄을 훔쳐갔던 몬스터들이 소환되며 이 몬스터를 잡고 나온 폭탄을 설치하여 네임드를 공격해야 한다.




▲ 전방을 향해 시전하는 찌르기.



▲ 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지나간 길에 바닥이 생성된다.



▲ 가장 위험한 콤보인 중재 + 돌진. 힐을 아무리 퍼부어도 살리기가 어렵다.



▲ 파멸의 불벼락의 범위는 생각보다 넓으므로 빠르게 빠져야 한다.



▲ 시라누스의 체력이 10%가 되면 피부가 강화되어 데미지를 거의 줄 수 없어진다.



▲ 시라누스의 파편을 잡고 나온 폭약 통을 이용해야 보스를 처치할 수 있다.



※ 시라누스 3줄 요약

- 중재와 돌진이 겹치지 않게 탱커가 보스의 고개를 잘 돌려야 하며, 탱커가 중재의 대상이 되면 힐러가 탱을 꼭 살려야 한다. 중재는 절대 탈출할 수 없고, 보스 체력이 10% 이하로 내려가면 폭탄을 이용하지 않고서는 공략이 힘들기 때문에 빠른 쫄 처리가 필수다.






최종 보스 '파괴의 별 메타모제'





파괴의 별 메타모제 공격 패턴과 대처법

메타모제의 저주 받은 피의 사수 소환 - 전투 시작부터 주기적으로 저주 받은 피의 사수를 2마리씩 소환한다. 피의 사수는 불의 별이라는 광역 마법을 사용하므로 빠른 처리를 해야 하며, 혹시 시전하게 되면 빠르게 이동하여 피해줘야 한다. 또한, 이미 시전한 불의 별은 막을 수 없으니 주의하자.

메타모제의 네개의 지옥불 - 파괴를 꿈꾸는 미궁은 4개의 영역으로 나뉘어져 있고, 동시에 1~2개 구역에 불길이 솟아오른다. 구역의 경계선에서 탱킹을 하며 어디에서 불길이 솟아오르건 다른 구역으로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메타모제의 뜨거운 세개의 길 - 메타모제의 전방에 3개의 불기둥을 소환한다. 즉사 수준은 아니지만 데미지가 강력하고 바닥 표시가 나온 후 1초 내외로 빠르게 폭발하므로 최대한 빠르게 피해야 한다.

저주받은 불의 정령의 당기기(+차오르는 용암) - 맵의 중앙에 불 정령이 소환되고 모든 파티원을 끌어당긴다. 곧바로 방의 아래에서 용암이 차오르기 때문에 파티원 전원은 바로 원 바깥쪽 난간으로 올라가야 한다. 용암에 맞으면 즉사한다.

썩은 마물 소환 - 전투의 막바지에 달하면 메타모제는 썩은 마물을 소환한다. 빠르게 처리하고 메타모제를 잡아내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썩은 마물은 동시에 1마리만 소환되기 때문에 탱커가 어그로만 획득하고 마물을 무시하며 메타모제 딜링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체 폭파 - 위에서 시체들이 떨어진다. 일정 시간 후에 폭파한다. 다른 바닥보다 잘 보이고 피하기 쉬운 기술이다.

메타모제의 초토화 - 메타모제는 죽기 직전에 자폭한다. 시전이 끝나기 전에 극딜로 잡아내자. 아니면 메타모제도 죽고 우리도 죽는다.




▲ 다른 파티원의 안전을 위해 빠른 쫄처리는 기본.



▲ 쫄처리가 늦어지면 귀찮아지는 피의 사수의 불의 별.



▲ 4 개의 구역 중 불이 없는 곳으로 빠르게 이동하자.



▲ 뜨거운 세 개의 길. 1초 후 불기둥이 솟아오르니 빠르게 피해야 한다.



▲ 불정령의 끌어당기기 직후에 이어지는 차오르는 용암 콤보.



▲ 썩은 마물은 체력이 높고 죽이면 또다시 소환되므로 무시한다.


※ 메타모제 3줄 요약

최종 보스답게 까다로운 스킬이 많은 메타모제. 빠른 쫄처리와 바닥 피하기는 기본,
불바닥이 없는곳으로 이동하기, 끌어당기기 이후 난간에 빠르게 이동하기 등 파티 진형을항상 생각하자. 썩은 마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나머지는 무시, 빠르게 보스를 점사하자.






파괴의 요람 - 드랍 아이템




파괴의 요람에서 나오는 아이템들은 모두 고급 등급부터 영웅 등급을 지닐 수 있으며,
잔혹한 학살자(판금), 미쳐버린 은둔자(가죽), 추방당한 마법사(천) 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각 아이템의 등급별 세부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정보 바로가기




▲ 악몽을 수놓는 카림 드랍 아이템



▲ 미치광이 스프리건 드랍 아이템



▲ 영혼 갈취자 시라누스 드랍 아이템



▲ 파괴의 별 메타모제 드랍 아이템


일반 몬스터는 보스가 드랍하지 않는 나머지 부위의 세트 아이템을 주고,
50레벨 희귀급 탈것 장비 또는 전투 펫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일반 몬스터 드랍 소환수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