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잠시 이름만 언급되다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알려지며 기억 속에서 차츰 사라진 전설급 재료 아이템, 설혼강이 드랍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획득한 주인공은 쾌도난마 서버의 신위 문파로 10월 8일(화) 15시 30분쯤 문파원들과 함께 비탄의 설옥궁 4인 난이도를 방문하여 마지막 보스 몬스터인 수라왕을 처치한 후 드랍 아이템을 통해 획득한 것.





아이템 툴팁을 통해서는 '전설의 무기를 성장시키기 위한 차가운 결정체입니다.'라는 설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전설 2단계에서 3단계로 진화할 때 사용되는 귀혼강을 얻을 수 있는 귀문관의 악몽보다 높은 난이도의 던전인 비탄의 설옥궁에서 획득할 수 있기에 전설 3단계 무기를 진화시킬 수 있는 재료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신위 문파와의 이야기를 통해 파악해 본 설혼강에 대한 정보는 전설 3단계 무기와 설혼강을 함께 소지하고 있어도 여전히 전설 3단계 무기는 진화가 불가능하다고 표시되며 / 다른 전설급 재료 아이템과 동일하게 거래가 가능하고 / 드랍되는 상자에는 파란색 불빛이 보여 전설 아이템이 들어있는지를 육안으로 확인하기는 어렵다고 했다.


전설 무기 4단계의 실마리로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설혼강이나 현재까지는 전설 3단계 무기는 제련 기능 자체가 적용되지 않아 진화 여부 및 필요 아이템 등을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 하지만 새로운 전설 아이템의 실마리가 공개된 만큼 다음 등급의 전설 아이템에는 얼마나 높은 공격력과 새로운 효과가 추가될지 많은 추측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비탄의 설옥궁 4인 난이도, 설혼강 드랍] ◀ 바로가기

[새로운 전설의 실마리, 설혼강 아이템 툴팁] ◀ 바로가기


※ 설혼강 이미지 및 정보 제공 : 인벤 가족 귀공자1 (쾌도난마 서버 혼천교 신위 문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