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시즌 4(이하 롤드컵) A, B조의 일정이 단 하루만을 남겨 놓고 있는 가운데, A조의 순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일 롤드컵 3일차 일정이 마무리되면서 A조와 B조의 윤곽이 서서히 드러났다. A조에서는 삼성 화이트가 파죽의 5연승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그렇다고 해서 삼성 화이트가 조 1위 자리를 확정짓게 된 것은 아니다.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조 2위가 될 수도 있다. 만약 EDG가 ahq를 잡아내고 삼성 화이트와의 마지막 대결에서도 승리한다면 삼성 화이트와 EDG는 공동 1위에 오르며 양 팀의 전적이 1승 1패가 되므로 재경기를 통해 조 1위 자리를 결정해야 한다.

EDG의 입장에서 조 1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삼성 화이트와 ahq를 상대로 모두 승리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공동 1위 자리에 올라 삼성 화이트와 재경기를 치를 수 있게 된다. 하지만 ahq에게 일격을 당한다면 이 가능성은 일찌감치 사라지며, 그렇지 않다고 해도 삼성 화이트에게 패배하면 조 2위에 만족해야 한다.

조 3위를 기록 중인 ahq에게도 8강에 대한 희망이 남아 있다. ahq는 4일차에 Dark Passage와 첫 경기를 치른 뒤 EDG와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만약 ahq가 Dark Passage와 EDG를 모두 잡아내고 EDG가 삼성 화이트에게 패배한다면, EDG와 ahq는 3승 3패로 공동 2위가 되며 상대 전적 역시 1승 1패가 된다. 이 경우 두 팀의 2위 결정전을 통해 8강 진출팀이 가려지게 된다.

지금까지 삼성 화이트만이 8강 진출을 확정지은 상황에서 4일차 경기 결과에 따라 많은 것이 뒤바뀐다. ahq가 Dark Passage를 상대로 승리한다는 가정 하에 가장 중요한 경기는 네 번째 경기, ahq와 EDG의 대결이 될 것이다. 모든 경우의 수는 이 경기의 결과로부터 시작된다.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4일차 일정

TSM(북미) VS 로얄 클럽(중국) - B조
ahq(동남아) VS Dark Passage(터키) - A조
로얄 클럽(중국) VS TPA(동남아) - B조
ahq(동남아) VS EDG(중국) - A조
SK 게이밍(유럽) VS TSM(북미) - B조
삼성 화이트(한국) VS EDG(중국) - A조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A조 순위

1위 - 삼성 화이트 (5승)
2위 - EDG (3승 1패)
3위 - ahq (1승 3패)
4위 - Dark Passage (5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