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주 차 정기 점검을 통해 해상 레이드 보스인 크라켄 관련 변경점을 포함하여, 일부 아이템 관련 개선 사항들을 적용했다.

먼저 아키에이지에서 가장 오래된 보스 몬스터 크라켄의 경우 2018년 1월 변화의 서막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 시간이 화, 목, 토요일 저녁 9시 35분으로 조정된 바 있다.

크라켄과 관련하여 주목할만한 변경 사항으로는 '크라켄 처치' 시 다음 등장 시점에, 처치한 세력의 아군으로 등장하는 세력 공방 콘텐츠가 삭제된 점이다. 따라서 이제부터 등장하는 크라켄의 경우 모든 세력이 공략할 수 있게 되었으며, 크라켄이 다시 공성 피해로 사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추가로 장비 제작에 쓰이는 재료 '크라켄의 먹물 주머니' 역시 크라켄 처치 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그 외 크라켄의 수호자, 크라켄에게 평화를 퀘스트가 삭제되면서 관련 퀘스트 달성 업적 역시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데 이미 퀘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의 경우 누이 신전 신관과 대화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가장 오래된 보스 몬스터 중 하나인 '크라켄'


다음으로 아이템 관련 변경점을 살펴보면 보름돌 분해 시 획득 아이템이 '신비한 달의 가루'로 일괄 변경되었고, 이를 포함한 신비한 달의 조각, 신비한 달의 결정을 마력이 봉인된 달그림자로 재봉인 시 소모되는 재료의 개수가 하향 조정되었다.

그리고 원대륙에서 사냥을 통해 구할 수 있는 왕자, 여왕의 잡동사니 상자와 바다의 촛대, 고래 노래만, 고래너울 해협에서 얻는 계승자의 잡동사니 상자는 사용 노동력이 20으로 변경되었으며 마력이 봉인된 튼튼한 달그림자 획득 확률이 소폭 감소했다.

대신 해당 상자에는 마력이 봉인된 영광스러운/명성 떨친 달그림자가 획득 목록에 추가되었다.


▲ 원대륙 몬스터 사냥을 통해 왕자, 여왕의 잡동사니 획득 가능


한편 서버 내 종족별 균형 및 세력비 개선을 위해 지난주부터 진행되었던 오키드나 서버 누이아 연합 세력 생성 제한의 경우 19일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해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