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에 걸쳐 업데이트된 '정원', 그중에서 매일 챙겨야 하는 주요 콘텐츠 '정령의 부탁' 퀘스트에 대한 일부 규칙이 조정되었다.

낙엽 고개, 하얀 안식처, 희미한 별, 겨울의 갈래 정원의 문 근처 정령에게 수주 가능한 '정령의 부탁'은 신의 전원에서 전투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이 부여되는 정찰 퀘스트로 하루에 한 번 수행을 통해 고대의 장비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금일 패치를 통해 일부 항목에 대한 수정이 이뤄졌는데 시간 점수가 10초당 5점으로 조정되었고, 6등급 이상부터는 획득할 수 없다. 또, 퀘스트 진행 중 죽게 되면 2500점이 차감되며, 정령의 보호 중인 대상을 제외하고 자신보다 높은 등급의 적을 처치하면 반대로 2500점이 증가한다.

특히 정령의 보호 효과에 일반 몬스터 처치 점수 50% 증가 효과가 추가되면서 정원의 제작대에서 만들어 사용할 경우 좀 더 효율을 높일 수 있고, 파티 사냥 시 분배받는 일반 몬스터 처치 점수도 일부 상향이 이뤄졌다.

변경된 내용을 반영해 정령의 부탁 퀘스트로 획득할 수 있는 점수는 10초 활동 시 5점, 평화 혹은 분쟁/전쟁 상태에서 몬스터 처치 시 각각 115점과 160점, 적대 세력 처치 200점, 식생 채집 30점, 일반 낚시 10점이며 세력 분배 주기도 화, 목, 일요일 오전 6시로 조정되었다.




한편 신규, 복귀 유저라면 현재 진행 중이거나 연장된 이벤트도 많기 때문에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작년 12월에 시작한 '사랑을 나누는 연탄 배달'은 현재 2월 27일(목) 점검 전까지로 연장된 이벤트로 매일 최대 20개의 팔로스의 결정과 1000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팔로스의 결정은 게임 내 탈것 교환이 가능한 화폐로 얻을 수 있을 때 챙겨 두는 것이 필수다.

참여 방법은 오스테라와 마리아노플, 빛나는 해안의 [사랑을 전하는 호두까기 인형]에게서 퀘스트를 수락한 후 배달지 뽑기 종이를 획득. 근처 추첨기에 이 뽑기 종이를 사용해 주민회관 배달 주문서를 받아 '사랑을 나누는 연탄(등짐)'을 지고 전달하면 된다.

배달 완료 보상으로는 사랑의 나눔 상자 1개가 지급되며, 100의 노동력을 소모해 앞에서 말한 팔로스의 결정과 골드, 그리고 50분 동안 5분당 노동력 50을 추가 회복시키는 따뜻한 커피 1개 등을 받는다.




다음으로 2월 20일(목)까지는 '움파루루와 초콜릿 공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기루 섬 움파루루를 찾아가 카카오 열매를 얻은 후 [움파루루와 초콜릿 공장] 일일 퀘스트를 받아 종이 3장(대도시 제지기에서 목제 1개로 종이 2장 제작)을 재료로 '포장된 초콜릿'을 만든 후 전달하면 된다.

완료 보상은 대상을 선택해 사용 시 시전자와 대상 모두에게 5시간 동안 5단계로 노동력 추가 회복 효과가 적용되는 '달콤한 초콜릿'을 기본으로 승리/향연의 향연 5급 중 하나를 추가로 받는다.

이 외에도 동일 기간 '거울 왕국 얼음 낚시 축제'가 진행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관련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