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서버가 열리면서 새로운 일일 퀘스트가 공개되었다.


푸른 소금 상회에서 제공하는 이번 신규 일일 퀘스트는,
30레벨부터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퀘스트 수행이 특별히 어렵지 않은 반면,
경험치와 함께 노동력 회복 포션이라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어 유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러면 새롭게 등장한 일일 퀘스트는 대략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퀘스트 수행을 통해서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 기사는 테스트 서버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정식 서버 적용 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규 일일 퀘스트, 어디서 어떻게 수행해야 할까?




신규 일일 퀘스트는 대도시나 항구에 위치해 있는
푸른 소금 상회 소속의 동물 조련사 및 방랑자를 통해서 받을 수 있다.


이 일일 퀘스트는 푸른 소금 상회에서 제공하는 다른 생활 퀘스트와는 달리,
일반 퀘스트 표시인 느낌표(!)로 표시되어 생활 퀘스트와 구별된다.




▲ 푸른 소금 상회의 동물 조련사와 방랑자에게서 일일 퀘스트를 얻을 수 있다.



동물 조련사와 방랑자가 두 가지씩 퀘스트를 주어 총 4가지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고,
퀘스트를 완수하면 경험치 및 50의 노동력을 회복할 수 있는 '눈부신 아침'을 받을 수 있어서,
모든 일일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200의 노동력을 회복할 수 있는 양의 포션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일일 퀘스트의 도입은 현재 정식 서버에서 많은 유저들이 겪고 있는
노동력 부족 문제를 조금이나마 완화하고자 하는 시도로 생각할 수 있다.




▲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눈부신 아침.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 가능한 일일 퀘스트는 4종류이고,
양쪽 대륙 모두 퀘스트 목표 이름만 다를 뿐 동일한 형태의 퀘스트를 제공한다.
일일 퀘스트의 내용을 소개하자면 대략 다음과 같다.



■ 동물 조련사의 일일 퀘스트, 야생 동물 길들이기!


동물 조련사에게서는 두 가지 야생 동물을 길들이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야생마, 야생 엘크, 야생 눈사자, 야생 타레 등과 같은 야생 동물을 길들이는 퀘스트이다.


길들이는데 필요한 야생 동물은 퀘스트 수락 시 가방으로 들어오게 되며,
아무 곳에서나 기를 수 없고, 퀘스트 설명에 표시된 특정 장소에서만 키울 수 있다.


길들이는 과정은 기본 탈 것을 키우는 과정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퀘스트 설명에서 볼 수 있듯이 몇 개의 성장의 열매와 물이 필요하게 될 지는 미지수이다.
성장의 씨앗과 물만 충분히 확보해 놓으면, 큰 어려움 없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 각 야생 동물들은 기본 탈 것 퀘스트를 주는 축사에서 키울 수 있다.


▲ 야생 망아지와 야생 아기 엘크. 동대륙에서는 야생 눈사자와 야생 타레를 키워야 한다.



■ 방랑자의 일일 퀘스트, '고생스럽더라도'와 '향기를 손에 쥐는 법'!


방랑자에게서는 '고생스럽더라도' 퀘스트와 '향기를 손에 쥐는 법' 퀘스트를 얻을 수 있다.


'고생스럽더라도' 퀘스트는 퀘스트 이름과는 달리 가장 쉽게 깰 수 있는 퀘스트이다.
특정 지역에 있는 불량 화약통을 회수하는 퀘스트로, 별다른 어려움 없이 깰 수 있다.




▲ '고생스럽더라도' 퀘스트. 하지만 일일 퀘스트 중 가장 고생을 덜하는 퀘스트이다.


▲ 화약통만 수거하면 퀘스트 완료!



'향기를 손에 쥐는 법' 퀘스트는 연속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특정한 희귀 작물 2개를 방랑자 주변의 꽃절구에서 가공하여 향기 응축제를 만들어서,
특정 지역에 향기 응축제를 배치하는 퀘스트로, 다른 일일 퀘스트보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





▲ 향기 응축제 연속 퀘스트. 재료만 있다면 생각보다 빠르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