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강한친구 우진햄의 특급 트레이닝 시즌2가 시작됐다. 이벤트 참여 방식 자체는 지난 시즌1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시작 전 트레이닝 장비 받기를 통해 각종 장비를 지급받고, 매주 공개되는 입문/경험/던전/전투/심화 미션을 수행해 블로틴 가루를 수집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의 종류 역시 기존 이벤트와 큰 틀은 비슷하다. 태천무기와 각종 입문용 전설 장비들을 비롯해, 홍문수/수호수 결정, 각종 린과 이글거리는 광석/휘석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단계인 20레벨에 도달하면 신규 의상인 노력/의욕도 획득할 수 있다.

▲ 다시 돌아온 우진햄의 특급 트레이닝 시즌2


이벤트에 참여하기에 앞서, 먼저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면 고속성장 이용권을 비롯해 각종 무기와 전설 장비들을 지급받을 수 있다. 신규 유저라면 이들 장비를 활용해 전투력을 높인 상태에서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으며, 이미 본캐릭터가 따로 있는 유저라면 부캐릭터의 장비를 채워주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일단 쿠폰부터 챙겨주자.

쿠폰을 챙겼다면 이제 보상을 받기 위한 '블로틴 가루'를 수집해야 한다. 블로틴 가루를 획득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이벤트 페이지 내 기재되어 있는 미션을 수행하고 완료 보상을 받는 것, 그리고 우진햄의 성장 지원함을 개봉해 얻을 수 있는 우진햄의 성장부적을 사용하는 것이다.

먼저 미션의 경우 5주차에 걸쳐 입문, 경험, 던전, 전투 심화 미션이 공개되며 현재는 입문 미션을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다. 기존 이벤트와 다른 점은 '전설' 미션이 경험 미션으로 교체된 것이 대표적. 또한 현재 공개된 입문 미션의 경우에도 기존의 입문 미션과 비교해 조금씩 달라진 부분이 보인다.

무신의 탑 7층 일일퀘스트 진행 미션은 삭제되었으며, 대신 밤의 바람평야에서 보상 교환에 월야화 20개 사용 미션이 들어왔다. 폭풍의 모래신전 일일퀘스트 1회 완료는 보상이 300가루에서 200가루로 줄어든 반면, 흑룡의 환영 보상 교환에 흑광화를 사용하는 미션은 보상은 가루 200개로 동일하지만 소진해야하는 흑광화 개수가 500개로 줄어 좀 더 편해졌다.

결과적으로 입문 미션을 모두 완료하였을 때 획득할 수 있는 블로틴 가루는 3,050개로 100개가 감소했다. 다만 미공개인 나머지 미션들을 모두 완수하면 20,000개의 가루를 획득할 수 있는 부분은 동일해, 사실상 큰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다.

▲ 전설 미션이 경험 미션으로 대체되고, 입문 미션의 목록도 지난 이벤트와 조금씩 달라졌다


우진햄의 성장부적을 이용하면 블로틴을 미션과는 별도로 블로틴 가루 10,000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시즌부터는 흑룡의 환영에서 흑광화로 교환하는 것과 낚시를 통해 얻은 진주로 교환하는 것외에도 귀암도에서 얻은 귀암석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기본적으로는 낚시로 성장 지원함을 획득하는 것이 효율이 가장 좋다. PVP 필드인 흑룡의 환영이나 귀암도와 달리 다른 유저에게 방해를 받을 일이 없다는 것이 메리트다. 도감도 채울겸 수면 시간에 낚시를 세워두기만 해도 안정적으로 지원함 구매에 필요한 진주를 모을 수 있다.

어떤 방식을 선택하든, 재화를 모았다면 비룡공상에서 우진햄의 성장 지원함을 구매할 수 있다. 상자 하나당 흑광화 150개 또는 귀암석 35개 또는 진주 5천개가 필요하며, 흑광화로는 계정당 2천개, 귀암석으로는 계정당 600개, 진주로는 제한없이 지원함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서는 진주로 구매하는 보상 역시 비룡공상에서 판매하므로 굳이 낚시상인을 찾아갈 필요는 없다.

성장 지원함은 개봉 시 열쇠를 사용하면 우진햄의 성장부적 1개, PC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한가맹 열쇠를 사용하면 성장 부잭 2개가 나오며, 이 부적을 쓰면 경험치와 함께 블로틴 가루 100개를 얻을 수 있다. 성장부적을 통해 얻는 블로틴 가루의 상한선이 10,000개이므로 성장부적 100개를 모으면 필요수량을 모두 채우는 셈이다. 물론 그보다 많은 부적을 사용할수는 있지만, 이 경우 블로틴 가루는 충전되지 않고 경험치만 오른다.

참고로 신석샵에서 성장 지원함을 개당 100신석에 최대 100개까지 구매할 수 있는데, 부적 100개를 모으는 과정이 게임만 오래 켜둔다면 그리 어렵지는 않아서 정 모자란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캐시까지 지불해가며 지원함을 구매할 필요는 없다.

▲ 흑룡의 환영과 낚시 외에 귀암도를 통해서도 우진햄의 성장 지원함을 구매할 수 있다

▲ 우진햄의 성장부적을 통한 블로틴 가루 획득 상한선 10,000개이므로, 100장을 초과해 쓸 필욘없다


미션 완성 및 부적 사용을 통해 획득한 가루는 다음날 오전 10시, 이벤트 페이지에 자동으로 등록, 갱신된다. 이 가루들은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메인 사용처는 블로틴 가루를 섭취하여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게이지를 쌓는 것이다.

일정 수량의 가루를 모아 20단계로 구성된 블로틴 단계를 높여갈때마다 각 단계별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것. 처음에는 각 단계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가루의 수량이 많지 않아 금방금방 레벨업을 하며 보상을 확보할 수 있다. 후반부의 보상에 비해 눈에 띄게 보상이 떨어지거나 하지도 않으므로, 초보자 입장에선 빠르게 유용한 재료들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300포인트로 시작한 단계별 필요 블로틴 가루 수량은 6단계부터 1200개로 상승하여 20단계까지 쭉 유지된다. 주로 노릴만한 보상은 역시 수호수/홍문수 결정과 이글거리는 광석/휘석 상자 들이며, 10단계에는 '성공 환영무기 상자', 20단계에서는 신규 의상 노력과 얼굴장식 의욕을 획득할 수 있으니 콜렉팅에 관심이 있다면 꼭 미션 완수에 도전해보자.

20단계 달성에 필요한 2만개의 블로틴 가루를 모두 사용하고도 블로틴 가루가 남았다면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 또는 휘석 상자로 교환하는데 사용하면 된다. 광석 상자는 1000개, 휘석 상자는 500개의 가루가 필요하다. 단, 이글거리는 광석&휘석 상자를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가루는 1만개로 한정되어 있어, 3만개의 가루 중 1만개만 게이지 상승에 쓰고 2만개를 광휘석 상자 교환에 쓰거나 하는 방식은 불가능하다.

이외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추가보상을 얻을 수 있다. 먼저 앞서 소개한 성장 지원함 개봉에 필요한 한개명 열쇠를 개당 300포인트로 일 최대 3개, 주 최대 20개, 이벤트 기간 중 총 50개를 구매할 수 있다. 추가로, 한가맹 열쇠 50개를 모두 성장 지원함 개봉에 사용하면 캐릭터용 의상 화풍난양과 신규 소환수용 의상세트인 사도냥, 사도냥 모자를 얻을 수 있다.

▲ 가루를 흡수하고 블로틴 게이지를 높이면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남는 블로틴 가루는 최대 1만개까지, 이글거리는 광/휘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 PC방에서 플레이하고, 한가맹 열쇠를 50개 사용하면 추가 의상들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