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9이 팀 바이탈리티를 맞이해 가까스로 승리를 거두며 1승 1패를 기록했다.

먼저 움직인 C9은 '스벤스케런'의 탈리야가 3분이 채 되기 전에 탑 갱킹을 시도해 '리코리스'와 함께 '카보차드'의 그라가스를 잡았다. 약 2분 뒤, C9은 재차 탑 갱킹을 성공시켰다. 그러는 동안 팀 바이탈리티는 바텀 라인에서 '스니키-제이잘'을 압박했다.

바텀 라인으로 시선을 돌린 C9은 '스벤스케런'의 매복 작전이 성공하면서 상대 쓰레쉬를 제압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스벤스케런'은 정비 후 곧장 탑 라인으로 향해 그라가스를 집으로 돌려보냈다. 종횡무진 활약한 '스벤스케런'이 가는 곳마다 팀 바이탈리티는 크게 흔들렸다.

17분경 '리코리스'의 오른이 한타를 열었다. 이에 팀 바이탈리티는 '지주케'의 르블랑이 탈리야에 모든 스킬을 쏟아 부었으나, 킬을 만드는데 실패했다. 그럼에도 먼저 미드 1차 타워를 파괴해 아쉬움을 달랬다.

이후 C9이 무리하게 상대 미드 1차 타워를 철거하면서 추가 전투가 일어났다. 팀 바이탈리티가 양 방향에서 C9을 덮쳐 순식간에 '스니키'의 카이사를 잡았다. 그리고 눈엣가시였던 '스벤스케런'까지 마무리하며 킬 스코어를 뒤집었다.

바론 근처에서 승부의 향방이 걸린 한타가 벌어졌다. 팀 바이탈리티는 그라가스-쓰레쉬가 상대에게 돌진해 먼저 유리한 위치를 점했다. C9은 물러서는 과정에서 노틸러스-갈리오-오른의 스킬 연계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한타 패배와 더불어 바론 버프까지 내줬다.

바론 버프를 보유했으나, 팀 바이탈리티의 전진 속도가 더뎠다. 오히려 C9이 집중력을 발휘해 공수 양면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기세를 내줄 무렵, 팀 바이탈리티가 승부처에서 승리를 거뒀다. 상대 '제이잘'의 노틸러스가 먼저 싸움을 걸자 잘 받아치면서 킬을 추가했다.

후반 들어 두 팀은 바론과 장로 드래곤을 나눠 사냥했지만, 버프 지속 시간에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다소 불리했던 C9이 두 번째 장로 드래곤 버프를 가져가면서 묘한 기류가 흘렀다. 팀 바이탈리티는 백도어로 상대의 시선을 분산시켰지만, 금세 막혔다. 오히려 C9의 바론 사냥을 막지 못했다.

두 개의 버프를 모두 가져간 C9이 승기를 잡으면서 순식간에 팀 바이탈리티의 탑 억제기를 제거했다. 그리고 쌍둥이 타워까지 공략하며 한타를 유도, 노틸러스만 내준 채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 출처: 네이버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