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롤스터와 EDG가 16일,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C조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KT는 EDG에 덜미를 잡히면서 조 1위를 확정 짓지 못했다. 그러나 EDG 또한 팀 리퀴드에 무너졌고, 마지막 경기에 나선 KT가 팀 매드를 잡고 조 선두를 지킬 수 있었다.

1경기에 KT가 팀 리퀴드를 꺾고 일찌감치 8강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KT는 '마타' 조세형의 그라가스는 라인전에 이어 한타에서도 막강한 존재감을 뽐내면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뒤를 이어 EDG 역시 매드 팀을 꺾고 KT를 맹추격했다.

매드 팀은 연전 상대인 팀 리퀴드에게도 무너지면서 승리 사냥에 실패했다. 이날 가장 빅매치였던 4경기는 EDG의 승리로 끝났다. EDG는 초반 봇 듀오가 2데스를 기록하며, 불안한 모습이었다. 그러나 한타 승리로 카이사가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후 신 짜오-라칸의 환상적인 이니시에이팅과 잘 성장한 우르곳-카이사를 앞세워 승리를 가져갔다.

이로써 KT와 EDG가 8강 진출을 확정 지은 상황, 그럼에도 팀 리퀴드는 끝까지 최선을 다해 3승(3패)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팀 리퀴드는 KT를 잡고 기세가 오른 EDG를 맞이해 전혀 밀리지 않았다. 오히려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로 한타를 펼쳤다. 폭발적인 화력을 뿜어 낸 '더블리프트'의 자야와 이니시에이팅은 물론, 아군을 완벽하게 보호한 '임팩트' 정언영의 활약으로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마지막 경기에 나선 선두 KT와 최하위 매드 팀은 초반부터 접전을 벌였다. 팽팽했던 분위기는 매드 팀의 무리한 공격으로 깨졌다. 잘 받아친 KT는 매우 빠른 속도로 스노우볼을 굴리며, 약 25분 만에 승부를 결정지었다.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7일 차 결과

1경기 kt 롤스터 승 vs 패 팀 리퀴드
2경기 EDG 승 vs 패 매드 팀
3경기 매드 팀 패 vs 승 팀 리퀴드
4경기 kt 롤스터 패 vs 승 EDG
5경기 EDG 패 vs 승 팀 리퀴드
6경기 kt 롤스터 승 vs 패 매드 팀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C조 최종 순위

1위 kt 롤스터 5승 1패
2위 EDG 4승 2패
3위 팀 리퀴드 3승 3패
4위 매드 팀 6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