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2 16강 5일 차 1경기에서 메타 아테나가 MVP 인피니티(이하 MVP)를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꺾고 16강 5일 차 1경기의 승리 팀이 됐다. 메타 아테나는 궁극기 활용이 돋보이는 효율적인 운영으로 MVP의 거센 추격을 막고 승리했다.

일리오스에서 펼쳐진 1세트 쟁탈전 1라운드, 메타 아테나가 시종일관 주도권을 유지하며 100:66으로 1라운드를 승리했다. 2라운드에서는 추가시간까지 이어지는 접전이 이어졌다. MVP '이지브로'의 솔져76이 필사적으로 거점을 빼앗기 위해 싸웠지만 메타 아테나의 호수비에 막히고 말았다. 메타 아테나가 100:86으로 2라운드를 승리하고 1세트를 2:0으로 가뿐히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선공의 MVP는 '원팩트'의 눈부신 활약으로 첫 번째 거점에 이어서 두 번째 거점까지 확보했다. 그러나 MVP의 기세는 세 번째 거점을 눈앞에 두고 꺾이고 말았다. 마지막 대규모 한타에서도 메타 아테나가 압승하면서 MVP의 공격은 2점으로 마무리됐다. 공수가 전환된 2라운드, 첫 번째 거점에서 쟁탈전을 방불케 할 난전이 펼쳐졌다. 메타 아테나의 혼신의 공격은 MVP의 4탱커 조합을 뚫지 못했다. 결국, MVP는 첫 번째 거점을 완벽하게 막아내며 2:0으로 2세트를 승리했다.

하나무라에서 펼쳐진 3세트, 메타 아테나는 '사야플레이어'의 위도우메이커와 '리베로'의 리퍼가 엄청난 딜을 넣으며 첫 번째 거점을 확보했다. 두 번째 거점의 저지선도 메타 아테나의 빠른 공격에 허무하게 뚫리고 말았다. 메타 아테나가 2점을 확보한 상태로 공수가 전환됐다. MVP는 '원팩'의 트레이서의 돌파능력을 이용해서 첫 번째 거점을 차지했다. 그러나 두 번째 거점은 쉽게 뚫리지 않았다. 양 팀 모두 두 번째 거점을 놓고 치열한 사투를 펼쳤다. 추가 시간까지 이어지는 접전 끝에 MVP가 두 번째 거점을 확보하면서 연장전에 들어갔다.

연장전, 메타 아테나가 약 3분 안에 첫 번째 거점을 확보하면 승리하는 게임이었다. 메타 아테나 '훈'의 자리아가 MVP의 방어 라인을 무너뜨리며 메타 아테나가 3세트를 승리했다.

이어진 4세트, MVP는 엄청난 기세로 첫 번째 거점을 확보했다. 메타 아테나는 '사야플레이어'의 맥크리와 '훈'의 자리야가 활약하며 MVP의 공격 템포를 늦췄다. 그러나 MVP의 저력은 대단했다. MVP는 근성을 발휘해서 세 번째 거점까지 확보하고 1라운드를 마무리했다. 공수가 전환된 2라운드, '리베로'의 한조가 MVP가 숨어있는 위치를 찾아내면서 메타 아테나가 주도권을 쥐고 치고 나갔다. 그러나 메타 아테나의 분위기는 금방 꺾여버렸다. MVP의 '이지브로'와 '원팩트'가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면서 메타 아테나에게 완벽한 수비에 성공하고 4세트를 승리했다.

왕의 길에서 펼쳐진 마지막 5세트, MVP가 큰 어려움 없이 첫 번째 거점을 차지했다. 그러나 두 번째 거점에 앞에서 메타 아테나의 거샌 수비 라인을 뚫지 못하고 모든 공격이 막히고 말았다. 이번에는 메타 아테나의 공격이었다. 메타 아테나는 한조와 위도우 메이커 조합을 꺼내 들었다. 메타 아테나의 작전이 적중하면서 첫 번째 거점을 빠르게 메타 아테나가 확보했다. 한조의 활약은 두 번째 거점 앞에서도 이어졌다. 한조의 궁극기가 한 번에 5명을 잡으면서 메타 아테나가 5세트를 승리하고 16강 5일 차 1경기의 승리 팀이 됐다.


오버워치 APEX 16강 5일차 1경기

MVP 인피니티 2 vs 3 메타 아테나
1세트 MVP 인피니티 패 vs 승 메타 아테나 - 일리오스
2세트 MVP 인피니티 승 vs 패 메타 아테나 - 눔바니
3세트 MVP 인피니티 패 vs 승 메타 아테나 - 하나무라
4세트 MVP 인피니티 승 vs 패 메타 아테나 - 66번 국도
5세트 MVP 인피니티 패 vs 승 메타 아테나 - 왕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