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10년 출시된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II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23일 적용된 스타크래프트 II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PTR) 업데이트로 시작해 앞으로 예정된 5.0 패치 적용까지 플레이어들은 스타크래프트 10년 역사를 기념하는 새로운 캠페인 업적, 모든 협동전 사령관들의 새로운 위신(Prestige) 특성과 및 캠페인 맵 제작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개선된 지도 편집기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블리자드는 많은 플레이어들은 편집기의 개선을 지속적으로 요청, 이에 부합하는 개선안을 선보인다. 개선된 편집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케이드 맵에 신규 ‘캠페인’ 장르가 추가됐으며 편집기를 사용해 장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내고 창의적인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캠페인 제작 경험이 보다 원활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지도간 불러오기 지원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만 지원됐던 일부 캠페인들은 이제 스타크래프트 II 아케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싱글 플레이어에 더불어 협동전에서도 사용자 지정 캠페인도 제작할 수 있다.

10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노바 비밀 작전을 포함한 모든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에 새로운 업적들이 추가된다.
모든 업적 달성 시 신규 스톤(Stone) 아나운서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위신' 시스템이 추가되어 1에서 15레벨 진척도를 사령관당 최대 세 번까지 추가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며 지정된 사령관의 위신을 활성화할 때마다 고유 위신 특성이 잠금 해제된다. 플레이어들은 이를 통해 해당 사령관의 핵심 게임플레이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II 10주년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