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고의 사나이가 한중 마스터즈 4강에 올랐다.

7월 20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하스스톤 한중 마스터즈 8강 4경기에서 중국 1위로 한중 마스터즈에 출전한 Zeng Guoyi 선수는 안정적인 카운터 덱을 선보이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한중 마스터즈 4강 대진이 모두 정해지게 되었으며, 중국 선수 간의 맞대결에서 승리한 Zeng Guoyi 선수는 마지막 중국 선수로 한중 마스터즈 4강에 임하게 되었다.






■ 1세트 - Lu jiajun (드루이드) : Zeng Guoyi (주술사)

1세트, Lu jiajun 선수는 드루이드를, Zeng Guoyi 선수는 주술사를 꺼내며 상성에서 Zeng Guoyi 선수가 앞서가게 된다. 돌발톱 토템과 천벌의 토템으로 필드를 장악한 Zeng Guoyi 선수는 무클라까지 꺼내며 필드 우위를 이어간다.

4종의 토템과 2기의 볼꽃의 토템을 배치한 Zeng Guoyi 선수는 필드를 강하게 압박하게 되고, 휘둘러치기를 확보하지 못한 Lu jiajun 선수는 라그나로스를 꺼내 반전을 노리지만 Zeng Guoyi 선수는 둠 해머와 대지의 무기를 활용하며 쉽게 1세트를 승리한다.



■ 2세트 - Lu jiajun (마법사) : Zeng Guoyi (주술사)

2세트, 의외의 마법사를 꺼낸 Lu jiajun 선수는 첫 손 패에 얼음 화살과 얼음 회오리, 파멸의 예언자를 손에 넣으며 유리하게 시작한다. Zeng Guoyi 선수는 상대 고통의 수행사제를 천벌의 토템과 혈법사 탈노스에 이은 대지 충격으로 잡아내며 드로우를 허용하지 않고 전장 상황을 유리하게 만든다.

유리한 전장 상황에서 빠르게 몰아치려고 하는 Zeng Guoyi 선수는 둠 해머까지 사용하며 빠르게 피해를 누적시키려 하지만, Lu jiajun 선수는 산성 늪수액괴물로 둠 해머를 파괴하며 시간을 번다. 상대 필드마저 얼음 회오리와 파멸의 예언자로 정리한 Lu jiajun 선수는 9턴에 알렉스트라자로 단번에 상대 체력을 15까지 깎아내고, 2번의 눈보라로 필드를 완전 무력화시키며 불덩이 작렬로 게임을 끝낸다.



■ 3세트 - Lu jiajun (마법사) : Zeng Guoyi (전사)

3세트에 Zeng Guoyi 선수는 마법사를 상대로 상성 상 유리한 전사 덱을 선택한다. 초반 방어구 제작자를 내놓은 이후 꾸준히 방어도를 쌓은 Zeng Guoyi 선수는 특별한 하수인 없이도 여유롭게 앞서가기 시작한다.

방어구 제작자를 10턴까지 살리며 끝없이 방어도를 쌓은 Zeng Guoyi 선수는 Lu jiajun 선수를 제풀에 지치게 하고, 모든 마법을 적중시켜도 상대 체력을 깎지 못하리라 판단한 Lu jiajun 선수는 항복을 선언한다.



■ 4세트 - Lu jiajun (주술사) : Zeng Guoyi (전사)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에 Lu jiajun 선수는 주술사를 꺼내 든다. 필드 싸움과 손 패 확보가 중시되는 이 경기에서 주술사는 토템과 주문을 통해 자신의 하수인을 살리며 우위를 지켜간다. 더는 필드에서 밀릴 수 없다고 판단한 Zeng Guoyi 선수는 케른 블러드후프와 라그나로스, 남작 게돈을 연속으로 배치해보지만, Lu jiajun 선수는 사술과 나 이런 사냥꾼이야, 불의 정령으로 제압하며 다시 필드 우위를 지켜간다.

Zeng Guoyi 선수의 피의 울음소리마저 해리슨 존스로 파괴한 Lu jiajun 선수는 상대의 난투를 의식하여 토템과 최소한의 하수인으로 필드를 유지하고, 난투가 나오지 않은 Zeng Guoyi 선수는 결국 모든 카드를 쏟아내며 필드를 정리하게 된다.

Zeng Guoyi 선수는 알렉스트라자를 꺼내며 마지막 한 수를 던지지만, 불꽃의 토템을 활용하며 정리한 Lu jiajun 선수가 승리하며 경기를 5세트로 끌고 간다.



■ 5세트 - Lu jiajun (주술사) : Zeng Guoyi (도적)

마지막 5세트, Zeng Guoyi 선수는 주술사를 상대로 좋은 상성을 지닌 주문 도적을 선택한다. 키 카드인 가젯잔 경매인이 없는 Zeng Guoyi 선수는 빠르게 SI7 요원과 하늘빛 비룡을 배치하며 주문 도적의 플랜 B를 준비한다.

Zeng Guoyi 선수가 가젯잔 경매인이 없다고 판단한 Lu jiajun 선수는 상대 하늘빛 비룡에 과감히 사술을 사용하며 필드 압박을 시작한다. 그러나 6턴에 기적같이 가젯잔 경매인을 드로우한 Zeng Guoyi 선수는 가젯잔 경매인과 2장의 마음가짐을 통해서 핵심 카드를 모두 확보하고, 마지막 일격을 준비한다.

상대 가젯잔 경매인을 정리할 주문도, 상대 공세를 막아낼 도발 카드도 확보하지 못한 Lu jiajun 선수는 결국 항복을 선언하게 되고, 중국 1위 Zeng Guoyi 선수가 한중 마스터즈 마지막 4강 진출자로 확정된다.



하스스톤 한중마스터즈 8강 4경기

Lu jiajun 2 vs 3 Zeng Guoyi

1세트 Lu jiajun (드루이드) 패 vs 승 Zeng Guoyi (주술사)
2세트 Lu jiajun (마법사) 승 vs 패 Zeng Guoyi (주술사)
3세트 Lu jiajun (마법사) 패 vs 승 Zeng Guoyi (전사)
4세트 Lu jiajun (주술사) 승 vs 패 Zeng Guoyi (전사)
5세트 Lu jiajun (주술사) 패 vs 승 Zeng Guoyi (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