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정기 점검을 통해 발렌타인데이 공약 이벤트가 추가되었으며, 일부 게임 내 콘텐츠에 대한 개선 작업이 진행되었다.

우선 게임 내 개선 사항을 살펴보면 전투, 생활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저승의 돌 제작에 필요한 노동력과 재료 등이 감소했다.

기존에는 한 세트(3개) 제작에 노동력 50, 석재 3개가 필요했지만, 이제 소모 노동력은 15로 3분의 1 이상 감속되었고, 석재 역시 2개로 줄어들어 직접 제작하는 것에 대한 효율이 높아졌다.


▲ 빠른 이동을 위한 필수 아이템 '저승의 돌' 제작이 쉬워졌다!


저승의 돌 이외에도 선박과 선박 장비 완파, 혹은 손상 부위 수리 시 필요하던 '곤의 모래' 필요 수량 역시 대폭 감소하였는데, 쾌속정 소환 주문서 기준으로 곤의 모래 5개만 지불하면 복원할 수 있다.

여기에 착용 장비 보기 기능을 비공개로 설정한 캐릭터의 장비를 볼 수 있던 부분, 그리고 황금빛 사랑 꾸밈옷 착용 시, 검투장에서 명예 점수가 획득되지 않는 오류 역시 함께 수정되었다.


▲ 착용 장비 공개 설정에 따라 해당 메뉴가 활성화/비활성화된다


다음으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진행된 '최고의 인기 운영자를 뽑아라'에 대한 추가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2월 초 신기루 섬에 위치한 총 4명의 운영자 NPC를 대상으로 유저들이 직접 투표를 하고,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NPC의 공약이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었다.

각 NPC들은 경험치 2배, 획득 명예 점수 3.1배, 공개 특화 건축물 3일 무료 이용 등 다양한 공약들을 내세웠지만, 그중 '매사냥 고원' NPC가 최다득표를 하면서 '길들일 수 없는 화염'에 대한 재판매가 결정되었다.

'길들일 수 없는 화염'은 과거 추석 기간 한정 판매되던 아이템으로 남다른 외형과 성능으로 인해 전투 위주의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들은 '교복'이라고 부를 정도로 많은 인기를 자랑한 꾸밈옷이다.

하지만 한정 판매 상품이기 때문에 작년 추석 이후 경매장을 제외하고는 더 이상 구매할 수 없었는데, 이번 발렌타인데이 공약 이벤트를 통해 2월 25일(수)에서 3월 18일(수) 점검 전까지 단 3주간 '길들일 수 없는 화염'을 다시 구매할 수 있다.


▲ 각기 다른 공약을 내세운 4명의 NPC에게 투표를 할 수 있었던 지난 이벤트!

▲ 투표 결과 '길들일 수 없는 화염'의 재판매가 결정되었다


한편 이외에도 게임 내 루루 상점에서는 2월 25일(수) 점검 후부터 3월 11일(수) 점검 전까지 여신의 열쇠로 구입할 수 있는 일부 항목에 대해 할인 가격이 적용되었다.

대표적으로 저승 방어군의 천, 가죽, 판금 방어구는 약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며, 샐리의 단검, 배럴의 한손검, 록의 활 등 50~55레벨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장비가 랜덤하게 들어있는 '여신의 무기 상자'는 50% 할인된 여신의 열쇠 450개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 기간에는 여신의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반짝이는 시간의 증표' 획득 가능 개수도 최대 10개에서 20개로 상향 조정된다.


▲ 루루의 상점 - 여신의 열쇠 분류에 속하는 일부 아이템이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