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왕이 되는 자 이벤트 시즌2가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무한의 탑에 배치된 NPC 경환과 대화하여 은둔자의 수련장에 입장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구무악 1~4성을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일일 퀘스트인 은둔자의 수련장 (1), (2), (3)을 클리어하면 각각 '구무함'을 한 개씩 획득할 수 있다. 각 퀘스트의 목표는 구무악 1성, 2성, 3성을 처치하는 것인데, 1성은 291만, 2성은 1360만, 3성은 4220만의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다. 타임어택은 공통적으로 1분이므로 1성은 약 5만, 2성은 약 23만, 3성은 약 70만의 DPS를 뽑을 수 있으면 클리어할 수 있다.

구무함은 그대로 개봉 시 길운 1개를 고정적으로 지급하며, 확률적으로 빛나는 보석 망치를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소울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라면 엔샵에서 '귀각 3개 묶음'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는데, 구무함 하나와 귀각 하나를 변환해 빛나는 구무함을 만들 수 있다.

빛나는 구무함은 개봉 시 '월광석'이라는 아이템을 제공하는데, 이는 촉마, 공허, 곤륜, 신수 등급 무기의 진화 재료로 사용된다. 특히 월광석을 사용하면 고급 진화석을 비롯한 재료 대부분을 면제해주기 때문에 무기 업그레이드 도중인 유저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단, 구무함과 빛나는 구무함, 월광석 등의 아이템은 계정 거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아이템이 필요한 캐릭터로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해야 한다. 이때, 곤륜무기와 각종 전설 아이템을 갖추지 못한 캐릭터의 경우 70만의 DPS를 뽑아내기가 어려우므로, 2성까지만이라도 꾸준히 클리어해주면서 월광석을 모으자.

▲ 무신의 탑에 위치한 NPC 경환에게서 퀘스트를 받고 은둔자의 수련장에 입장할 수 있다


▲ 일일퀘스트를 완료하고 '구무함'을 받을 수 있으며, 개봉 시 길운을 기본으로 망치도 얻을 수 있다


▲ 소울 멤버십 이용 시 신석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귀각'은 변환으로 빛나는 구무함을 만들 수 있다


▲ 빛나는 구무함에서는 '월광석'이 나오며, 이는 촉마, 공허, 곤륜, 신수무기를 진화에 쓰인다


이외 구무악 4성의 경우 타임어택 도전용 보스로 등장한다. 지난 시즌1에서는 구무악이 6성까지 존재해 불필요한 전투를 2회 더 해야했던 것에 비해서는 단계가 간결해졌다. 구무악 4성의 생명력은 5억 8300만이며, 타임어택은 7분으로 약 140만의 DPS를 뽑아낸다면 처치할 수 있다.

4성의 경우 처치기록이 자동으로 업로드되어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되며, 이벤트 종료 시점에 킬타임 상위 10명에게는 '현왕' 칭호를 획득할 수 있는 싱싱한 구무악 내단이 지급된다. 또한 이미 현왕 칭호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상위 10명에 다시 포함되는 경우에는 '진 현왕' 칭호를 획득할 수 있는 단단한 구무악 내단이 지급된다.

이외 지난 시즌에는 4~6성 클리어 시 추가 보상이 별도로 없었지만, 시즌2 구무악 4성의 경우 클리어 시 '구무악의 내단'이라는 아이템이 드랍된다. 내단을 주워 옆에 위치한 화로에 집어넣으면 '돼지'가 출현하는데, 이를 처치하면 '구무함'을 획득할 수 있다. 구무함 자체는 보상이 뛰어나다고 볼 수 없지만, 타임어택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운이 좋다면 빛나는 보석 망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정도로 볼 수 있다.

▲ 생명력이 크게 상승하는 구무악 4성은 타임어택 도전용 보스다


▲ 구무악 4성을 처치하면 내단이 드랍되며, 이를 주워 화로에 집어넣어주자


▲ 이후 소환된 돼지를 처치하면 구무함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