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의 공식 페이스북에 차기 업데이트의 힌트가 되는 이미지들이 공개됐다. 이미지는 총 4장으로 아직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거래소에서 인챈트 스크롤이 거래 가능하게 되는 등 편의성이 좋아질 것으로 추측된다.

첫 번째 이미지에는 4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헤어 스타일로, 린으로 보이는 캐릭터가 이비 전용 헤어인 '이비 헤어 엘레강스'를 착용하고 있는 등, 타 캐릭터의 전용 헤어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확인된다. 즉 기존 전용 헤어 스타일들이 타 캐릭터 간 공유가 가능해질 것으로 추측된다.

두 번째 이미지에는 거래소에 인챈트 스크롤이 등록되어 있는 모습이 확인된다. 즉, 우편 거래만 가능했던 인챈트 스크롤이 거래소를 통해 거래 가능해지리라 추측할 수 있다. 또한 9랭크 인챈트인 '야망' 인챈트가 A랭크로 변경된 것으로 볼 때 인챈트 스크롤의 개편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있다.

▲ 첫 번째 이미지에서는 타 캐릭터의 전용 헤어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확인된다

▲ 인챈트 스크롤이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해질 것으로 추측된다


세 번째 이미지에서는 모바일 화면으로 보이는 곳에서 온천 상황과 투데이, 일일미션과 아인라허를 확인하는 모습이 보인다. 해당 기능은 기존의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마영전 Plus'는 없던 기능으로, 마영전 Plus가 개편되거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네 번째 이미지에서는 두 명의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좌측 캐릭터는 콜헨의 NPC인 케아라로 확인되지만, 우측 캐릭터는 케아라를 3D로 재작업한 것으로 추측된다. 즉, 현재 NPC 일러스트들이 3D로 재작업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진다. 혹은 케아라와 유사한 아바타나 헤어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다.

차기 업데이트가 적용될 일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로 개발 방향에 따라 추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공개된 이미지 및 관련 소식은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마비노기 영웅전 어플리케이션의 편의성이 증가될 전망이다


▲ NPC 이미지가 3D로 변경될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