렝가가 파도를 가른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 중 하나는 바로 렝가다. 렝가가 공식적으로 게임에 등장한 이후 계속된 버그로 인해 대회에서 꽤 오랫동안 글로벌 밴이었기 때문이다.

렝가는 최근 패치로 인해 스킬이 리워크되면서 게임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는 버그가 수정됐다. 하지만 또다시 렝가는 유저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버그로 추정되는 렝가 관련 영상이 공개됐기 때문이다.

영상의 내용은 렝가가 강화 E스킬과 일반 E스킬을 순차적으로 사용하면 나미의 궁극기에 적중당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실제로 영상에서는 렝가가 나미의 궁극기로 인해 공중에 뜨지 않는다. 이 현상이 렝가 때문인지 나미 때문인지는 아직 확실히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 렝가 관련 버그 추정 영상 (영상: 죽순먹고싶다)


다만, 이 현상이 정말 버그라면 현재 진행 중인 핫식스 롤챔스 섬머 2014시즌에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다. 지난 18일 열린 롤챔스 경기에서 글로벌 밴이 풀린 렝가가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 좋은 활약을 펼쳤고, 나미 또한 1티어 서포터로 각광받으며 자주 대회에 등장하기 때문이다.

라이엇 코리아 관계자는 인벤과의 전화연결을 통해 "영상을 확인했고, 버그와 관련된 사내 절차를 밟는 중이다"고 밝혔다. 이어 "버그가 접수되면 게임 내 미치는 영향이 큰 순서대로 버그를 고쳐 나간다. 이번에 공개된 렝가 버그 추정 영상이 정말 버그인지 여부를 파악한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