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한국 시각) 라이엇 게임즈가 북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클럽'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라이엇은 마음에 맞는 친구들과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클럽' 시스템을 개발했다는 취지를 밝혔다.

클럽 시스템에는 대표적인 두 가지 기능이 있다. 클럽 구성원들 전용 채팅방과 게임 내 아이디 옆에 생성되는 클럽 태그다. 클럽은 개설자가 일반 클랜원에게 매니저 권한을 줄 수 있으며, 매니저와 개설자는 추가 클럽 회원을 승인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클럽은 최대 49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지만,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인원을 더 늘릴 수도 있다는 여지를 남겼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클럽 시스템은 여타 게임에도 있던 길드, 클랜과도 유사한 점을 지니는데, 전례로 봤을 때 여러 가지 순기능도 발생할 전망이다.

한편, 클럽 시스템이 이미 도입된 지역이 있으며, 북미와 한국 지역은 테스트 이후 문제가 없다면 가까운 시일 내 클럽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