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롤에도 드디어 '클랜'이? 라이엇 게임즈 클럽 시스템 도입 예정!
15일 (한국 시각) 라이엇 게임즈가 북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클럽'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라이엇은 마음에 맞는 친구들과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클럽' 시스템을 개발했다는 취지를 밝혔다.
클럽 시스템에는 대표적인 두 가지 기능이 있다. 클럽 구성원들 전용 채팅방과 게임 내 아이디 옆에 생성되는 클럽 태그다. 클럽은 개설자가 일반 클랜원에게 매니저 권한을 줄 수 있으며, 매니저와 개설자는 추가 클럽 회원을 승인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클럽은 최대 49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지만,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인원을 더 늘릴 수도 있다는 여지를 남겼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클럽 시스템은 여타 게임에도 있던 길드, 클랜과도 유사한 점을 지니는데, 전례로 봤을 때 여러 가지 순기능도 발생할 전망이다.
한편, 클럽 시스템이 이미 도입된 지역이 있으며, 북미와 한국 지역은 테스트 이후 문제가 없다면 가까운 시일 내 클럽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임혜성 기자 desk@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