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국내 공식 여성 아마추어 대회인 '2016 LoL 레이디스 배틀 서머' (라이엇 게임즈 주최,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 아프리카TV 주관방송) 결승전이 오는 24일(토) 진행된다.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서울 대치동)에서 오후 4시에 시작하는 '2016 LoL 레이디스 배틀 서머' 결승전은 ‘불건전한소환사명’과 ‘오뉴월’의 대결로 진행된다. 4강전에서 ‘불건전한소환사명’은 스프링 시즌 우승팀을 꺾고 결승에 진출할 만큼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하지만 ‘오뉴월’도 만만치 않은 팀이다. 여성 유일 챌린저 티어 '송화양' 최송화가 속한 만큼 막강한 우승 후보로 손 꼽히고 있다.

‘2016 LoL 레이디스 배틀 서머’ 결승전을 맞아 현장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레이디스 배틀 해설진인 김동준과 BJ 로이조가 선정한 올스타 매치가 진행된다. 두 해설진은 이번 레이디스 배틀 출전 선수들 중 각 5명씩 선별하여 김동준 팀과 로이조 팀으로 나누어 단판 경기를 치른다.

또한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줌 게이밍 기어(마우스, 기계식 키보드, 고급 헤드셋)’이 증정되고, 아프리카TV 전자오락 페이스북에서는 승자 예측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기는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선착순 번호표를 배부할 예정이이다.

‘2016 LoL 레이디스 배틀 서머’ 결승전은 레이디스 배틀 공식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경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