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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DECComputer Entertainment Developers Conference

축제설명
CESA(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에서 주최하는 CEDEC은 2000년부터 시작했으며, 올해로 20회차를 맞이합니다. 약 200여 개의 세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VR 콘텐츠 기획 및 기술, 디자인, 사운드,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무대에 올라 강연을 진행합니다.
장소
요코하마 퍼시피코 센터
기간
2018년 8월 22일(수)~ 24일(금)
연도별
[2018] [2016] [2015] [2014]
[CEDEC] 일본 참관객들에게 물었다! "세덱은 어떤 행사인가요?"
CEDEC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8-27 17:30
매년 일본에서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게임 전시회 도쿄 게임쇼(TGS)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행사입니다. 하지만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일본의 컴퓨터 엔터테.....
[CEDEC] 게임으로 공부를? PSVR 캠프, 그리고 '프로그래밍이라는 마법'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7 01:13
플레이스테이션 강연 브이알을 활용한 교육이벤트 엔터테인먼트가 교육을 통해서 할 반ㅇ 라이프는 테크, 게임제작과 교육의 관계성에 대해서 설명 브이알 교육 이벤트 주최자, 참가자가 좌담회. 일단, .....
[CEDEC] 반다이남코가 말하는 '아카이브'의 중요성 [2]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6 21:45
흔히 유저들에게 박제한다는 이미지로 알려진 아카이브는 개인 및 단체가 활동하며 남기는 수많은 기록 중 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하여 보관하는 장소, 또는 그 기록물 자체를 이르는 일컫는 말이다. 각종.....
[CEDEC] FF15로 알아보는 '캐릭터에게 생명을 주는 CX 디자인' 주요뉴스 [6]
CEDEC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8-26 19:23
게임을 이루는 요소는 다양하지만, 보통 좋은 게임성을 이야기할 때 스토리를 먼저 언급하는 경우가 많다. 재미있는 스토리는 이야기와 세계관, 캐릭터와 테마의 조합을 통해 만들어지는데, '파이널판타.....
[CEDEC] 몬헌 월드의 게임 디자인, "임팩트가 있어야 사랑받는다" [98]
CEDEC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8-25 02:09
콘솔과 PC 플랫폼을 포함해 전세계 누적 출하량 1,000만 장을 돌파한 '몬스터헌터: 월드(이하 몬헌 월드)'의 인기는 세덱 2018 행사장에서도 단연 돋보였다. 몬헌 월드의 사운드와 그래픽, 프로그래밍과.....
[CEDEC] "일단 자료를 보내보세요" 미디어 관계자들이 인디씬에 전하는 조언 [1]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5 01:46
“어떻게 내 게임을 알리지?” 게임 개발자라면 누구나 다 하는 고민이다. 특히나 적은 인원, 혹은 혼자서 게임을 개발하는 인디 개발자들에게는 이 고민은 더욱 더 클 수밖에 없다. 게임을 알리고 싶지.....
[CEDEC] 스위치로 프로그래밍을? '원데이 프로그래밍 캠프'와 스마일붐 주요뉴스 [2]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4 21:09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 개발이 될까?" CEDEC 2018 일정을 보던 중, 눈에 들어오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었습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래밍 캠프인 '원데이 프로그래밍 캠프 in 세덱'이었죠. 제.....
[CEDEC] "AI야, 가장 센 덱은 뭐니?" 그림노츠, AI로 덱 밸런스를 체크하다 주요뉴스 [5]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4 19:35
수많은 캐릭터를 모아서 파티를 짜고 육성하는 수집형 RPG는 어느덧 게임 시장에서 한 축을 이루는 메이저 장르로 손꼽히고 있다. 지금도 시장에는 수도 없이 많은 수집형 RPG가 시장에 출시되고 있으며.....
[CEDEC] 딜라이트 웍스 3인방이 말하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발전 과정 주요뉴스 [4]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4 01:14
동인팀이었던 타입문이 유한회사 노츠를 세운 이후 처음으로 출시한 상업용 게임, '페이트/스테이 나이트'는 2004년 당시 서브컬쳐계에 큰 반향을 불러왔다. 나스 기노코 특유의 오컬트적인 세계관과 시.....
[CEDEC] 살아 숨 쉬는 미소녀를 눈앞에서 만나는 방법, '캐릭터 라이브'
CEDEC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8-24 00:59
3D 캐릭터를 캡처해서 관객들의 눈앞에 보이게 하는, 차원의 경계를 넘는 '캐릭터 라이브' 기술의 최전선에 반다이남코 스튜디오의 개발자들이 있다. '세덱 2018' 행사의 둘째 날...
[CEDEC] 일본 업계 종사자들이 말하는 '젊은 TA의 뼈와 살이 되는 실전 팁' [2]
CEDEC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8-23 22:09
게임 업계를 포함한 업계 전반에서 개발 업무와 디자인 업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TA(테크니컬 아티스트)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디자이너, 혹은 개발자로서 활동하다가 TA 업무를 담당하게 .....
[CEDEC] 언리얼 엔진4에서는 3D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만들어갈까?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3 21:04
게임 속에 존재하는 물체, 특히 캐릭터들은 그냥 움직이지 않는다. 간단하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동작마저도 여러 장의 화면을 연속 촬영, 조작해 마치 화면 속 물체나 캐릭터가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
[CEDEC] 진여신전생 TA가 말하는 애니메이션 외주 작업 코스트 절감 방법 주요뉴스 [1]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3 08:28
흔히 영상 매체 중 하나로 오인받는 애니메이션은 원래 여러 장의 화면을 연속 촬영, 조작해 마치 화면 속 물체나 캐릭터가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기법을 뜻했다. 게임 개발 과정에서는 애니메.....
[CEDEC] 500개 이상의 퀘스트 만들기, "이렇게 하면 가능하다!" 주요뉴스 [7]
CEDEC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8-23 03:22
평소 즐기던 MMORPG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추가된 상황, 최고 레벨 제한도 확장돼서 더 다양한 모험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평소에 콘텐츠가 없다고 투덜거리며 '토끼겅듀'로 지낸지 벌써 한달이 넘은 당신.....
[CEDEC] 닌텐도 스위치의 명쾌하고 경쾌한 UI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주요뉴스 [4]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3 00:16
유저 인터페이스, 줄여서 UI는 사용자와 기기를 연결해주는 매개체다. 유저는 UI를 통해서 기계에게 명령을 입력하고, 기계는 이를 받아들인 뒤 수행 여부를 화면상의 UI를 통해서 출력하는 식으로 소통.....
[CEDEC] 일본 개발자의 시선, "MMORPG에서 고독을 찾는 사람 늘었다" 주요뉴스 [30]
CEDEC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8-22 23:00
콘솔을 이용한 싱글 플레이 게임과 가정용 콘솔 시장이 주를 이루는 일본에서도 지금으로부터 약 20년 전부터 다른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온라인 게임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일본에서 오랜 시간동안 온라.....
[CEDEC] 미야모토 시게루 디렉터가 말하는 디자이너의 고뇌 [11]
CEDEC | 윤서호,박광석 기자 (desk@inven.co.kr) | 2018-08-22 20:04
"어디에서부터 만들면 좋을까?" '비디오 게임의 신'으로 칭송받는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 디렉터가 CEDEC 2008 기조 강연을 통해 던진 질문이다. 그로부터 10년이 지난 올해, 미야모토 시게루는 CEDE.....
[CEDEC] 일본에서도 어린이 코딩 열풍? '원데이 프로그래밍 캠프 in 세덱' 22일 개최
CEDEC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8-20 15:17
일본 요코하마시와 CESA는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일본 최대의 국제 컨퍼런스 'CEDEC 2018'을 통해 차세대 육성 사업 '1DAY 프로그래밍 캠프 in CEDEC' 행사를 개최한다. 초등.....
[CEDEC] 스즈키 유, CEDEC 2018에서 특별상 받는다
CEDEC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8-20 12:48
쉔무 시리즈의 제작자 스즈키 유가 CEDEC 2018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CEDEC 주최측은 선정 이유에 대해서 "'행 온', '애프터 버너' 등 아케이드 게임을 비롯, 3D 대전 격투 게임의 시초가 된 '버추.....
[CEDEC] 미야모토 시게루 기조 강연 확정! 'CEDEC 2018' 8월 22일 개최 주요뉴스 [6]
CEDEC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7-03 12:09
세계 각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생생한 개발 실무 이야기와 사례를 소개하는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CEDED 2018, 이하 세덱)'이 오는 8월 22일부터 8월 24일까지 3일간 일본 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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