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게임쇼 특별취재 모아보기

IGCInven Game Conference

축제설명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자들을 조명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게임업계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컨퍼런스다.
장소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간
2017년 8월 31일(목) ~ 9월 2일(토)
연도별
[2017] [2016] [2015]
[IGC 2017] 이진희 올포펀 기획자가 전하는 VR/AR 게임의 스토리텔링 인기기사 [3]
IGC 2017 | 이시훈 (Maloo@inven.co.kr) | 2017-09-08 13:35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이진희 올포펀 기획 총괄은 엠게임의 열혈강호2와 NC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에서 시나리오, 퀘스트, 설정 등의 콘텐츠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덱스인트게임즈.....
[종합]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7' 강연 기사 & 슬라이드 모아보기 인기기사 [7]
종합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09-07 17:42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개최됐습니다. 이번 IGC 2017은 '가치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게임산업 실무자들을 초빙해 지.....
[IGC2017] 이장주 박사, '갓겜'과 '망겜'사이에 심리학이 있다 [62]
IGC2017 | 박광석,이시훈 (desk@inven.co.kr) | 2017-09-04 17:35
사회문화심리학자인 이장주 박사는 현재 중앙대학교 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지내고 있다. 게임과 e스포츠를 비롯해 디지털 문화 전반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심리학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
[IGC2017] "알고리즘? 어렵지 않아요!", 이재환 교수의 A* 알고리즘 [2]
IGC2017 | 신연재 (Arra@inven.co.kr) | 2017-09-03 23:59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이재환 교수는 시작하세요! Cocos2d-x 3.0 프로그래밍 및 핵심강좌! 유니티5의 저자로 현재 경일직업능력개발원에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보통 알고리즘이라고.....
[IGC2017] 'Doom', 타격감의 비결은 애니메이션 속에 있었다 인기기사 [13]
IGC2017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09-03 23:44
"이드 소프트웨어는 1992 울펜슈타인 시리즈로 시작한 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FPS를 개발해온 회사입니다. 텍사스 달라스에 있는데, 소를 키우거나 말 타고 다니는 동네 아니에요!" 유쾌하게 강.....
[IGC2017] 남기덕 연구원의 '게임 디자인을 위한 심리학' 인기기사 [2]
IGC2017 | 신연재 (Arra@inven.co.kr) | 2017-09-03 22:21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남기덕 책임연구원은 게임 업계에서 PD, 총괄 PM, 개발 팀장,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지내며 제네럴리스트로서 조직의 전체 그림을 그리는 전략가 역할을 주로 하.....
[IGC2017] '스타: 리마스터', 거대한 유산을 현대로 가져오다 [59]
IGC2017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09-03 20:24
지금은 2017년, 끊임없이 화려한 그래픽을 장착한 게임들이 개발되고 있는 시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998년에 개발된 '스타크래프트'는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얼마전 '스타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
[IGC2017] Amazon Web Service로 모바일 게임 백엔드 개발 끝낸다 인기기사 [9]
IGC2017 | 이두현 (Biit@inven.co.kr) | 2017-09-03 20:15
모바일 게임에는 사용자 인증, 컨텐츠 제공, 데이터 저장 및 분석은 물론 모네타이제이션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의 개발이 요구된다. 하지만, 소규모 게임사, 개발팀에게는 어려운 일이고 게임 개발만 해.....
[IGC2017] 평생 게임 기획자 하기? 고민의 질을 키워라! 인기기사 [11]
IGC2017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9-03 20:14
평생 게임 개발하기. 아마 게임 개발자라면 누구나 생각하는 목표일 겁니다. 그리고 이루기 힘든 목표이기도 하죠. 프로그래머라면 프로그래밍 실력을 익힘으로써 평생 게임 개발자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
[IGC2017] "어떻게든 살아남아라" 정봉재 대표가 인디 개발자에게 던지는 조언 인기기사 [4]
IGC20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9-03 20:06
아이봉주식회사가 출시한 게임은 다소 독특하다. '오빠는토끼', '내 아를 낳아도', '오늘부터 연애왕' 등, 타이틀을 말하거나 들을 때 다소 난감해할 여지가 있는 타이틀들이었다. 정봉재 대표는 '오빠는.....
[IGC2017] "게임은 애들만 즐기는 것이 아니다" 통계로 본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분석 [18]
IGC20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9-03 19:47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빅 데이터'라는 개념이 있다. 이 개념의 요지는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정형화되지 않은 현상까지도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데이터를 통해서 기존에 발견하지 못했.....
[IGC2017] 심재근 넥슨 기획 파트장이 말하는 '시스템 기획자'가 되는 길
IGC2017 | 이시훈 (Maloo@inven.co.kr) | 2017-09-03 17:53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심재근 넥슨 기획 파트장은 메이플스토리 기획, 하이퍼유니버스 기획. 헌드레드소울 시스템 기획을 맡은 후 현재는 넥슨의 신규 프로젝트 기획 파트장을 맡고 있다.....
[IGC2017] 김민재 기획자가 전하는 '신입 기획자 취업 튜토리얼' 인기기사 [20]
IGC2017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9-03 14:56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해선 어떤 걸 준비해야 할까요? 흔히 프로그래머라면 C언어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전공하고 그에 대한 지식을, 아티스트라면 원화 및 다양한 리소스를 준비합니다. 기획자는 게임.....
[IGC2017] 어느 흔한 인디 게임 개발자의 도전기 - '힐다' 포스트모템 인기기사 [3]
IGC20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9-03 13:28
사람은 자신이 기존에 시도하지 않은 것들에 대해서 로망을 갖고 있다. 마치 가지 않은 길에서 자신이 가지 않은 길에 대해서 항상 생각하는 것처럼, 자신이 그 길을 갔더라면 어떻게 됐을까 하는 생각은.....
[IGC2017] 효율적인 분업에 대한 Shotgun의 답 "빠른 피드백과 과정의 시각화가 중요" 인기기사 [1]
IGC20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9-03 13:28
한 때 게임 내에서 풀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동영상이 나왔을 때 유저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던 적이 있었다. 지금의 일부 대작 게임은 단순히 게임의 영역을 넘어서 영화나 실사 영상의 자리까지 노리.....
[IGC2017] 김복식 기획자가 말하는 HIT 일본 성공기 인기기사 [5]
IGC2017 | 이시훈 (Maloo@inven.co.kr) | 2017-09-03 12:02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김복식 넷게임즈 기획자는 KRGSOFT에서 열혈강호 (패키지판)으로 업계에 입문했고 네오위즈의 배틀필드 온라인의 기획을 담당했다. 크라이텍의 워페이스 중국 로컬.....
[IGC2017] 'HP 소드' 제작 노하우? "일단 만들어! 그리고 부숴!" [15]
IGC2017 | 이두현 (Biit@inven.co.kr) | 2017-09-03 02:17
IGC 2017의 마지막 날인 9월 2일, 많은 사람이 GB1 센터 강연장으로 모였다. 이들이 기다리는 강연은 엄청난 경력을 가진 개발자 아닌, 이제 막 첫 게임을 만들고 있는 김다찬 개발자의 강연이었다....
[IGC2017] '디지털 원주민 세대', 게임회사에 맞는 뉴미디어 운영 전략은? 인기기사 [2]
IGC2017 | 김규만 (Frann@inven.co.kr) | 2017-09-03 01:44
스마트폰을 포함한 각종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오늘날의 우리는 더 이상 한 가지 매체, 하나의 채널을 통해서만 정보를 습득하지 않는다. 지하철로 출퇴근을 하는 짧은 시간에도 페이스북으로 뉴스를 접하.....
[IGC2017] 인디 개발자의 원격 개발 분투기! 'Nemo_DO' 개발 일지 인기기사 [3]
IGC2017 | 김규만 (Frann@inven.co.kr) | 2017-09-03 01:00
인디게임 개발팀 GGHF 스튜디오가 신작 'Nemo_DO'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Nemo_DO'는 서로 다른 맵에 위치한 로봇을 함께 조작해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 게임으로, 액션과 함께 퍼즐을 푸는 재미 또한.....
[IGC2017] 게임으로 전하는 힐링의 메세지, '마이 오아시스' 포스트모템 인기기사 [5]
IGC2017 | 김규만 (Frann@inven.co.kr) | 2017-09-03 00:54
'용사는 진행중' 시리즈를 개발한 버프스튜디오의 신작 '마이 오아시스'는 자신만의 오아시스를 가꾸어 나가는 클리커형 게임이다. 따뜻한 분위기의 그래픽과 감성적인 음악이 특징으로, 플레이 도중에 .....
[IGC2017] '리틀 데빌 인사이드', "이렇게 만들고 있어요" 인기기사 [10]
IGC2017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9-03 00:38
인디 개발사 니오스트림 인터랙티브는 첫 번째 영상을 공개 한 후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이 사건은 그들에게 여러 변화를 가져왔다. 인원이 늘어났고, 자연히 프로세스도 변화했다. 그 과정에서 실패도.....
[IGC2017] 냉혹한 현실과 무한한 가능성 - 박범진 대표가 말하는 VR의 현재와 미래 인기기사 [3]
IGC20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9-03 00:08
인간은 상상하는 동물이다. 그리고 그 상상을 실제로 구현하면서 발전을 거쳐왔다. 달에 가고 싶다는 상상을 해왔던 인간은, 결국 그것을 이루어내지 않았던가. 그 외에도 많은 분야에서 옛 사람들이 상.....
[IGC2017] 창업에 도전하는 개발자를 위해 오렌지팜이 조언하고 지원하는 것들 인기기사 [3]
IGC20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9-03 00:08
씨를 뿌리지 않으면 어떠한 열매도 거둘 수 없다는 비유는 현대에도 종종 사용되곤 한다. 어떤 것이든 비록 씨앗처럼 작지만, 그것을 뿌리고 가꾸는 시도가 없으면 어떠한 결실을 맺을 수 없기 때문이다.....
[IGC2017] 최준혁 기획팀장이 말하는 '배틀그라운드' DEV 스토리 인기기사 [40]
IGC2017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09-02 23:04
최근 도타2를 제치고 스팀 동시 접속자 1위를 달성하였으며, 판매량 100만 장, 200만 장, 이제는 1,000만 장까지, '배틀그라운드'는 빠르게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런 게임이 나오다니!' 유저들에게 .....
[IGC2017] 검은사막, 복셀 기반 네비게이션 라이브러리 개발기 인기기사 [87]
IGC2017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9-02 21:05
금일(2일) IGC2017 in 성남 3일 차 강연에서는 펄어비스의 민경인 프로그래머가 나와 '검은사막'만의 독특한 네비게이션 기능인 복셀 네비게이션 라이브러리 개발기를 들려줬다. 기존 네비메쉬로는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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