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북키에서 서식중인 Carcinoma 라고 합니다.

항상 좋은 도움만 받아서 이번에 소소하게 도움을 드리고자 뻘글을 올립니다.

질답게에 모르페우스, 나자르 상세 공략을 알고 싶으시다고 하시는 분이 계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모르페우스 공략도입니다.

자힐탱커 (성직자/백기사/사제? , 판금필수) 하나와 감시원 (좋은 활, 판금), 총 2명의 탱커가 필요합니다.

힐러는 자힐탱커가 강력하다면 (제 친구는 에아경이 한둔으로 치유력이 700 넘어가서..)

자힐탱커쪽에는 1-2명, 감시원 탱커쪽에는 3-4명, 총 4-6명 정도가 필요합니다.

탱커2/ 힐러4-6

자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1. 자힐탱커가 배 앞쪽의 다리로 달립니다. 다리 중간에 좀 넓은 구역이 있는데 그쯤 가면 어글이 잡힙니다.

자힐탱커가 여기서 무적을 사용하고, 힐러들은 아무짓도 하지 말고 있습니다.

자힐탱커 힐은 무적이 끝남과 동시에 시작이 되어야 대포들이 후방에 있는 힐러들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2. 자힐탱커가 다리로 달리고 무적을 씀과 동시에 감시원 탱커가 물로 뛰어들어 모르페우스 쪽으로 달립니다.

모르페우스는 배 위에 있지만, 그림에도 있다시피 잘 찾아보면 배 난간이 끊어져서 약간의 틈이 보일테고

이 틈으로 감시원이 활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감시원은 25미터 정도 유지하면서 죽어라고 모르페우스만 공격합니다.

이때, 감시원 힐러들도 물로 뛰어들어 적절히 거리 유지 하면서 감시원에게 극힐을 줍니다.


3. 제대로만 되었다면,

다리 위에 자힐탱커는 대포 어글을 잡게 되고, 물 위의 감시원 탱커는 모르페우스 어글을 잡게 됩니다.

간혹가다가 대포 어글이 튈 때가 있는데, 자힐탱커가 센스있게 축복과 저주 등으로 어글 튄 대포를 다시 자신한테

잡아옵니다.


4. 범선을 소환해서 모든 딜러들을 태우고, 모르페우스 범선 뒤쪽으로 접근합니다.

감시원이 열심히 때려서 모르페우스 피가 95% 정도 되면 배 위에서 모르페우스 일점사 약딜을 시작합니다.

자기 딜 좋다고 극딜해서 모르페우스 어글 끌어오는 멍청한 활딜러들은 공대추방/원정대 추방을 선물로 줍시다.


5. 이 방식의 문제점

완벽한 공략이지만, 스펙이 되는 탱커가 무려 2명이나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고

다리 왼쪽에서 해적들이 끌어당기기로 자힐 탱커를 끌어당길 경우 공대가 전멸합니다....


@ 나자르 공략

나자르는 너무 짜증이 납니다. 탱커가 필요 없는 보스이기 때문에, 한 번의 실수로도 공략이 실패합니다.

다른 공략법은 없습니다.

공대원 전부는 환술 - 각성, 의지 - 보호의 날개 를 준비해야 합니다.

무조건 보스에 붙어서 보날 돌리기를 시작하고 극딜을 합니다.


보스가 보날을 취소시켜버리는 스킬은 총 3개가 있습니다.

1. 공대원 전체 방울방울
2. 크게 들어올렸다가 당기기
3. 범위 공포

공대원 전체 방울방울을 당하면 다음 사람이 보날을 키고 나머지는 바닥으로 헤엄쳐 내려갑니다.

이때 보날과 바닥 사이가 너무 멀면 다음 사람이 보날을 키고 딜을 넣습니다.

크게 들어 올릴 경우 보스의 스킬시전이 끝날때까지 일정 범위 위에서 허우적 허우적 거립니다.

이때, 힐러들은 전체힐을 주고 각자 알아서 물약 먹고, 각성 걸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고

잠시 후 보스가 자신의 머리 앞쪽으로 화아아악 끌어당길 경우 바로 다음사람이 보날을 씁니다.

여기서가 중요한데, 스펙이 안되는 공대일 경우에는 딜이 딸려서 보스를 녹일 수 없습니다. (북키...ㅠㅠ)


보스 머리 앞쪽이 보날이 켜졌으면, 보날 킨 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전체 공대원들이 아래로 헤엄쳐 내려가고

다음 사람이 위쪽 보날 기준으로 약 20미터 지점 아래에 보날을 키고

또 다음 사람이 그 보날 아래쪽에 보날을 다시 펼칩니다.

즉, 보호의 날개 타워링을 만들어서 공대원 전부가 일정 시간 안에 바다 밑까지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게

통로를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보날 약 3개 정도를 쓰고 어느정도 아래까지 내려왔다 하면 다시 딜을 넣는데

보스가 전체 방울방울/ 크게 들어올리기를 다시 사용합니다.

또 반복합니다.


이지랄 몇 번 하다가, 킬각이 나왔다 하면 크게 들어올리기 - 끌어당기기 이후에 아래쪽으로 헤엄쳐 내려가는 것 없이

바로 보스 이마에 보날을 키고 극딜을 해서 녹여버립니다.


나자르는 지랄입니다 지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