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오키드나/광전사



이 소개글은 현재 '계승자 스킬'이 없는 오키드나 서버 기준으로 쓰여진 직업 소개 글입니다.



스킬 포인트 패치가 된 이후에, 기존에 즐겨하던 광전사,포식자, 자객 등의 직업들이

스킬 포인트 부족으로 인해서 첩자, 검의 춤꾼에게 1티어 근딜 자리를 내어 주게 되었는데요,

이 글은 부족한 스킬포인트를 최대한 활용해서 꼭 필요한 스킬만 찍어서 기존의 광전사와 흡사한

콤보와 운용법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서, 광전사란 어떤 직업인가?


광전사란 격투, 사명, 죽음 으로 이루어진

죽음에 있는 많은 cc기와 기존 격투 사명의cc기가 합쳐져서

많은 cc기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는 직업입니다.



스킬 포인트 패치 이전 기존의 광전사와는 달리,

속박 해제, 재빠른 몸놀림, 은신, 비수 던지기 등의 스킬을 찍지 못하는 만큼

원 콤보에 적을 황천길로 보내야 내가 죽지 않는,

진정한 김치맨의 직업이 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광전사의 콤보



 먼저, 최후의 저항을 켜서 죽은척 하기로 연계해 스턴을 걸 준비를 합니다.


 그 다음 가벼운 손놀림을 킵니다.


 그림자 밟기 -  지옥의 창 -  폭풍 가르기 [넘어짐] (창꽂힘 상태에게 폭가 시전시, 넘어짐)

 까마귀 소환 -  내려꽂기 [출혈] -   연속 베기 -  알모람의 망치 [기절]

 어둠의 일격 [넘어짐] (기절 상태의 적에게 넘어짐) -  대지 가르기 (넘어진 적에게 데미지 추가)

 결정타 (출혈 상태의 적에게 데미지 추가) -  죽음의 속박 -  회오리 베기 [넘어짐]

 연속 베기


기본적인 광전사의 콤보입니다. 위 콤보를 삑 나지않고 사용하면, 적은 이미 황천길로 떠났을겁니다.


이것 말고도 넘어짐과 cc기를 활용 해서 다양한 콤보를 넣을 수가 있는데요


          


라던가,


   = 넘어짐 등과 같이 여러 넘어짐을 이용해서 콤보를 넣을 수가 있겟습니다.



적이 패기를 사용해서 cc기를 풀어버린다면,


   최후의 저항 상태에서 죽은척 하기를 시전해 3초동안 기절 시켜버린다음에


 폭풍가르기로 넘어트려서 콤보를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전사를 플레이 하는데 도움이 될 소소한 정보, 그리고 광전사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소한 정보


1. 스킬 사이에 연속 베기를 넣을 자신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쌍수 대신 양손 무기를 사용하셔서

    딜을 극대화 하시는게 좋습니다.


2. 자폭 날틀 활용하기


3. 말 물어뜯기 활용 잘하기



광전사의 치명적인 단점


위의  스킬트리를 활용한 광전사는 재빠른 몸놀림, 은신, 비수 던지기 등과 같은

유틸성있는 스킬을 찍지 못하기 때문에 적을 한 콤보에 보내지 못하면 내가 위험에 빠질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첩자나 검의 춤꾼과는 달리 한 콤보에 죽이지 못하고 빠져 나오지 못한면 죽음 뿐입니다.


따라서, 날틀이나 소환수 활용을 잘 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