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글은 저의 100% 저작물이 아닙니다. 2013년 구 오키드나서버 기자단 '반했누' 유저님의 기사를 바탕으로 옮겨와 조금의 사진편집, 글을다듬은 정도에 불과하며 오해가 없으시도록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 rgb(51, 51, 51);">https://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273215 <- 출처










지난시간엔 동대륙을 알아봤고, 오늘은 서대륙을 알아볼 차례가 되었다. 동대륙의 지역들은 동남아&아시아&중동등의 나라가 연상되는 테마나 컨셉이 많고 도로 개발도 잘 되어있지 않아 달구지나 자동차로 다니기에 불편함이 있는, '개척되지 않은 대륙'의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인신매매나 마약거래, 살인, 매춘등의 묘사가 굉장히 많은 이유가 앞의 요소들 때문일까?

지금은 아키에이지가 15세 이용가로 변경되면서 많이 희석되었다. 현재는 텅텅 빈 동대륙 환락가들이 그러하듯이.


그에 반해 서대륙은 사람들이 판타지RPG하면 연상하는 모든 것들이 들어가 있다. 서양의 중세시대를 연상케하는 각종 지역들과 컨셉, 상대적으로 밝은 분위기, 친숙한 종족 '엘프'와 '드워프' 등. 매번 사람들이 신서버가 열리면 서대륙으로 모이는 이유중에 이 아름다운 지역또한 한몫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음의 산




지옥 늪지대 정 하단에 위치한 지역.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엄청나게 험준한 산맥으로 이루어져 있다.




왜 '죽음의 산'이라는 명칭이 붙었는지 알거 같기도 하다. 한번 진입하면 정말 헤쳐나오기 어려워 보인다.




어디를 가도 보이는것은 산 뿐이다.




빛 이끼 숲




태초의 요람, 황금 평원,하늬 마루, 마리아 노플 등 4면의 도시와 맞닿아 있는 '페어리' 종족의 시작 지점, 금빛 이끼 숲이다




이스탈리프의 사진


'이스탈리프'를 수도로 하는 곳으로 보이며, 아무래도 미공개 지역 중에선 '회생의 땅'과 함께 1순위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지역이 굉장히 습해보인다. 지명에 '이끼'가 들어가는 이유인듯 하다.




하얀 숲 방면에서 찍은 모습. 필자 또한 친구들과 하얀숲 경계에서 금빛 이끼 숲을 보던 기억이 어렴풋이 떠오른다.





늬 마루




다들 알고 있는 지역, 이미 공개된지 오랜 세월이 지난 '하늬 마루'의 미공개 시절 사진이다.


서대륙이 미공개 지역의 갯수가 조금 더 적어 번외로 추가시킴




지금은 아름다운 폭포와 만개한 꽃들이 반겨주는 하늬마루지만 옛날 미공개지역 시절만해도 굉장히 척박한 땅이었던 것을 알 수 있다.




디 반도





뼈의 땅의 우상단에 위치한 지역, '반디 반도'이다. 거울 왕국은 현재 공개되었으나 지금의 거울 왕국과 형태를 비교해 보면 완전히 다르다는걸 알 수 있다.




붉은 흙으로 둘러쌓여있고 바다와 접해있어 지명대로 반도의 형태를 보이고 있다


특이하게도 '반디의 성' 이라는 도시가 존재하는데, 아키에이지 세계관에서 '반디'라는 인물에 관해선 정보가 없어 알 수 없기 때문에 '특정한 나라의 왕'이거나, '무단으로 나라를 선포해 지역에 자리잡은 폭군'등 추측만 해볼 수 있었다.




의 뒷면





릴리엇 구릉지 상단에 위치한 지역이다. 특징으로는 중세 판타지 느낌이 나는 서대륙 답게 지명이 굉장히 특이하다.





정말로 달의 표면같은 회색빛을 띠고있다.


군데군데 언덕은 마치 크레이터를 연상케 하며, 서대륙의 미공개 지역에서 가장 정체가 궁금한 지역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서대륙의 미공개 지역들은 굉장히 흥미롭다. 도시가 존재하는 몇몇 지역들도 그렇고, '달의 뒷면'이나 '반디 반도' 같은, 누구라도 호기심을 자아내는 미공개 지역들이 많다.


그렇기에 더더욱 알고싶으나 미공개 지역들은 전부 지나간 추억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다음편은 원대륙 편이 될 것이다 긴글 봐줘서 고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