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아나드 서버의 '테스라' 라고합니다.

허접하긴 하지만 오베 시작때부터 지금까지 피비피는 전사로 했기 때문에 간략하게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사란?

전사는 [격투][철벽][의지]의 특성을 가진 직업으로, 개인적으론 가장 벨런스가 맞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첩자나 저승의 폭딜도 없고  현자나 성직자처럼 바퀴적이진 않지만 벨런스적인 면에선 최고라고(개인견해) 생각합니다.

 

 

 

2. 특성

 

특성은 저같은경우 깃전트리와 때쟁용 트리를 따로 씁니다. 많이 변하진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변화가 있기에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1) 깃전트리

 

제 깃전 트리입니다.

 

격투+철벽의 기본적인 트리인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지만 저는 이렇게 찍습니다.

 

이게 정석이란게 아니라 '저의 경우' 입니다^^

 

완전 이속셋팅을 한 그검의 경우 좀더 스킬트리를 바꿔야하지만 저의경우 저의섭에서 딱한명 만나봤기때문에

그분과 여러번 깃전을 하면서 맞췄지만 그분외에는 이트리로도 거의잡았기에;; 패스하겠습니다.

활쟁이 한명 깃전에서 잡자고 계속 스초하는것도 아깝고해서..

 

 

 

간단히 설명들어가겠습니다.

 

우선 깃전을 시작할때 상대의 직업을 봅니다. 사명이 있는지 없는지. 사명이 있을경우 적은  선 은신을 대부분 합니다.

 

그럼이때 패턴이 나뉘는데요.

 

1. 텔포나 말을타던지해서 은신한 위치로가서 먼저 찾아내서 선타를 치려는 경우

 

    드물지만 저도 가끔하는데요. 요즘 은신이보이는 사거리도 늘어났고 머리에 20%박아주면 어느정도 보여서 할만합니다

    하지만 컨이좋은 사람이라면 저보다 먼저 칠 수 있으니 좀 위험 'ㅂ'

 

2. 은신캐가 다가오길 버티다가 매즈기를 풀고 반격할 경우

   

    보통 이렇게 많이 하는데요. 메즈기 풀떄도 패턴이 나뉩니다.

 

죽음이 있는 은신캐를 상대할 경우 상대방은 제가 '의지' 캐릭이란걸 알고 모두쉿을 쓰려고 할겁니다. 그렇기 떄문에 보이자 마자 [의지]스킬의 '전투불능 방어'를 써주시구요. 그다음 강인한 의지를쓰고 (거의 그다음이 스턴기) 달려들면됩니다.

 

그외엔 거의 스턴기이기에 강인부터 쓰셔서 푸시면됩니다. (ex.덥치기->강인한의지->어격->안넘어짐)

 

 

 

 

 

8000이상의 상대의 경우 제 스킬트리론 원콤을 내기 힘듭니다. 결정타가 크리안터져주면 불가능하죠.(템이좋으면 모름..)

저같은경우는 우선 밀방(방막버프)과 가벼운손놀림(무막버프)로 생존률을 높이면서 '폭주'(맞을때마다 데미지 30증가 마뎀감소)를 써줍니다. 

 

상대가 밀방(절대안넘어짐)을 쓴다면 같이 밀방으로 버티다가 밀방의 시간이 반정도 남았을때 가벼운 손놀림쓰면서

폭주를 써줍니다. 그렇게 스텟을 모으다가 밀방이 5초미만 남았거나 끝났을때

 

소드락을 걸고 콤보를 넣습니다.

 

윗 스킬트리를 보고 왜 올로를 넣었지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올로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바로 같은 의지 클래스의 경우죠.

 

 

'강인한의지'(스턴풀고 면역7초)를 소드락이 걸린후 연타하게되면 원콤을 넣기가 힘듭니다.

 

돌3단의 경우 돌격하자마자 넘어지는것이 아니라서 강인한의지를 누르면서 역소드락을 걸면 답이없더군요.

그리고 제압(침묵)-방패치기(스턴)-돌3단으로 넘어뜨려서 하는 콤보도 해봤는데

 

제압이 이상하게 바로 침묵이안되서 텔포 막누르고있으면 텔포써지고 침묵이걸리더군요;;

 

그래서 저의경우는 소드락이후 올로의망치(정타로 맞췄을경우 넘어짐)를 쓰고 원콤을 넣어줍니다.

 

 

 

(2) 전쟁시의 스킬트리

 

 

 

 

쟁시에는 스킬트리가 조금 다른데요

폭주나 올로는 거의 쓸때가없더라구요.

 

전사의경우 은신이없어서 잘라먹기에 유용하지않으며 원딜도없고 강력한 한방도 부족해서 쟁에선 돌격대장식의

역활이라고 보심 됩니다. (징조의 돌격대장아닙니다. 포 쏘라는거 아니에요.)

 

 

우선 서로 견재시에는 상대의 당기기를 조심하며 앞에서 알짱거리는 애들을 당겨서 다구리 해줍니다.

 

 

그리고 서로비등비등하거나 우리가 살짝앞선다 할때 전사가 할일이 생깁니다.

 

비등비등할때는 상대의 진영을 무너뜨리는게 중요한데 말(누이30말)을 소환하고

타기전에  밀착방어(넘어짐무시,방막증가)+전투불능방어(침묵무시)를 써주면 마법방어(마방증가)효과까지 얻게됩니다.

 

이상태에서 말을 타고 말의 회피율증가 스킬을 쓰면서 돌격으로 상대를 넘어트리며

 

진영 깊숙히 침투합니다.

 

그후 말을 소환해제하고 폭풍가르기-진공폭팔(주변사람을 나에게 끌어들임)-회오리베기(선택사항)-결계(우리편이 밀고 있을 시에 잘라먹기용)-무적

 

을 해주면 그야말로 상대의 진영의 한축이 움푹 파이는 효과가 생깁니다.

 

물론 결계는 거의안씁니다. 이건 추격용이기때문에 우리편이 적대륙보다 우세해서 적대륙이 후퇴할때 후퇴를 차단하기위해 쓰는용입니다.

 

비등비등할때 쓰면 우리편은 지원못오고 해서 죽기마련입니다.

 

이렇게 하면 점수는 어떻게하냐..

의외로 어시점수를 많이 먹습니다. 폭풍가르기 데미지와 진공폭팔데미지로 인해 2점1점1점등등 상당수 점수가 쌓이더군요.

 

물론 ...

 

 

잘못쓰면 이렇게 됩니다...ㅡ,.ㅡ

 

 

 

 

 

 

 

변수가 셀 수 없이 많아서 하나하나 설명하긴 힘들지만 우선 제 깃전이나 때쟁유형은 이렇습니다.

 

 

 

전사의 장점은 안정성과 원콤을 거의 안당한다는 것이구요. 첩자나 자객 은둔자등과같은 클래스에게도 강하다는 겁니다.

환술의 경우 현기증을 잘보고 [격투]의 '속박해제'를 쓰시면 메테오 같은 기술 맞을 일 없습니다'ㅂ'

 

단점은 못이기는 클래스가 존재합니다.

 

성직자와 현자이며 폭주시간동안 안때리면 원콤을 낼수 없습니다... 템씹 전사와 거의 벗다시피한 바퀴들이면몰라도..

딜이딸립니다.

 

그리고 기동력이 부족합니다. 예로  전사의 경우 이속&공속 떡칠한 그검을 잡기가 진짜힘듭니다ㅠㅠ(물론 잘하는그검)

 

은신이없어서 뒤치기나 잘라먹기가 힘듬..(깃전은 별로 상관없지만 필드에서는 은신이 매우 높은 어드벤티지를가짐) 

 

정도인것 같습니다.

 

 

 

 

템셋팅

템의 경우 진짜 저렴셋인데...  이정도만 맞춰도 충분히 할만한게 또하나의 장점일 수 있겠네요.

지금 공홈이미지가 어제 부특올릴때 저장됐는지 철벽이 저장이안되어있네요

 

강철피부와 생명력증가를 찍으면 피 9700쯤에 물방 2500조금넘습니다. 마방3천넘구요'ㅂ'

 

전사에겐 정말 천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활쟁이한텐 아프지만요 ㅠ

 

 

보름돌은

 

머리-은신감지

가슴-피해감소

손-극확

신발-이속

 

나머지 올체력입니다. 딸리는 뎀지는 폭주로 커버치고있습니다^^

 

제 스킬트리나 템 셋팅이 정답이다! 라는게아니라 대략적인 전사의 방향을 제시해드린겁니다.

문의점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아는한도내에선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