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를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잘못알고 있는 사실이 있을수도 있다.
틀린점 있으면 지적해주길 바람.

1. 이번에 나온 꾸밈옷이 벨붕인가?
- 아니다.
 다만 계속해서 이런 종류의 꾸밈옷이 나온다고 언급을 한만큼
 거래,변경,새로운꾸밈옷으로 업글도 되지 않는 수십만원짜리 쓰레기를 뒤쳐지지않기 위해서 계속 지를수는 없기에 많은 유저들이 화를 내고있다.

2. 이 꾸밈옷을 왜 출시하였을까?
- 최근들어 원콤에이지로 변하여 게시판마다 근딜너프 마딜너프 등 논쟁이 지속되어왔다.
 그래서 그런 원콤에이지에 대한 어글을 이 꾸밈옷으로 옮기기 위한 기획으로 보인다.

3. 꾸밈옷이 없는 유저들은 격차를 줄일 수 있는데 ㄱㅇㄷ?
- 지금당장 ㄱㅇㄷ일수도 있다.
 그러나 다음에 당신의 뒷통수를 후려칠 패치가 나왔을때 당신을 따라 같이 불매운동을 해줄 유저는 없을것이다.

4. 볼프강사건
곤서버 질주본능패키지 10만원에 주고산사람들 3달뒤에 남들은 9만원(12만원 구매 3만원 페이백)주고 살때 울며 겨자먹기로 5만원 더내고 업글했다.(다른 서버도 구매비 6만 업글비 5만 , 2만원 손해)
질주 본능이 한정판매였고 많은이들이 공감을 못해서 그냥 호갱만됬다.
만약 이걸 보고 '세달동안 무역하고 잘탔으면 됐지'라고 생각한다면 그 생각 꾸밈옷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는걸 명심하길 바란다.
다만 지금 사건이 볼프강때보다 더 많은 관심이 쏠리는거는 볼프강보다 좀 더 쓰레기 패치라는 점과 훨씬 많은 수의 사람들이 엿을 먹어서 이렇게 쏠리고있다.

지금 아키 운영진들이 이런 반응을 예상 못했을리 없다.
아키 운영진들이 제일 바라는것은 
'꾸밈옷이 없는 초식,신규유저 vs 육식'이 구도를 제일 바라고 있을거다.
벌써부터 그럴 기미가 보이기는 한다.

한가지 예를 알려주자면
공무원 연금 개정법(내용은 쓰레기 찾아보기 바람)을 내서 공무원 vs 비공무원으로 대립을 시켰다.
공무원 연금 개정법의 내용은 뒷전이고 철밥통vs철밥통이아닌자 이걸로 주구장창 싸웠다.

내 생각엔 유저들끼리 싸우지말고 제대로된 유저들의 피드백을 보여줘야지 이런 시발 호구같은 패치를 안할것같다.
똥글 읽어줘서 고맙습니다.

P.s 그리고 인벤 글 중간중간에 꼬우면 접어라, 그냥 템한개 더나왔는데 거품오지게 무네 등등
헬적화된 인간들이 몇 명 보이는데 게임의 주인은 송재경이아니라 유저다. 이리보나 저리보나 유저 엿맥이는 패치인데
당연히 화를내야하는거다. 좋은 게임이여서 유저들이 그에 보답(캐시질)을 했는데 다시돌아오는 피드백이 쓰레기면 화를 내는게 맞다. 이의견조차 공감을 못하면 당신은 이미 헬적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