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재봉인 시스템으로 바뀌고, 지진,바다,태풍의 의미는 없잖아?

제작 방어구 리뉴얼이 필요한 시점이다.


판금 - 불꽃,사막,생명,바위,대지

가죽 - 돌풍,바람,사막,불꽃,호수 물결,대지

천 - 호수,물결,생명,바위,대지



근딜은 판금으로 같은 물리딜을 카운터치거나, 가죽으로 밸런스를 챙긴다.

마딜은 천으로 같은 마딜을 카운터치거나, 가죽으로 밸런스를 챙긴다

1쟁이는 그냥 아가리닫고 가죽이나 쳐 입는다.

힐러는 마법저항에 리스크가 큰 판금, 물리방어에 리스크가 큰 천 둘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문제는 세트옵션 밸런스인데.

불꽃,물결,바람,생명 < 극딜에 맞는 세트옵션

4개 다 치명타피해량과 공격력%로증가 (생명은 치유극대화량이랑 치유력증가) 로 통일하자
지금 불꽃만 셋옵이 좋으니까 생명 바람 물결은 아무도 안 입잖아.


사막,호수,돌풍,바위 < 딜탱에 맞는 세트옵션

4셋옵에 고정수치 최대 생명력 증가, 7셋옵에 고정수치 공격력 증가.



대지는 나름 탱한다고 맞춘건데 메리트좀 빠방하게 주자

4셋옵 피감, 7셋옵 최생%로 증가.





그러면 제작방어구 입을 메리트도 늘고, 판금이 사기네 가죽이 사기네 하는것도 좀 줄어들겟지?





마지막으로 판금 가죽 천 물마방 수치는

물리방어력 + 마법저항력을 합산한 수치가 세개 다 똑같아야 된다고 봄

ㅇ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