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l tteok, https://www.youtube.com/watch?v=dZRmweamYMA&ab_channel=Ssaltteok)


지딴에는 

죽마 한점에 뭉쳐서 쟁하는거 막을려고

광역 cc 지속시간 증가 범위 증가 

그걸 풀거나 막을수 있는 수단 심하게 너프 했는데

오히려 죽마쟁떄보다 게임이 더 ㅈ노잼으로 변함


지금은 양손 근딜이 죽마처럼 역활수행도 가능하고

활딜도 버프먹어서 차라리 탱없이 서로 

죽창 싸움하듯 싸움하는게 

지금 근본없는 탱커 애들들이

특성빨 믿고 설치는것보다 

훨씬 재미있다 




1. 의지 마딜 감소력 1/3 으로 감소 

예전같으면 보날없으면 의지들어도 터져나갔는데 요즘은 

장점 1.1 판금 이런식으로 들어도 "왕형감전 따위가 어디서" 가능
 
2. 강도발 범위 축소 지속력 1/2 감소 면역 30초 

3. 침묵 모두쉿+철옹성 침묵 지속시간 1/2으로 깍고 면역 30 초 

4. 각종 환술죽음철벽의지낭만 광역 cc기 지속력 1/3 깍고 면역 30초

5. 당기기 당하면 15초 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