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금 : 마딜에녹음
가죽: 모든 딜에 중간급 저항력
천: 물리딜에녹음 

이렇게 설정이 되어있었는데

지능에 회피 정신에 막기가 삭제되고 방무수치가 미친듯이 올라감

천 들고 다니는건 나체로 나돌아 다니는거하고 동급이 되어버린 지금 시점에서

마딜 힐러를 천으로 강제적으로 바꿀려고 하는 심보는


"근/활폭도로 그냥 다패고싶은데 가죽이나 판금은 좀 힘드니까 강제적으로 천으로 바꾸게해서

다 패고싶다" 로 설명 가능함


지금 천이 방어구로서 의미가 없는 이유가 

천을 주로 쓰던 힐러/마딜의 방어력이 심각하게 너프를 먹어서 임 

1. 회피/막기 삭제로 때리는대로 다 박힘 

2. 방어도 무시 수치가 천+방패를 상회

=나체 



애초에 지금 고대 장비가 나와서 

천 근딜

판금 천 활딜 

가죽 마딜

이런식으로 자기가 원하는대로 가능한데 

강제적으로 방어구 재질 별로 직업구분을 하자는건

그냥 자기가 하고싶은 직업으로 상성도 때려잡고싶다 급

양심없는 소리 


지금 모든 방어구의 기본적인 방어구 수치를

1.3배 올려도 모자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