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의 무덤 여덟번째 네임드

염화대성

베타14일차 5월8일 염화대성 패치 : 페이즈 전환 표효 대미지 삭제

 

1 페이즈(251686~190000±5000)

 

사용스킬

  1타 : 최대 어글대상자 방향으로 공격

 

  2타 : 염화대성이 최대 어글자의 반대방향으로 공격

 

  3타 : 어글자 방향 공격

 

  4타 : 전방위 회전공격 2타격,(넉백효과)

 

  기절표효 : 190000±5000 쯔음에 2페이즈로 전환을 알리는 표효 파티원 전원을 기절시킵니다.

 

  발차기 : 염화대성을 합격기 등으로 다운을 시킨후, 0.2초(추측) 안에 장악,제압, 쳐올리기를 하지 않고 있다가

              그뒤에 어떠한행위를 염화대성에게 가하려고 한다면 염화대성이 기상하면서 힙합하듯히 발차며

              일어납니다. 염화대성 주위 범위 대미지를 가합니다. 다운즉시 바로 스킬이 들어간다면 괜찮습니다.

 

  화염구 : 최대 어글자가 10미터 밖에 있다면 화염구를 던집니다.

 

간략설명

  염화대성 : 1타~4타까지 단순 패턴 반복이며, 다운시 반격 발차기을 시도하고, 페이즈 종료시 기절표효를 합니다.

                  어글자가 10미터 밖으로 갔을시 화염구 패턴으로 바뀝니다. 화염구패턴으로 갔다면 평타 패턴이

                  한단계 생략됩니다. 예) 1타-화염구-3타-화염구-1타-화염구-3타-화염구

                  평타의 속도는 1타에서 4타까지 소요되는대 20초정도됩니다.

 

  어글러 : 1~4타, 전부 무빙으로 피해집니다, 가드반격이 있는 클래스의 경우는 근거리 탱을 하든지 알아서 처리,

 

  나머지 : 근거리 딜러들은 2타때 빠지기 싫으면 1타보고 주어글러 방향쪽으로 염화대성 정면으로 가면

               2타를 안맞습니다. 빙 둘러 가지말고 염화대성을 관통해서 정면으로 가서 2타끝날떄까지 딜하고

               3타때 다시 뒤로 광통하면서 딜, 4타는 각자의 가드나, 회피, 무빙, 합격기로 패턴 차단을 하든지 합시다.

 

 

2 페이즈(190000±5000 ~ 100000±5000)

  2페이즈 시작은 대미지는 없고 기절만 걸리는 기절표효를 시작으로 2 페이즈를 시작했다고 염화대성이 경각심을 줍니다.

 

사용스킬

  잡기 : 근거리에 있는 최대 어글자를 잡아 던지기를 합니다.

 

  던지기 : 잡은 대상자를 던집니다. 더럽게 아픕니다.

 

  점프 : 최대 어글자 방향으로 점프를 하여 낙하충격파로 대미지를 줍니다.

 

  8연속화염구 : 모든 파티원에게 화염구를 8연속으로 발사합니다.

                       상당한 대미지에 맞은 대상자는 불씨가 중첩됩니다.

 

  구르기 : 최대 어글자 방향으로 구르기 시작하여 맵의 끝에 다다를 때까지

               라인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연속 타격을 줍니다.

 

  충격표효 : 기절표효와는 다른 선모션이 아주 짧으며 강한 기본 대미지가 있으며,

                  걸린 불씨갯수에 따라 대미지가 커집니다.

 

  +1페이즈 패턴 : 1페이즈에서 사용하는 패턴을 그대로 똑같이 추가적으로 사용합니다.

 

간략설명

  염화대성 : 기절표효로 2페이즈를 시작후 1페이즈랑 동일한 패턴을 반복하다가,

                  염화대성 체력 170000±5000, 150000±5000, 130000±5000, 에 콤보를 총 3회 반복합니다.

                  콤보 순서는 잡기->던지기->8연속화염구->구르기->충격표효->1페이즈 패턴

 

  잡기 : 잡기는 무조건 염화대성이 점프 패턴 이전에 최대 어글자를 잡으려고 시도합니다.

            하지만 이때 최대 어글대상자가 멀리 있거나 염화대성이 다다르지 못한다면,

            잡기 패턴을 시도해서 안잡히거나, 잡기 모션이 생략되고 점프패턴으로 바뀝니다.

            잡기 패턴을 시도한경우엔 잡히든 안잡히든 던지는 행위는 합니다.

            그러므로 위의 염화대성 콤보 콤보시작하는 피를 외워두었다가, 저피 즈음에 어글러는

            도망가고 다른 파티원이 딜하는식으로 점프 유도 하면 근거리도 탱할수 있습니다.

 

  점프 : 최대 어글자의 방향으로 점프를 시도합니다, 방향 유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동 무공이 있는 클래스는

            이동무공으로 편하게 피하고, 없다면 겁내지마시고,

            점프 모션을 보자마자 내가 최대 어글자이다, 싶으면 염화대성방향으로 달리십시요,

            처음 염화대성이 있던 그방향으로 방향전환 없이 달리십시요, 염화가 떨어지기전까지 그방향으로만

            달린다면 절대로 맞지않습니다.

            유의 : 점프 이전 염화대성이 잡기를 시도한다면, 잡혀서 던져진 대상자는 어글이

                     초기화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엔 매번 점프대상자이던 상대에게 점프하는게 아니라 다른 파티원에게 점프할수 있으니

                     유의 하세요.

            잡힌경우 : 소환사가 있다면 민들레씨를 쓰고, 기공 얼음꽃이 있다면 얼음꽃을 써서

                           던지기 피해를 막아줍시다.

 

  8연속화염구 : 염화대성이 낙하 한후, 빠르게 진영을 정비해서 너무 멀진 않게 너무 딱붙진 않도록

                       근거리평타가 다을쯤에다가 진영를 잡고, 기공사의 보호신장이나, 암살자의 연막으로 대미지를

                       저항해주면됩니다, 앞쪽에 진영을 잡지 않아도 좋지만 앞쪽에 자리 잡으면 더 높은 딜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구르기 : 기본적으로 방어무공이 있는 클래스들이 보호신장 연막이 끝날떄쯤 앞으로 가서 방어무공

               사용준비를 하고

               나머지는 후방으로 빠지던지 옆으로 빠지시던지 하시면됩니다. 염화대성 구르기를 방어무공으로

               반응한다면 염화대성은 8초 기절상태에 빠집니다.(염화대성 팔이 8번 밑으로 내려간다음 풀림)

               7초쯤에 역사의 장악이나 권사의 제압을 넣으셔도 됩니다.

 

  충격표효 : 충격표효 자체는 문제가 안되는대 대처할시간이 부족한게 난이도가 높습니다.

                  구르기때 방어를 성공해서 8초스턴을 걸고 제압이나 장악을 했다고 한다면, 풀리자 마자 염화대성이

                  충격표효를 쓸껍니다. 염화대성이 프리해지자 마자 바로 충격표효가 올것이니,

                  그타이밍에 반응하시면됩니다. 충격표효는 보호신장이나 연막으로는 100% 저항이 안됩니다.

                  보호신장은 대미지를 50% 감소시켜주고, 소환사의 민들레씨와

                  기공사의 얼음꽃은 대미지를 무시할수 있습니다.

                  단지 소환사,기공사 자신은 대미지를 입기때문에 자신있으신 소환사님은 ss로 충격표효를 씹으시거나,

                  민들레씨 쓰고나서 기공사가 얼음꽃으로 매즈해주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충격표효 ss무공으로 씹기 경우에는 일단 확인된바로는 기공사의 ss 빼곤 다 씹어집니다.

                  역사는 에초에 ss 가 없으니 패스.

                  얼음꽃 : 기공사의 말에 따르면 기공사가 얼음꽃시전할때 기공사보다 뒤에 있는사람은

                              얼음꽃이 안걸린다고 하네요, 너무 후방에 있지말고 기공이 제일 뒤에 있읍시다.

 

3 페이즈(100000±5000 ~ 0)

  3페이즈 시작은 대미지는 없고 기절만 걸리는 기절표효를 시작으로 3 페이즈를 시작했다고 염화대성이 경각심을 줍니다.

 

사용스킬(2페이즈 콤보+추가스킬)

  브레스 : 3페이즈에 추가된 패턴입니다. 3페이즈는 일반공격패턴없이 콤보만 반복하니 딜타이밍 만들려고 일부러

              브레스 패턴을 넣은듯한 느낌의 호구패턴입니다. 정면 화염방사기식의 공격입니다.

 

  잡기 : 2페이즈 동일

 

  던지기 : 2페이즈 동일

 

  점프 : 2페이즈 동일

 

  8연속화염구 : 2페이즈 동일

 

  구르기or충격파 (둘중 하나를 랜덤으로 사용)

      구르기 : 2페이즈 동일

      충격파 : 바닥을 연속적으로 두드립니다. 땅이 울릴떄마다 광역 피해도 크게 들어오지만 불씨도 한개씩 추가되어

                   다음에 오는 충격표효에 큰 피해를 입습니다.

 

  충격표효 : 2페이즈 동일

 

간략설명 (설명하지 않는 스킬은 2페이즈와 동일합니다.)

  염화대성 : 2페이즈와는 다르게 3페이즈에선 콤보만, 죽어라고 반복합니다.

                  브레스->잡기->던지기->점프->8연속화염구->구르기or충격파->충격표효->브레스->반복

 

  브레스 : 3페이즈에 추가된 패턴으로 염화대성 정면에서 피하시고 최대한 딜을합시다.

 

  구르기or 충격파 : 구르기와 충격파 모션을 구분하셔야됩니다.

                            구르기는 8화염구가 끝나고 나서 팔을 모았다가 양쪽으로 벌리는 행위를 한다음에 구르고,

                            충격파는 반대로 양손을 좌우로 크게 벌린다음에 가슴으로 모아 깍지끼듯, 한다음에 합니다.

                            그렇기에 3페이즈에선 8연속화염구 패턴따 앞쪽에서 8화염구가 끝나기전에

                            암살자 등이 지뢰를 깔고 미리 합격기할준비를합시다, 구르기라면 방어무공

                            충격파라면 합격기로 차단하시면됩니다. 미리 모두가 다같이 합격기 할 준비를합시다

 

[구르기 : 손을 양쪽에 모았다가 좌우로 벌릴때 모습]

[충격파 : 양손을 벌렷다가 가운데로 모운 모습]

 

 

5.9일 부터 3차 CBT 유저들이 유입되고,

대충좀 깔끔하게 정리하고픈 마음도 있고

요번에 페이즈 넘어갈때 하는 짧은 표효가 대미지가 삭제된것도 있고

이리저리 깔끔하게 인벤식으로 정리해봤어요.

 

공략이라기보다는 행동패턴정리 위주로 적은겁니다.

이 염화대성 패턴을 생각하면서 다른식의 공략도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