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오지않는 빨간날이네요!

그래서 밖에 태극기도 달고 , 집청소도 하고 아침밥도 하고 ㅎㅎ

근데 잠은 오질 않네요..망할...

 

그래서 요즘 핫한 4대인던과 파밍 방향을 어느정도 조언해드리고 싶어서

글 씁니다 ㅎ

 

08.15 _ 아침에 두서없이 쓰다보니 전달력이 떨어졌던것 같았습니다. 수정하였습니다.

 

4대인던 ,  수월평원 과연 어떻게 파밍 해야될까?

 

 제가 기준을 염화쪽의 무기 또는 보패를 기준으로 잡았는데 , 염화가 필수라는것이 아닙니다.

염화정도의 무기를 기준으로 잡으시고 , 자신의 템이 어느정도 인지 판단후 경우에 따라서 따라가는것입니다.

물론, 대사막내에서의 졸업템인 염화템을 끼고 오면은 이후 레벨업과 퀘스트,4대인던 이전까지의 파티플레이는 수월하게 진행할수있습니다. 그런 점에서의 조금 차이가 있을 뿐이지 , 꼭 염화가 필수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만약 , 블소를 처음하시거나 아니면 새로운 직업을 키우신다면 염화쪽에서의 파티플레이를 통한 자신의 역할을 경험하고 , 익히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① 치명을 잘띄운 염화보패에 치명작을 하고, 맥뎀에 투소캣이상의 염화무기를 끼고 넘어오신 꼼꼼한 경우

 

 대사막에서 염화 파밍을 잘 끝내시고 넘어오신 경우에는 만령강시 보패작이나 귀살문 무기작은 돈낭비 와 시간낭비 루트가 될 뿐입니다. 플레이시간이 부족하신 라이트 유저분들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구요.

 

 제 경우가 1번의 경우인데 저는 수월대영웅 무기로 무기를 한번 갈아타고 , 이후 4대인던을 돌면서 영린 보패와 각종 4대인던 악세를 먹었습니다. 이후, 발라라를 공략하면서 권갑 월척을 먹으면서 조금 애매한 수치의 영린보패나 악세는 다시 파밍하는 식으로 했습니다.

 

 무기파밍은 4대인던 무기로 바로 파밍하셔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② 염화보패와 무기를 어중간하게 파밍하셨거나 그닥 파밍의 중요성을 크게 못느끼시면서 천천히 즐기시는 경우

 

 이때는 개인의 취향대로 가시면 되겠습니다만 , 만령강시와 귀살문 무기작을 조금은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귀살문 무기작이 귀찮으시다면 일퀘로 수월대영웅패 무기로 갈아타셔도 됩니다. 보패는 만령강시로 인한 지출이 꺼려지시는분들은 잃어버린 영린보패로 바로 파밍을 하셔도 됩니다. 

 

 지난번 업데이트 이후로 새로운 옵션으로 177데미지에 육각1개 오각1개 무기가 나왔더라구요. 이 무기로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③ 무늬만 염화보패에 염화무기 이거나 전갈보패나 울사무기등으로 빠르게 넘어가기위해 파밍하신 경우

 

 아마 이후 사냥시에서 적게 나오는 데미지는 어느정도 감수하셔야할 부분입니다. 희생의 무덤으로 다시 가셔서 파밍을 하신다거나 , 만령강시 보패와 무기로 교체하신 후에 4대인던 파밍 또는 수월대영웅패 무기로 빠르게 전환 하는등의 빠른 아이템 교체가 필요합니다.

 

 보패는 만령강시 보패로 전환 하신후에 무기도 만령으로 끼시다가 이후 4대인던에서 나오는 무기로 전환 하시거나 , 보패만 만령강시 보패로 하신후에 귀살문 무기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간파밍을 하느냐 않하느냐의 차이점입니다.

난 중간 파밍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더 좋은 딜을 뽑겠다! 라는 분들을 굳이 말리진 않겠습니다. 각자의 취향이기 때문입니다.

 

 최단루트라고 생각되는 루트는 아무래도 중간 파밍은 무기만 갈아타신 후에 4대인던쪽 무기를 드신후 포화란으로 넘어가는게가장 짧은 루트라고 생각됩니다.

 

 악세의 경우에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게 4대인던을 도시면서 자동으로 맞춰지기 때문에 , 굳이 따로 맞추실 필요는 없습니다.

 

 추천 아이템 파밍 목록
ⓐ . 수월평원 너무 넓고 너무 복잡하고 엄마 보고싶고... - 레벨업 구간 및 4대인던 파밍 이전

 

 

 

   1 . 무기

 

 

- 수월평원 대영웅 중갑 [ LV.45 | 육각 1개 , 오각 1개 | 일정 확률 102의 추가피해 | 수월대영웅패 교환템 ]

 

[인벤 정보에서는 육각 2개라고 뜨는데, 게임상에서의 소캣은 육각 1개와 오각 1개 입니다]

 

 수월평원대영웅패 70개로 교환이 가능한 무기이며, 소켓과 옵션또한 꾀 유용한 편이여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대영웅패 무기로 바로 넘어가실경우 따로 귀살문작업이나 만령무기를 중간에 타실 필요가 없습니다. 빠른 렙업을 통해서 45를 빠르게 찍으셨을 경우 대영웅패 무기로 한번 갈아타시는 것도 좋은 루트입니다.

 

교환상인의 위치는 해나무 마을 일미문 엔피씨가 있는 건물 앞 입니다.

 

 

 

 

- 탄약통 [ LV.43 오각 1개~ 오각 2개 | 6개 옵션중 랜덤 1개 | 귀살문 드랍템 ] 

 

 

 수월대영웅패 무기 이전에 중간파밍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은 탄약통을 드시고 가셔도 됩니다. 만령강시 무기인 봉인석 보다는 요구레벨이 1이 높으며 , 데미지는 맥뎀 기준 15 차이가 납니다.

탄약통의 데미지 범위는 126 ~ 161 입니다.

 

 조금더 공격력이 좋은 귀살문 무기(맥뎀에 투소캣)를 먹기위해 시간을 낭비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 저는 귀살문 무기작은 추천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만령강시 무기를 드시고 이후 파밍을 하지 않으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 봉인석 [ LV.42 | 오각 1개 ~ 오각 2개 | 만령강시 정수 교환템 ]

 

 

 만령보패를 맞추시면서 나오셨다면 , 수월대영웅패 무기까지 따로 파밍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령강시를 잡고 나온 정수로 돌림판을 돌려서 무기 교환권을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로 인해서 변경되었더군요 !

 

 저의 경우 염화무기(맥뎀 2소캣)로 졸업한 후에 넘어와서 무기파밍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만령강시는 패스한후에 수월대영웅패 무기로 한번 교체후 바로 4대인던에 들어갔습니다.

 만약 , 현재 42레벨 이전인 상황에서 갖고 계신 무기가 레벨업을 하는데에 큰 효율을 보지 못하신다면 만령강시 템으로 중간에 교체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후 수월대영웅패 무기로 교체 또는 바로 4대인던으로 가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 . 장 신 구

 

 -4대인던 파밍 이전에는 장신구는 따로 파밍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지금 목걸이가 너무 구려서 도저히 버틸수 없다!

라는 분들께서는 일일퀘스트인 '법기부대 습격 작전' 일퀘를 하면서 나오는 몹인 '법기부대 상급 전투법기' 를 잡으셔서 기계 목걸이를 드시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드랍율이나 소비 시간을 생각하였을때는 그리 효율적이지 못한 방법 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 외에 반지나 귀걸이 또한 따로 파밍은 필요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기만 먹으신후에 이후 일퀘를 통해서 대영웅패 악세로 둘둘 감고 넘어가시고 싶으시다면 , 아까 말씀드린 교환상인에게 가셔서 반지와 귀걸이를 교환 할 수 있습니다.

반지 귀걸이 모두 공격력과 치명타가 있으며 , 귀걸이에는 관통이 , 반지에는 추가피해 옵션이 추가로 붙습니다.

 

 

 

 

 

 

   3 . 보 패

 

 보패는 많은분들이 찾으시는 만령보패가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주로 최대생명력과 이외 여러 스탯들이 밸런스있게 적용되는 보패이기 때문에 다재다능한 보패라고 생각되며 ,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간파밍을 할 시 만령보패 파밍을추천드립니다.

 

 수치를 잘 띄운 염화보패에 치명작을 하셔서 그닥 보패파밍의 필요성을 못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과감히 패스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굳이 보패가 좋지 않으셔도 보패작업에 너무 신경 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만령보패를 하시고 넘어가실 필요도 또한 그리 높지 않습니다. 보패가 좋지 않으셔도 충분히 4대인던을 도실수 있고 , 잃어버린 영린 보패를 바로 파밍하셔도 됩니다.

 

 

 

ⓑ . 포화란의 초대장 ? 만렙 찍었더니 숨어있던 헬게이트가 열리네 !  - 만렙 달성 및 4대인던 파밍 시작

 

 

 

   1 . 무 기

 

 무기는 우선 4대인던 별로 고정옵션이 다르게 나옵니다. 녹색 옵션인 랜덤 옵션은 종류는 같습니다.

데미지 범위는 141 ~ 181 입니다 .

 

※ 아이템 이름을 클릭하시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더 자세한 정보를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1. 낙원사원 -  싸움꾼 [ 치명타 94 , 관통 39 ]
  2. 홍돈족 소굴 - 독가스 [ 치명타 94 , 회피 39 ]
  3. 영린사원 - 이인조 [ 명중 94 , 회피 39 ]
  4. 거미둥지 - 일개미 [ 회피 94 , 최대생명력 390 ]

 추천 순서대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거미둥지는 의외로 반전인게 이전에는 정말 난이도가 최악이였는데 주는 옵션이 저래서..

조금 충격이였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낙원 , 홍돈 무기가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낙원 무기는 이후 필요한 관통 옵션이 붙어서 좋기때문에 되도록이면 낙원무기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낙원이 어렵게 느껴지셔서 조금 빠르게 패스하고 싶으신분들은 홍돈이쪽에서 무기를 파밍하셔도 됩니다.

 

 

 

   2 . 장 신 구

 

 장신구 또한 4대인던별로 나오는 장신구가 다릅니다.

각 인던별로 나오는 보패와 장신구를 같이 파밍하는 식으로 하시면서, 다른 인던으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옵션중에 추천드리는 것들은

 

 

[ 두 옵션 모두 괜찮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끼시면은 되겠습니다 ]

 

 

 

[ 치명타 피해량 옵션은 정말 중요한 옵션입니다! ]

 

 

 

[ 치명타 피해량을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만 , 영린보패의 치명 수치가 낮다면은 치명 옵션 반지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

 

 

 

   3 . 보 패

 

 4대인던에서는 ' 잃어버린 영린족의 보패 '가  각 던전별로 2개의 보패중 1개만 드랍이 되게 되어있습니다.

  • 홍돈이 - 1번 , 2번 드랍
  • 청풍녹풍 - 3번 , 4번 드랍
  • 낙원대성 - 5번 , 6번 드랍
  • 팔독모 - 7번 , 8번 드랍

 

 

 

 잃어버린 영린족의 보패를 통해 치명과 관통을 올리는게 가장 대중화된 방법이며 밸런스면에서도 좋습니다. 팔독모에서 나오는 여왕치명 보패와 같이 병행해서 치명타를 높게 잡는 방법 또한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영린족의 보패를 8세트를 모은 이후 , 6번 7번에 명공 관통 합성패를 이용해서 합성을 한후 나머지 보패에는 치명타와 명중을 적절하게 섞어서 합성 하였습니다.

 

 영린보패의 경우 치명타 수치가 모두 붙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치명옵션 최대치를 띄우기 위해 많이들 고생하시죠. 저의 경우에는 영린보패중 4개는 치명타 수치가 최대치이고 , 나머지는 2번째 또는 3번째 입니다. 그리 보패에는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어느정도만 투자해서 적정 수준 정도를 넘기는 식으로만 파밍 이후 빠르게 포화란을 공략 하는 쪽으로 루트를 잡았습니다.

 

 

ⓒ . 드디어 내가 포화란을 보러간다 ! - 4대인던 파밍 종료 포화란 파밍 시작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탁트인 바닷가를 보시면서 잠시 긴장을 풀으시고 , 4대인던에서 헤딩하느라 쌓인 피로 , 입찰때문에 싸움나서 받은 스트레스 , 템이 않나와서 겁나게 몰려오던 멘붕을 모두 털어버리시길 바랍니다 ^^

 

 대사막에는 희생의 무덤이 있다면 , 수월평원에는 바다뱀 보급기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많은 트라이를 하시면서 4대인던보다 더더욱 더 더 더 와뙇 헬을 경험하게 될겁니다...흑...

 

 컨텐츠의 최종단계인만큼 이곳에서 마지막 아이템들 일명 졸업템들을 맞추시게 됩니다.

 

   1 . 무 기

 

 1네임드인 발라라에게서 권갑상자가 나오기 때문에 초반에는 발라라와 태장금 쪽을 공략하시면서 , 반지와 무기를 같이 파밍하셔도 좋습니다.

 

 

데미지 범위는 159 ~ 204 이며 , 소켓은 2개까지 뜨기도 합니다. 포화란 공략 전까지 꼭 드셔야할 무기 입니다.

 

 

보기만 해도 설레이는 속마음..

몇일동안 포화란을 공략하면서도 저런 옵션은 다른사람의 정보창으로 밖에 못본....갖고싶다...ㅠㅠ

 

수월평원의 최종 권갑인 속마음 ! 꼭 좋은 옵션으로 드시길바랍니다 ! ㅎ

 

 

 

   2 . 장 신 구

 

 바다뱀 보급기지 1네임드인 발라라 , 2네임드 태장금 은 반지를 드랍하며 , 3네임드 막소보는 귀걸이를 , 마지막 네임드인

포화란은 목걸이를 드랍합니다. 하지만 , 귀걸이와 목걸이는 정말 드랍율이 낮은듯 합니다...

오늘 포화란을 몇판을 돌았는지 기억도 못할 만큼 했는데 , 목걸이는 3번 , 귀걸이는 4번 밖에 못봤습니다. 이후, 드랍율이 상향 조정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ㅠㅠ

 

 

 저도 아직까지 귀걸이 양쪽과 목걸이를 못맞춘 상태라서 다른 분들이 끼고 계신걸 보면 그냥 입에 침이...

오늘 포화란을 잡고 권사 목걸이가 나와서 감격스러운 마음에 봉인해제를 바로 했더니 왠걸 .. 권..무...이 xx ㅠㅠ

위의 장신구를 모두 차고 계신다면 권사로서는 장신구 파트는 졸업입니다!

 

 

 

 

   3 . 보 패

 

 

 

 포화란을 처치한 이후 나오는 보패로써 2개씩 나옵니다.

오늘 한 30개는 먹은거 같은데 치명타가 최대로 붙은 보패는 고작 4개 밖에 않되더군요. 정말 제 캐릭터는 저주캐인가봐요 헤헤

염화때도 날 물먹이더니 ..흑..ㅠㅠ

 

 셋트 효과에서 치명이 빠진것이 약간 못미덥지만 , 치명작을 통해서 치명타를 올려주신이후에 장착하시면은 영린 못지않은 딜량과 치명타를 경험 하실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최근 게시판에 파밍루트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증을 가지셔서 짧게 쓸려고 했는데 , 쓰다보니 이미지도 많이 들어가고

글도 엄청나게 길어져 버렸네요...

 

 클로즈 베타때와 달리 지금은 사람들이 공격력과 파밍정도를 가장 우선적으로 본후에 파밍정도에 따라 숙련과 반숙을 따지는 추세로 흘러가고 있어서 많이 안타깝기만 하네요.

 

 어느정도 최소 파밍만 되어있어도 공략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 패턴과 상황에따른 대처법 또한 완벽하게 숙지하신 분들이 템만 좋게 해두고 숙련이라 거짓 광고 하는 분들 보다 훨씬 좋은 유저분들인데 ...

너무 템으로만 유저를 판단하는 시스템이 야속하기만 하네요 ㅠㅠ

숙련 정도를 나타낼수있는 정보 시스템이나 , 업적 같은 시스템이 생기면은 어느정도 괜찮아 질텐데 .. 항상 게임하면서

아쉬운 부분이 너무 많네요

 

 조금 정신없이 쓴 글이여서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ㅎㅎ;

포화란 트라이를 준비중이시거나 이제 수월평원에 들어오셨거나 4대인던 때문에 파밍에 애먹고 계신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