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영상을 좀 다를줄압니다.

반디캠으로 6시부터 9시 30분까지 돼지만 쳐서 촬영하고촬영 (라이센스 구입하였습니다.)

에프터 이펙트 프로그램으로 프레임당 분석

그 분석 결과입니다.

 

 

이문정주

이문정주를 쓰는도중 어떤 스킬을 쓰던간에 모션이 캔슬되고 내력만 소실되고 데미지도 캔슬됩니다.

이문정주라는 모션이 취해지고있을때는 이문정주를 때리지 않아도 쌍박수가 나갑니다.

즉 이문정주와 평타를 쓸때

이문정주가 캔슬되어 평타가 나가더라도. 평타가 나가기전 그 사이에 맞으면 쌍박수가 나갑니다.

 

폭권

폭권은 강제 모션고정 타임이 있습니다.

폭권 모션이 취해지고 데미지를 입히는 그 순간과 피격 이펙트가 나올때까지 캔슬이 안됩니다.

그이후엔 캔슬이 됩니다.

이 캔슬이 안된다는것이 뭘 의미하냐하면.

 

막소보에서 권사방을 들어갔다고 칩시다. 막추권이 나왔다고 칩니다.

막추권이 찌르기를 쓰게되면 이문정주로 반격하여 쌍박수가 터질때,

장판이 깔리면 권사들은 "아... 이건 어쩔수 없다" 라고 생각하게됩니다.

그리고 죽게됩니다.쌍박수 모션일때 어떠한 스킬을쓰던 캔슬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폭권도 그렇게 됩니다.

폭권을 쓰고있을때는 어떠한 회피기,저항기가 안나가서 생존에 큰 지장이 생깁니다.

 

평타

어떠한 상황에서도 캔슬됩니다.

 

 

 

총평

폭권이 캔슬이 안됨으로써 생존에 더 애로사항이 생겼습니다.

폭권을 이문으로 캔슬하는게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는 백스탭이든 뭐든 전부 안나간다는겁니다.

이게 지금 좋아할게 아닌것같습니다.

오히려 이것은 전체적인 큰 하향입니다.

 

제대로 통수 맞은겁니다.

9월 12일 이야기 하시는분들이 다 이유가 있었던겁니다;

 

 

정확히 정리하자면 변경점은 이렇습니다.

 

1. 공중제압시에 크리티컬 안터짐

2. 이문은 9월 12일 이후 모션,판정 그대로 (최대댐 하향, 최소댐 상승)

    순수 이문 데미지 비교표

       (1)9월05일 (2)9월12일 (3)9월19일

평균        598         224          317

크리       1431         451          612

 

   쌍박수

크리       1833        2577        2588

 

3. 폭  권

(1)9월05일

모션이 나오는순간부터 캔슬가능 데미지 들어감

(2)9월12일

모션은 어떠한 상황에서 캔슬가능하나 내력소모되고 데미지 들어가지 않음

(3)9월19일

모션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캔슬 불가능 무조건 내력소모시 데미지 들어감

※ 막소보가 장판을 깔았는데 폭권이 시전되었다면. 그냥 죽어야 한다.

 

생존

1 = 2 >> 3

 

캔슬

1 = 2 >> 3

 

데미지

1 >> 3  > 2 

 

4. 평  타

1 = 3 >> 2

 

5. 모션 캔슬

(1)9월05일

모든 모션 캔슬가능하나 키가 두개이상 겹치면 안됨

(2)9월12일

모든 모션 캔슬가능하나 모든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3)9월19일

이문정주는 모든 모션에서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고 평타 폭권의 빠른 연계는 되나. 폭권모션시 방어무공이 불가능

※ 9월19일 지금 현재 모캔의 최대효율은 평타,폭권

 

변경점 총평 = 컴퓨터로 치자면 1번과 비교하면 다운그레이드 2번과 비교하면 옆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