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찌효과와   신.비공패 효과 촉마 무기 등 

 

상위 템들과의  연계등에서  변화될수있지만

 

일단    그저그런   맹영. 유혜성무기. 밤바보패.  시점에서 보면.

 

 

암격의 장점은  약점에   제한이 없다는것. 이것은   평딜구간이  화격보다 좋다는걸 의미하는거 같음.

거기에  빠른 공속 타격으로  각종 중첩효과에 이득을  화격보다 더 본다는것과.

 

전탄사격시  무빙이 안되는 화격에비해 무빙에 자유로운 점이 또한  암격의 장점인데

 

문제는   단점이 바로   극딜구간이   애매하다는거.

 

극딜구간이 중요한건  령이나 팔찌효과. 무기효과.  강투 구간의  딜의 극대화 인데.

 

암격은 이부분이 화격에 비해 치명적인 단점이 바로.

 

폭주상태를 만드는데  강박 100중첩이 필요하다는것.

 

즉  강박 100중첩 만들때까지의  무기 효과 령효과 강투구간의  시간이 일정부분 소요된다는게  엄청큰 단점.

 

 

 

 

이에 비해서  화격의 경우

 

장점은.

 

암격에비해  극딜구간에 제한이 없기때문에   무기효과. 령효과. 강투구간에 맞춰서 극딜이  가능하다는점.

 

평시 구간에  강박을 100중첩 안되게  방출로 조절하면서 하는 암격에 비해서.

 

그냥 스킬 쿨마다 돌리면서  작렬 채워서   소모하는 형태의 구조라   훨씬 운영이 쉬움.

 

 

단점은.

 

약점이   랜덤이기 때문에.    이게 잘안뜨면 심각한 딜로스구간이 생길수도있다는것.

 

 

 

 

 

이부분이.     신비공패로 인해서.

 

암격은   필살에  강박20이 추가되서  보다 빠르게 100중첩을 만들수있는  단점 보완하는 형태이고

화격은  약점 확률을 증가시켜주거나.  낙화 쿨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로   단점을 보완하는 형태임

 

 

 

 

암격을  패치를 통해서.      필살시  강박 중첩과 관계없이  폭주상태가 되게  변경해준다면.

암격도 충분히 괜찮을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