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소개>


안녕하세요 우선 영상부터 소개해드릴게요

 

1. 99단 돔헤인굴 2인파티 솔로플레이입니다.


궁극기인 대격변의 쿨타임이 넉넉하게 무한으로 돌아가는 것을 찍어보았습니다.



2. 100단 흰서리의 최후 2인파티 솔로플레이에서 도살자를 잡는 영상입니다.

 


3. 보스킬 영상입니다. 

댓글에 업그레이드님께서 보스 단일타겟딜을 궁금해하셔서 넣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빌드의 원리>


이전 글에서 행적쿨감대방드루로 궁극기인 대격변을 원활하게 돌리기 위한 세팅을 선보였습니다.

 

이전 글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3/2926?p=2

 

이전 글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아래의 스킬을 활용해서 대격변의 쿨을 줄이게 되는데요, 맹독덩굴과 산사태가 추가되었습니다.

 

 

재사용대기시간

행운의적중

싹쓸바람

12.65

36프로

대지방벽

13.08

45프로

대격변

37.94

100프로

회오리갑옷

11.38

37프로

발톱

초당1.88

75프로

폭풍강타

초당1.63

37프로

맹독덩굴

16.35

42프로

산사태

x

30프로

 

 

요약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빌드는 이전의 빌드에 아래의 맹독덩굴과 지하, 여파 위상을 활용한 산사태의 효과를 더해서, 1, 2, 3번에 적혀진 효과를 이용합니다.

 




1. 영혼의 은총 중 폭풍전야 발동을 통한 대격변의 쿨타임 감소



 

2. 핵심지속효과 자연의 격노공생 위상을 통한 싹쓸바람과 회오리갑옷의 쿨타임감소

 



3. 영혼의 은총 중 무리의 지도자를 통한 맹독덩굴의 쿨타임 초기화


 


하는 빌드가 되겠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빌드의 원리>


이전 글을 올린 이후 조금더 대격변의 쿨타임을 드라마틱하게 줄일 방법이 없을까 생각 하던 중에, 맹독덩굴의 산사태가 자연마법이라는 것을 활용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실제 테스트 실험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1. 대격변, 싹슬바람은 채널링 데미지가 틱마다 작동하는 것이 아닌 시전시 작동하는 것이여서 효율이 떨어졌지만, 맹독덩굴로 발동하는 산사태나 혹은 직접 시전하는 산사태의 경우, 시전시 작동하는 것이 아닌 산사태 데미지가 채널링으로 들어가는 틱과, 맞는 타겟별로 작동하고, 그것이 폭풍전야, 자연의 격노, 공생, 무리의 지도자 모두를 작동시켰습니다.

 

, 예를 들어 말씀드리자면

맹독덩굴을 시전했을때 산사태가 주변의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줄때,


1) 산사태의 행운의 적중이 저의 경우 30%인데, 산사태의 맞는 타겟별 틱별로 폭풍전야가 발동해서 30퍼센트의 10퍼센트인 3퍼센트의 확률로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감소시키게 됩니다.

2) 자연의 격노 효과로 공생이 발동해서 싹슬바람과 회오리 갑옷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줍니다.

3) 무리의 지도자가 발동해서 저의 경우 극대화 확률이 43퍼센트 인데, 실제로는 맹독덩굴의 패시브로 인해 20퍼센트 합연산으로 증가된 극대화 확률인 63퍼센트가 되고, 이 극대화 확률에 아래 표의 스킬의 각각의 행운의 적중확률에 20퍼센트의 확률로 맹독 덩굴이 초기화 되게 됩니다.



 

행운의적중

싹쓸바람

36프로

대지방벽

45프로

대격변

100프로

회오리갑옷

37프로

발톱

75프로

폭풍강타

37프로

맹독덩굴

42프로

산사태

30프로


발톱을 예를 들어서 설명드리자면 


저의 극대화확률 (43퍼센트+맹독덩굴의 패시브로 인한 20퍼센트) 발톱의 75퍼센트 x 20퍼센트 = 9.45퍼센트의 확률로 초기화 되게 됩니다.


당연히 맹독덩굴 스스로의 데미지도 초기화에 관여하며 이 모든것이 채널링 데미지의 틱당, 타격당하는 몬스터의 숫자만큼 일어나게 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이 빌드에서는 행운의 적중극대화 확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2. 여파로 인해서 일어나는 추가산사태에 의해 1번의 효과가  전체적으로 한번더 작동합니다.


여파가 1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한번더 일어나게 해줍니다.

지하로 인해서 아래의 사진과 같이 시계방향으로 산사태가 돌아가면서 1번의 1), 2) ,3)의 모든 일들이 일어나게 되고, 



여파 위상으로 인해서 아래와 같이 반시계방향으로 한번더 산사태가 일어나면서 1번에서 일어나는 모든일들이 한번더 일어납니다.






<아이템 소개>

 

빨간색으로 표시한 옵션은 필수옵션이므로 꼭 챙겨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투구 : 보호막시 행운의 적중 확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총방어도, 기본기술공격속도

 


이전 글의 세팅과 달라진 점은, 가죽방랑자 인데요, 사슴은총을 2개 사용하기 위해서 뱀영혼의 피학성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기 때문에, 체력회복과 보강회복을 위해 넣었습니다.

 



-갑옷 : 총방어력, 피감, 근뎀감, 원뎀감, 중독뎀감, 보강뎀감 등등 방어옵션






-장갑 : 행운의 적중 확률, 폭풍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극확, 공속

행운의 적중을 빼고, 회피시에 공속증가를 넣는것도 좋습니다만, 현재의 빌드에서는 행운의 적중의 가치가 높아서 변경이 없습니다.


 



 

-바지 : 총방어력, 피감, 근뎀감, 원뎀감, 중독뎀감, 보강뎀감, 부상뎀감, 회피 등등 방어옵션

 

 

  

 

 

-신발 : 공격시 피하기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이속, 늑대형상방어, 부상피감, 회피



  



-목걸이 : 보호막시 행운의 적중 확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폭풍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공격회피시4초동안공격속도증가



대지방벽 관련 공격옵션인 독살, 바위경비병, 자연재해, 반항이 없는 것을 의아해 하실수 있으십니다만, 딜은 충분해서 공속을 올려주시는게 좋다 판단했습니다. 

 

 


-반지 : 행운의적중, 최대생명력, 극대화확률, 보호막생성량

 이전 글에서 반지의 위상이 자연의균형의 와 가속하는 이였는데요, 지하여파로 변경되었습니다.

 

 

 



-무기 : 마녀의 큰지팡이




갸굴님께서 댓글로 궁금해하셔서 추가내용 남깁니다.


만약, 마녀의 큰지팡이가 없으신 상황이라면, 

폭풍전야로 인한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효과를 기본기술인 발톱으로 가질수가 없기 때문에


최대한 폭풍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챙기시면서, 맹독덩굴의 초기화율을 높여서 산사태를 통한 폭풍전야 발동을 높이기 위해서, 

극대화 확률행운의 적중을 최대한 올리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토템의 옵션으로 "극대화확률, 재사용대기시간감소, 행운의 적중확률(또는 보호막이 있을때 행운의 적중확률), 기본기술 공격속도" 옵션을 챙겨주시고 위상으로는 가속하는 위상을 써보심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영혼은총>



 

 


<스킬트리>

 

스킬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6226

 

가시유령님께서 댓글로 조언해주셔서 약간 수정했습니다. 


사용하는 스킬은 같고, 패시브에 약간의 변경점이 있습니다. 


부족한 글에 도움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복자>

 

정복자는 동일합니다.

 

정복자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2656

 

Natalya님께서 댓글로 조언해주셔서 약간 수정했습니다. 


큰 변화는 없고 노드가 끊어진 오류 부분이 있어서 간단하게 수정했습니다.


부족한 글에 도움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명망작 다 하고 20포인트 얻어서 정복자 추가했습니다. (8월16일)


정복자 :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7652




<글을 마치며>


이전에 두서없는 글에 많은 분들이 좋은 댓글들을 많이 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많이 부족한 빌드지만, 저 혼자 사용하기보다 많은 분들이 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두서없이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근황 영상>


100단 흰서리의 최후 2인파티 솔로플레이 영상입니다.

위의 본문의 내용에 맞게 세팅을 잘 따라오셨다면, 

맵의 특성에 상관없이, 매크로같은것 사용하지 않고, 궁극기를 자유롭게 쓰시면서,

100단 어떤 맵이든 안정적으로 사냥이 가능한 세팅입니다.

정복자와 스킬은 아래 링크와 같습니다만, 

영혼의 은총 및 위상이 약간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