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0 진행된 캠프파이어 챗에서 나온 정보와 패치노트 정보를 요약.. 하려했는데 요약해도 양이 많네요;; 
직접 보시려면 아래링크 참고하세요. 

캠프파이어 유튜브 : https://youtu.be/ux9zeqdMF-g

패치노트 : https://news.blizzard.com/ko-kr/diablo4/24130178/2-0-%EA%B3%B5%EA%B0%9C-%ED%85%8C%EC%8A%A4%ED%8A%B8-%EC%84%9C%EB%B2%84%3A-%EC%95%8C%EC%95%84%EC%95%BC-%ED%95%A0-%EB%82%B4%EC%9A%A9?blzcmp=blizzard-news





1. 캐릭터 레벨 및 정복자 시스템의 대대적인 변화


  ▶ 레벨 시스템 변경

  • 최대 레벨 변경: 디아블로 4의 캐릭터 최대 레벨이 60으로 변경됩니다.

  • 정복자 레벨 도입: 60레벨에 도달한 후부터는 정복자 레벨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정복자 레벨은 정복자 보드의 노드를 개방하는 데 사용되며, 이는 기존의 게임 플레이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 기본 난이도 개편

  • 개편내용 : 이번 시즌부터는 통상 난이도와 고행 난이도로 구분이 됩니다.

  • 통상 난이도 : 일반, 어려움, 전문가, 참회자라는 4가지 기본 난이도를 제공합니다. 이 난이도들은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 경험을 조정하여, 다양한 수준의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도전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 나락 시스템: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60레벨까지 육성하면 나락 난이도가 열립니다. 나락은 200단계가 아닌 100단계로 축소되었고, 이 단계를 클리어하면 고행 I부터 IV까지의 새로운 난이도가 차례대로 개방됩니다.     (고행1 : 나락20 , 고행2 : 나락35 , 고행3 : 나락50, 고행4 : 나락65)

  • 고행 난이도: 고행 난이도에서는 캐릭터의 방어도와 모든 저항이 크게 감소하여 더 큰 도전과 전략적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 정복자 포인트 시스템 재설계

  • 정복자 포인트 공유: 플레이어가 획득한 정복자 포인트는 계정 캐릭터가 공유하게 됩니다. (부캐키우기 편해짐) 기본 정복자 포인트 수가 200에서 300으로 증가합니다.

  • 정복자 보드 개편: 각 직업에 대해 1개의 신규 정복자 보드가 추가되며, 최대 5개의 보드를 장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각 직업의 특성과 능력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정복자 업데이트: 문양 업그레이드

  • 나락에서의 문양 업그레이드: 기존 악몽 던전에서 이루어졌던 문양 업그레이드가 이제 나락으로 이동합니다. 나락을 공략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3번의 문양 업그레이드 기회를 얻으며, 죽지않고 클리어하면 1번 추가 가능합니다. 완료한 나락 단계와 문양 등급에 따라 추가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 문양 레벨 확장: 문양의 레벨이 21레벨에서 최대 100레벨로 확장됩니다. 특히, 문양 레벨이 45레벨 이상에 도달하면 보석 파편을 사용해 희귀 문양을 전설 문양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어, 반경이 증가하고 특성이 하나가 추가됩니다. (반경은 15레벨에도 한번 증가)



2. 아이템 품질 등급 개편


  • 신성 아이템 제거: 기존의 신성 아이템은 모두 '유산'으로 표시됩니다. 이러한 아이템들은 더 이상 새로운 게임 플레이에 사용되지 않으며, 기존의 유저들은 이 아이템을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환하거나 보존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장비 제한: 일반 장비의 위력은 750으로 제한되며, 이는 새로운 난이도와 시스템에 맞춘 밸런스 조정의 일환입니다. (담금질 1개 / 4번 명품화)

  • 선조 아이템: 선조 아이템은 고행 난이도에서만 등장하며, 항상 위력 800을 유지합니다. 이 아이템은 최소 1개의 상급 속성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들이 고난이도 전투에서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담금질 2개 / 12번 명품화 + 일반장비보다 상위의 위상이 달림)



3. 새로운 직업 스킬과 지속 효과


  ▶ 야만용사 요약

  • 강력한 투척: 이 스킬은 무기를 던져 적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충돌 시 60%의 무기 피해를 주며, 바닥에 박힌 무기는 초당 20%의 무기 피해를 4초 동안 추가로 줍니다.

  • 지속 효과: "호전성" 지속 효과는 기본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4초 동안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 드루이드 요약

  • 암석 폭발: 이 기술은 적의 발 아래에 돌을 모아 폭발시켜 큰 피해를 줍니다. 기본적으로 80%의 무기 피해를 주며, 정신 집중 시 최대 400%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지속 효과: "인간성" 지속 효과는 인간 형태일 때 추가 피해를 부여합니다. "물아일체" 지속 효과는 각 동료 기술에 추가 동료를 얻고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 강령술사 요약

  • 영혼문: 이 기술은 근처의 적을 타락시켜 초당 65%의 무기 피해를 주며, 적의 영혼을 흡수해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지속 효과: "괴저 보강" 지속 효과는 피해를 줄 때 일정 확률로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고통" 지속 효과는 취약, 군중 제어 효과, 지속 암흑 피해에 걸린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도적 요약

  • 칼날의 춤: 이 기술은 이동 속도와 회피 확률을 증가시키며, 근처의 적에게 칼날을 던져 피해를 줍니다. 각 칼날은 42%의 무기 피해를 입힙니다.

  • 지속 효과: "사격 연습" 지속 효과는 명사수 및 암살 기술의 극대화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연금술 혼합물" 지속 효과는 비물리 피해를 줄 때 주입 기술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원소술사 요약

  • 사역마: 최근에 시전한 기술의 원소에 해당하는 사역마를 소환하여 적에게 원소 피해를 줍니다. 한 번에 최대 6기의 사역마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지속 효과: "깨우침" 지속 효과는 다양한 원소 기술을 사용할 때 중첩을 얻어, 깨우친 상태에서 추가 피해와 마나 재생,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4. 룬어(룬워드) 시스템


디아블로 4의 2.0 버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는 룬어 시스템의 도입입니다. 룬어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의 전략적 깊이를 더욱 심화시키며,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룬어 시스템 도입: 증오의 그릇 확장팩을 통해 도입되는 룬어 시스템은 두 개의 룬을 조합해 강력한 룬어를 생성할 수 있게 합니다. 각 룬은 의식의 룬과 기원의 룬으로 나뉘며,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강력한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 의식의 룬: 이 룬은 특정 행동을 통해 공물을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이동할 때마다 공물이 생성되는 룬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17개의 의식의 룬이 존재하며, 각 룬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공물을 생성합니다.

  • 기원의 룬: 공물을 소모해 강력한 효과를 발동하는 룬입니다. 이를 통해 전투 상황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28개의 기원의 룬이 존재하며, 이들은 공물을 소모해 다양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 룬 조합의 예시: "바크" 의식의 룬은 캐릭터가 5미터를 이동할 때마다 50의 공물을 생성합니다. 이 룬을 "자" 기원의 룬과 조합하면, 다음 피하기를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하는 "바크자" 룬어가 만들어집니다. 이 룬어는 캐릭터의 이동과 순간이동을 연계해, 전투 상황에서 기동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합니다.

  • 드랍 위치: 지하 던전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 장착 위치: 투구, 가슴 방어구, 바지, 양손 무기에 장착 가능하며 동일한 룬은 장착이 불가합니다.

  • 룬어 거래: 룬어는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할 수 있어, 커뮤니티 내에서 활발한 아이템 거래와 상호작용을 유도합니다.

  • 룬어 업그레이드: 동일한 룬을 3개 조합하면 새로운 룬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그리고 반짝이는 벼락불 1개와 특정 이름의 전설룬 10개 / 희귀 룬 10개 / 마법 룬 10개 로 신화아이템 제작 가능합니다. (확장팩을 구매한 사람만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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