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도 첨부합니다. 쌈나겠다 싶은 타이밍에 녹화한 짧은 영상입니다.



안녕하세요 드루이드 만렙찍고 피빕만 했던 조밥 늑드루입니다.

칼날발톱 빌드로 최근에 100단씩 찍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기쁜 마음에

다른 컨텐츠도 드루가 흥했으면 하는 마음에 용기내어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정복자 보드 한번에 보시기 편하게 링크 걸었습니다. 인벤에서 공략들을 여러개 본 후에 PVP 상황에 맞게 나름 수정해 보았으나 더 나은 정복자가 분명히 나올 수 있습니다. 취향껏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1. 스킬과 영혼 은총



회오리 갑옷과 싹쓸바람으로 생존을 챙기고 피울에서도 최대 생명력 비례 회복까지 챙겨 못 죽여도 죽지는 않고 기동력을 살려서 치고 빠지기를 반복하며 인성질을 계속할 수 있게 했습니다. 싸우다가 안되겠다 싶으면 몹 팩으로 칼날발톱 써서 도망쳐서 풀피 채우고 다시 들어가는 인앤아웃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영혼은총은 정예에게 받는 피해감소(PVP 상황에서 유저도 정예 취급), 공속, 극대화 피해 증가, 궁극기 지속시간 증가, 변신 극대화시 생명력 3% 챙겨주었습니다

일반 PVE 칼날발톱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발톱을 채용한 이유는 뒤에 장비 순서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 장비와 위상



뚝: 폭풍의 포효
갑: 원기의 위상/근피감, 중피감, 근회피, 생명력
손: 착취자의 위상/칼발+4, 공속, 늑극피, 행적, 극확, 부상적극확
바지: 불복의 위상/근피감, 중피감, 근회피, 생명력
발: 신출귀몰한 모험가의 위상/이속, 늑피감, 부상피감, 회피
무기: 도살자의 식칼 고정
토템: 가속하는 위상/재감, 각종 피해 감소 옵션, 영력소모량 감소, 행적, 극확 등
목걸이: 광란의 야수인간의 위상/재감, 독살, 근피감, 중피감 등 각종 피해감소 옵션
반지: 별빛, 광포한 늑대의/생명력, 취피, 늑극피, 극확, 행적 등

이 빌드의 핵심은 도살자의 도끼입니다. 행운 적중시 100퍼센트 확률로 공포를 걸어 PVP에 필수인 CC를 챙겨주었으며 평타 중에 행적 확률이 가장 높은 발톱과 확률적으로 2대를 때리는 노드를 선택해 조금이라도 행적 발동에 도움이 되게 하였습니다. 

늑대인간으로 변신해서도 폭풍계열 스킬을 쓸 수 있게 해주는 늑뚝을 채용해서 싹쓸바람와 회오리갑옷의 유틸과 생존을 모두 챙겨왔습니다. 특히 싹쓸바람의 경우 불복의 위상과 도살자와 시너지가 매우 좋아 필수입니다. 유저만 있는 것이 아닌 몹팩이 여기저기 널려있는 증오의 전장의 경우 몹 팩 있을때 켜주시면 바로 풀스택이 됩니다. 게다가 극대화가 터져 도살자의 고유옵션인 공포가 더 잘 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시 저지불가가 많은 바바를 상대하기 위해 저지 불가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착취자의 위상을 손목에 채용했습니다. 목걸이에 발라서 75퍼 증뎀을 테스트 해보기도 했지만 늑대변신 현타가 너무 길어서 CC에 걸려서 죽는 경우가 많아서 위치를 손목으로 이동했습니다.

신발의 경우 피흡으로 버티는 빌드이며 원콤이 나지 않는 이상 계속해서 몹이건 유저건 패고 있으면 피가 빠질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CC, 군중제어에 걸렸을시 죽을 수가 있는데 회색곰 궁극기가 빠졌을때 CC가 들어온다면 매우 위험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목걸이와 토템에서 재감을 충분히 챙기시고 궁극기 지속을 늘리기 위해 목걸이에 지속을 늘려주는 위상을 발라주셨다면 현자타임이 많이 짧아지셨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C가 들어와서 뚜드려 맞다보면 피가 빠지는데 그 때의 생존을 위해 채용한 위상입니다. 쿨타임도 최고옵 기준 20초에 4초 지속이라 충분히 늑대변신 궁 현타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CC만 벗어난다면 피의 울부짖음과 포션 등으로 바로 풀피로 회복해서 전투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행적을 많이 챙겨도 효율이 큰 거 같진 않지만 스탯은 상시 피감을 위주로, 생명력을 많이 챙겨주실수록 좋습니다. 특히 피의 울부짖음과 영혼 은총이 최대 생명력을 기준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최소 15000 이상, 18000-20000선까지는 챙겨주는게 더 단단해진다고 생각합니다.






피빕을 많이 해본 건 아니지만 상대가 작정하고 생존을 챙겨오는 경우에는 하루종일 서로 패다가 둘 다 지쳐서 마을 가는 경우도 있고, 회피 맞춘 도적에게는 딜이 안 박혀서 치고 빠지면서 귀찮게 하는 것만 가능하지만 어마어마한 기동력으로 파티에서 약한 멤버 하나 자르고 튀거나 혹은 상대 저지불가가 빠질때까지 치고 빠지기를 반복하면서 죽이거나 하는 등 인앤아웃에 최적화된 빌드입니다. 피빕 2강인 도적, 바바 상대로는 아무래도 아직 쉽지 않습니다. 주변 상황과 몹팩을 이용해서 절대 안 죽고 치고 빠지면서 기회를 노리는 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름대로 해외 공략과 빌드도 찾아보고 인벤도 뒤지고 했는데 드루이드 PVP, 특히 칼날발톱 빌드가 없다시피해서 음지에 계신 고수님들이 오셔서 서로 정보도 공유하고 함께 연구했으면 하는 바람에 부족한 공략이지만 작성해보았습니다. 수정하면 좋을 부분 등 서로 발전적인 방향으로 토론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