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안녕하세요. 아트레이라는 닉네임을 쓰고있는 전원소 현드루 유저입니다. (저는 게임계 현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닉변 하려니 인벤은 닉변이 어렵군요? 
유튜브 채널 하나 파서 운영해보려고 시도중인데 나중에라도 바꿔야겠어요.
추후 내용은 영상으로도 만들어서 올려보려 합니다.


거두절미 하고...

"드루이드 쌔다던데 왜 이렇게 약하죠?" 
"남은 80렙에 100층 돈다는데 저는 30층도 힘들어요 왜이러죠?" 
"남들은 100층 산책한다는데 저는 70층에서도 너무 많이 죽어요."

드루이드 게시판에 오시는 여러분들은 이런 글을 거의 매일 보시고 있을겁니다.

이게 바로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계기입니다. 이 글로 한명의 드루 유저라도 구제할 수 있다면 이 한몸..


드루학개론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드루이드는 어떤 특징을 가진 캐릭터인가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2) 시작부터 엔드스펙까지 어떻게 하면 도달할 수 있는지까지의 올바른 지침서로서의 역활을 하며

3) 그 과정속에 플레이 하는 여러분의 성향과 맞는지 혹은 맞는 빌드를 어떻게 찾아갈지에 대한 가이드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장 - 드루이드가 뭐에요?]

저는 드루이드를 하기전에 원소술사를 플레이 했습니다. (스탠)

원소술사는 생각보다 빌드의 다양성이 떨어지고 사용하는 위상도 제한적이라 사실 적응이라고 할만한게

별로 없었죠. 하지만 드루이드는 달랐습니다. 





1. 드루이드는 DIY 제품입니다.

드루이드는 빌드의 완성에 필요한 위상이나 고유장비, 혹은 스펙이 갖춰져야 굴러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재료를 직접 구해서 직접 완성 시켜야 제 성능을 낸다는 것이죠. 다 그런거 아니냐구요?

아닙니다. 원소술사 같은 경우 스킬 스펙 만으로도 기본적인 데미지는 내주고 사실상 데미지 업에

관련된 위상만 존재하기에 1대 때릴꺼 2대때리면 똑같은 패턴으로 오랫동안 줘패서 잡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드루이드는 다리하나 빠진 의자마냥 앉으면 주저앉아버리는 쓸모없는 몸땡이가 되어버립니다.

- 한줄요약 : 드루이드는 톱니바퀴 하나가 빠지면 멍청이가 된다. (장비, 위상, 스킬, 정복자, 은총시스템)


2. 드루이드는 중급자용 캐릭터입니다.

1에서 말한 바와 같이 드루이드는 톱니바퀴 처럼 장비, 위상, 스킬, 정복자에 은총시스템까지 맞물려있어서 

디아블로 4를 처음 접한 유저에게는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아무것도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1레벨부터 육성..

사실 초보유저에게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영력은 부족하고 데미지는 안나오죠.

아마 제가 원소술사를 플레이 하지 않고 드루이드를 했더라면 이해도를 올리기 까지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됐을 거에요.

- 한줄요약 : 첫캐릭을 드루이드로 하겠다면 공부할 각오하세요. 아니라면 다른 캐릭 찾아가세요.


3. 드루이드는 완성된 캐릭터입니다.

제가보기에 유일하게 완성된 디아블로4 캐릭터입니다. 

타 캐릭터들보다 많은 빌드를 갖고 있고 많은 빌드가 있다는 것은 어떤 방식으로 키워도

톱니바퀴만 잘 맞추면 잘 굴러간다는 뜻이죠. 

동료 트리를 제외한 거의 모든 트리가 일정 수준이상의 파워를 내주며 

심지어 동료 트리로도 100층은 어떻게든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빌드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캐릭터죠. (덕분에 창고가 터져나갑니다.)

- 한줄요약 : 드루 만든놈 휴가갔냐? 원소도 손 좀 대줘..


4. 드루이드는 대기만성형 캐릭터 입니다.

갖춰지기 어렵지만 갖추면 이것보다 강력할 수 없는 대기만성형 캐릭터입니다. 

마치 스타크래프트의 테란이 200물량에 공방풀업한 것을 떠올리면 쉽겠네요. 

저는 전체 캐릭터들 중 최고점은 야만과 드루가 제일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기까지 가는게 어렵다는 게 문제겠죠? 그것은 제가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드루학개론을 따라오세요.

- 한줄요약 : Are You Ready?




이 글을 읽고도 아직 드루이드를 키우실 마음이 있다면 2장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은 글을 쓰는 사람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