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9179


먼저 기본공격 카테고리 입니다.





당연하게도 발톱입니다.
저희는 위상에서 공격속도를 챙기지 않을겁니다. 기본적인 공격속도면 충분합니다.
왜냐하면 맹독덩굴이나 대지방벽은 공속의 영향을 받지 않고 칼날발톱, 발톱은 서브트리에 공속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사실 이런 이유는 장점 하나라도 더 말하고 싶어서 읊은거구요.. ㅋㅋㅋㅋ
늑대인간 형상이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거에요.


다음으로는 핵심 카테고리입니다.





우리의 모든것을 담당하는 심장스킬 칼날발톱 입니다.
저희는 질주했을 때 독을 터뜨려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질주도를 찍어줍니다.



영력이야 질주하면서 평타치면 쉽게 오릅니다. 저희는 무한 칼날발톱을 쓰는 빌드가 아니기 때문에 크게 고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영력 소모량이 낮아지고 칼날발톱을 더 많이 쓰게 된다면 DPS가 많이 오르는것은 맞지만 데미지를 올리지 않는다면 주객전도이기 때문에 찍어줍시다.



DPS를 조금 더 올리기 위해 주객전도를 아니 풍요를 찍어줍니다.


상위 노드를 위해 하나만 찍어줍시다. 스킬포인트가 모자라서 1포인트만 투자해줍니다.



포식본능 입니다. 디아블로의 근거리 판정은 진짜 매우매우 큽니다.



맹독 덩굴의 액티브 범위, 정예 몬스터의 [제압자] 속성 이 딱 근거리 판정 입니다.
즉 제압자는 원거리 공격 무시 속성이 되겠습니다.

따라서 칼날발톱으로 질주해대는 저희는 근거리 극대화 확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동속도가 높아야 카이팅이 쉽습니다. 질주 거리까지 어떻게든 가야하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높을수록 더 높은 중독 데미지를 질주로 터뜨릴 수 있습니다. 0.1초라도 빠르게 중독을 터트리는게 좋으니까요.

사실 늑대폼으로 답답하게 걸어다니면 암걸릴거 같아요.




방어 카테고리 입니다. 사실 여기서 고민을 진짜 많이 했어요. 피의 울부짖음을 빼는게 맞을까?
공속 버려? 힐량 버려? 몹도 잘 죽이는데 효율이 더 좋지 않을까? 하면서 말이죠.

근데 진짜 CC기 맞으면 저단에서 아니 심지어 필드에서도 뚜까 맞고 눕는거 보고 생각 바로 접고 대지방벽 찍어줬습니다.



보호막보다는 군중제어를 풀어 생존력을 터득하는 역할입니다.
사실상 이 빌드의 궁극기라고 할 수 있어요.

마지막 트리에 데미지 주는 스킬 포인트를 빼시고 다른곳에 투자하셔도 무관합니다.



이미 데미지는 차고 넘칩니다. 사실상 딜딸치려고 빌드를 만들던 와중에 가능성을 보고 깎은거기 때문이에요.
효율이 떨어져도 최대한 데미지 감소를 받을 수 있는 스킬에 투자해줍니다.



피의 울부짖음이면 교전 발생시 15% 피해감소 라는 옵션으로 사용했지만..
지금은 대지방벽에 들어오는 딜을 최대한 감소시켜 조금이라도 더 CC기를 막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원콤 안나게 하는건 덤이구요!



제일 중요한 동료 스킬 카테고리가 나왔습니다.
저 새싹 스킬 3개 찍혀있는 거 한 번도 본 적 없으실 거에요 ㅋㅋㅋㅋㅋㅋ



우리의 메인 스킬! 엄청난 스킬계수를 보유한 범위기. 사실상 궁극기 카테고리에 있어야 할게 잘못 들어온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범용성이 좋습니다.

근거리 판정 전체 3.35초 속박에 378% + @ 계수.. 아.. 아름답습니다.

솔직히 이 빌드를 만들면서 아 이게 블리자드가 진짜 이렇게 쓰라고 준 게 맞구나 싶던게 있더라구요?

이론적으로, 중독피해로 DPS를 늘리려면 중독 지속 시간이 짧아야 맞습니다.
그렇게 설계된 스킬도 있죠. 광견병입니다.



그런데 맹독덩굴은..?



무려 3초가 늘어납니다.
심지어 데미지도 늘어나요. 매우 많이요.

3.98초 189% 에서
7.98초 378% 로 올라갑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칼날발톱 질주로 터뜨릴 중독 스택이 1초당 떨어지는 데미지 감소 효율을 더 낮게 한다는 얘깁니다.

심지어 데미지도 높아져요!

의도한 중독 빌드가 광견병과 같은 카테고리라면 중독 시간이 3초 늘어나는게 아닌 중독 데미지가 늘어나는 노드였어야 했을 겁니다.

물론 전부 뇌피셜이에요.






원래는 이 까마귀를 메인으로 빌드를 깎아보려 했는데.. 넌.. 나가라..
이 친구는 [폭풍] 태그 붙어올때까지 봉인하겠습니다.

여튼 까마귀 4마리로 데미지 증가를 먹기위해 찍어줍니다.
이 친구들은 무적이라 상시 증가효과를 받게 돼요.

얘들 무적이라 동료판정 안 받는거 아냐? 하고 테스트도 진행해봤습니다.
진짜 얘 빼면 칼날발톱(독 미포함) 데미지 반토막 나더라구요..




얘도 칼날발톱 뎀뻥 셔틀입니다.
진짜 멍청한 댕댕이가 길막할때마다 혈압오르고..
잠수타는데 여기저기 시비걸어서 귀찮게하고 악몽던전 끝났는데 남아있는 몹들이랑 싸우면서 시끄럽게 하고..

진짜 댕댕이 키워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댕댕이 그 자체입니다.

근데 정예몹이랑 싸울때 대신 맞아주고 어그로 끌어주고 CC 대신맞고 얼고 파티원 살릴때 시간벌어주고 화를 누그러뜨리는 모습도 자주 보여줍니다.

이 스킬 진짜 잘 만들었어요 ㅋㅋㅋ 진짜 댕댕이 보는 거 같음.

그래도 약하니까 서브트리 투자 안해줍니다.



단언컨데 이거 찍고 50단 들어가본 사람 저 밖에 없을걸요?
아.. 아닌가? 한 상위 1%..? 정도로 칠게요..? ㅎ;;



진노 카테고리 입니다.
저희는 딱히 화 날 일이 없기 때문에 중요한 패시브만 찍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칼날발톱을 CC기로 만들어주는 위대한 패시브.
진짜 드루이드 이거 없었으면 어떻게 살았을까요 ㅋㅋ



설명드리지 않은게 있는데.. 계산치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효율이 적더라도 확실하게 독은 중첩됩니다.
틱 데미지가 미세하지만 달라져요. 고정딜로 박히니 직접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ㅋㅋ 독살 목걸이 삽니다~~
그 만큼 중요한 데미지 옵션이죠. 아 드루이드는 목걸이에 극대화 피해 30% 달 수 있다고 ㅋㅋㅋ



다음은 궁극기와 핵심 지속효과 전부 묶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궁극기를 단 하나도 안 찍었거든요.
뭐.. 쓸 게 없어요..



이거 고려하고 있긴 한데..
흠.. 글쎄요.. 진짜 잘 모르겠습니다.



이거 가끔 정예랑 싸우다보면 연산 오류나서 극대화 없이 2억딜씩 박히는거 보이거든요?
패치될 거 같아서 무서워요.

여튼 저희는 극대화 관련해서 쓰는게 많기도 하고, 저 주는 피해 70%[x] 저게 진짜 너무 달아요..
저게 극한의 뽕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아다리 잘 터져서 도살자 원콤낼때 그 짜릿함 잊지 못합니다.


사실 핵심 지속 효과 찍을게 없습니다.
맹독 덩굴 사용 때문에 야수의 광란도 효율이 좋지 않구요.

폭풍 관련해서도 하나도 없기 때문에 사실상 강제적으로 저거 찍어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3편 아이템으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