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은 캐릭터마다 정할 수 있는 주 무기의 루트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서 현우는 '톤파'와 '글러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어느 것을 정하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경우의 수가 무수히 달라지는 것이다. 이렇게 선택한 무기에는 각각 '무기 스킬'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무기 스킬은 '7레벨'에 해금되어 스킬 레벨을 찍을 수 있고, 14레벨이 되면 스킬 레벨을 2단계로 올릴 수 있다. 간혹, 무기 스킬을 이용한 전략을 짤 수도 있기 때문에 캐릭터의 고유 스킬뿐만 아니라 무기 스킬 또한 챙겨봐야 할 요소 중 하나다.
여담으로 무기 숙련도는 해당 무기로 상대 및 중립 몬스터에 피해를 입히거나 해당 무기를 제작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무기 스킬은 무기 종류마다 달라지며 각자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아래 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단검 - 망토와 단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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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망토 이동 속도 증가 | 40% | 40% |
단검 추가 피해 | 100% 치명타 공격력 + 고정 피해 (대상의 현재 체력의 10%) | 100% 치명타 공격력 + 고정 피해 (대상의 현재 체력의 10%) |
망토 지속 시간 | 2초 | 3.5초 |
단검 지속 시간 | 4초 | 4초 |
쿨다운 | 40초 | 25초 |
설명 |
망토 효과로 인해 일정시간 투명해지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증가한 이동 속도는 일정시간에 걸쳐 감소합니다.
단검 효과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의 뒤로 이동해서 치명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현재 체력 일정 비율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2. 양손검 - 빗겨 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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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추가 피해 | 200% 공격력 | 250% 공격력 |
효과 | 블록 | 블록 |
효과 유지 시간 | 0.75초 | 0.75초 |
쿨다운 | 30초 | 30초 |
설명 |
지정한 방향으로 일정 시간 동안 자세를 취해서 모든 공격과 효과를 방어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경로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받습니다. |
3. 도끼 - 버서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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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최대 중첩 가능 수 | 최대 5번 | 최대 5번 |
중첩 당 공격력 증가(패시브) | 2% | 2% |
중첩 당 공격력 증가(사용 시) | 5~15%(남은 체력 비례) | 5~15%(남은 체력 비례) |
지속 시간 | 5초 (액티브 시) | 7초 (액티브 시) |
쿨다운 | 60초 | 60초 |
설명 |
적에게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버서크 효과가 중첩되며, 중첩 수에 띠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버서크 스킬을 사용하면 버서크 효과 중첩 당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하고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추가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4. 쌍검 - 쌍검난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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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 | 공격력 30%×6회 | 공격력 50%×6회 |
쿨다운 | 40초 | 40초 |
설명 |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경로상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에 성공하면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 권총 - 무빙 리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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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이동 속도 증가 | 50% | 70% |
재장전 속도 | 1초 | 1초 |
쿨다운 감소 (QWER) | 6초 | 6초 |
쿨다운 | 40초 | 25초 |
설명 |
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더 빠르게 총알을 장전합니다. 패시브 스킬과 무기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쿨다운 시간이 일정 시간 감소합니다. |
6. 돌격소총 - 과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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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공격 속도 증가 (액티브) | 40% | 60% |
과열 상태 돌입 (피해를 입힐 때 5스택) (100스택 쌓였을 시, 발동) | ○ | ○ |
기본 공격 3번째 총알에 넉백 효과 (과열 시) | ○ | ○ |
공격 속도 제한 초과 | ○ | ○ |
지속 시간 | 5초 (액티브 시) | 5초 (액티브 시) |
쿨다운 | 30초 | 30초 |
설명 |
기본 공격으로 적을 타격할 때마다 총알 1발당 과열 중첩을 획득합니다. 일정시간 동안 기본 공격을 하지 않으면 과열 중첩이 감소됩니다.
과열 중첩이 최대치가 되면 과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열 효과 활성화 중에는 공격 속도 상한이 무시되며 기본 공격에 넉백 효과가 추가됩니다. |
7. 저격총 - 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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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량 | 250% 공격력 | 300% 공격력 |
쿨다운 | 40초 | 30초 |
설명 |
지정된 방향으로 저격 모드를 활성화 합니다. 저격 모드에서는 시야거리가 증가하지만 시야 각도는 좁아집니다.
시야 내의 적을 공격하면 잠시동안 적에게 조준선이 보여진 후, 적을 저격해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면저격 모드가 해제됩니다. |
8. 글러브 - 어퍼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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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추가 피해량 | 공격력 100% 최종 피해량 100% +고정 피해 50 | 공격력 100% 최종 피해량 200% +고정 피해 100 |
쿨다운 | 15초 | 15초 |
설명 |
일정시간 동안 다음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하고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9. 톤파 - 고속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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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전방위 피해 반사 | 방어력 감소 전 피해량 50% | 방어력 감소 전 피해량 70% |
쿨다운 | 30초 | 30초 |
설명 |
일정시간 동안 모든 피해를 막고, 공격한 대상에게 피해를 되돌려 줍니다. (공격의 효과는 막지 못합니다.) |
10. 망치 - 갑옷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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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량 | 150(+100% 방어력) | 300(+200% 방어력) |
방어력 감소 | 25% | 40% |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 5초 | 7초 |
쿨다운 | 30초 | 30초 |
설명 |
지정한 방향으로 망치를 내려쳐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을 감소 시킵니다. |
11. 방망이 - 풀스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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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량 | 200(+100% 공격력) | 400(+150% 공격력) |
넉백 거리 | 4m | 4m |
기절 시간 (벽에 부딪힐 시) | 0.5초 | 0.5초 |
쿨다운 | 30초 | 30초 |
설명 |
전방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넉백 시킵니다. 넉백된 적이 벽에 부딫히면 기절합니다. |
12. 레이피어 - 섬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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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량 | 100% 치명타 공격력 | 100% 치명타 공격력 |
쿨다운 | 30초 | 18초 |
설명 |
지정한 적에게 돌진해서 피해를 입힙니다. |
13. 창 - 그림자 찌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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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1타 및 2타 피해량 | 100% 공격력 | 150% 공격력 |
이동 속도 감소 | 70% | 70% |
대상 넉백 거리 | 2m 이내 대상을 2m까지 넉백 | 2m 이내 대상을 2m까지 넉백 |
효과 유지 시간 | 2초 | 2초 |
쿨다운 | 30초 | 30초 |
설명 |
지정한 방향으로 창을 강하게 내질러서 피해를 입히고 일정 거리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에 맞은 대상은 이동 속도가 감소되고, 특정거리의 적은 공격 범위 밖으로 밀어버립니다. |
14. 활 - 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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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량 | 150 (+100% 공격력) | 250 (+100% 공격력) |
이동 속도 감소 | 15% | 15% |
효과 유지 시간 | 3초 | 3초 |
쿨다운 | 15초 | 15초 |
설명 |
지정한 지점으로 화살 다발을 발사하여 화살비가 내리게 합니다.
발사된 화살은 일정시간 후에 목표 지점에 떨어지며, 화살비에 맞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화살비의 중심에 있을 경우 더 많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
15. 석궁 - 강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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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량 | 130% 공격력 | 200% 공격력 |
기절 시간 (벽에 부딪힐 시) | 0.5초 | 0.5초 |
넉백 거리 | 4.75m | 4.75m |
쿨다운 | 30초 | 30초 |
설명 |
지정한 방향으로 석궁을 쏩니다. 맞은 대상은 피해를 입고 밀려납니다. 대상이 벽에 부딫혀 기절하게 되면 추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
16. 투척 - 연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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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이동 속도 감소 | 15% | 30% |
시야 감소 | ○ | ○ |
스킬 유지 시간 | 5초 | 5초 |
쿨다운 | 35초 | 35초 |
설명 |
지정한 위치에 연막탄을 던져서 터트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적은 시야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
17. 암기 - 마름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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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량 | 110(+30% 공격력) | 180(+30% 공격력) |
연속으로 암기를 밟을 시 | 기존 피해량 공식 중, (+30% 공격력)에서 (+40% 공격력)으로 적용 | 기존 피해량 공식 중, (+30% 공격력)에서 (+40% 공격력)으로 적용 |
스킬 유지 시간 | 6초 | 6초 |
효과 유지 시간 | 2초 | 2초 |
쿨다운 | 35초 | 35초 |
설명 |
일정 범위에 마름쇠를 뿌려 마름쇠를 밟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마름쇠를 연속해서 밟으면 최초 피해의 40%만 적용됩니다.) |
18. 기타 - 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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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량 | 150% 공격력 | 250% 공격력 |
매혹 지속 시간 | 2초 | 2초 |
쿨다운 | 30초 | 30초 |
설명 |
지정한 방향으로 음파를 날려 첫 번째로 맞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하트 쪽으로 강제 이동시킵니다. |
19. 쌍절곤 - 맹룡과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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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콘 | 스킬 효과 |
| 설명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2 |
피해량 | 125~300 (+50%~150% 공격력) (집중 시간에 따라 변화) | 250~600 (+50%~150% 공격력) (집중 시간에 따라 변화) |
집중 시간 | 0~1.5초 | 0~1.5초 |
사정 거리 | 3~8m | 3~8m |
1초 이상 집중 시 기절 지속 시간 | 1.25초 | 1.25초 |
쿨다운 | 25초 | 25초 |
설명 |
쌍절곤을 빠르게 휘둘러서 생긴 바람을 모아 지정한 방향으로 날립니다. 바람의 구체는 쌍절곤을 휘두른 시간에 따라 증가된 피해를 입히며, 일정 시간 이상 휘두르면 맞은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